메뉴 건너뛰기

LineageM

Lineage M 4th Anniversary

리니지M, 서비스 4주년 기념 'Step 4ward'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서비스 4주년 기념 ‘Step 4ward’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출시돼 서비스 4주년을 맞았다. 기념 업데이트인 ‘Step 4ward’에 새로운 도약의 의미를 담았다. 이용자는 23일부터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리니지M 홈페이지에 ‘Step 4ward’ 업데이트의 티저(Teaser, 미리보기)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용자는 ▲신규 서버 ▲신규 클래스 ▲TJ 쿠폰 등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볼 수 있다.

READ MORE

리니지M,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Step 4ward' 사전 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 ‘Step 4ward’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엔씨(NC)는 리니지M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는 7월 7일 대규모 업데이트 ‘Step 4ward’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7월 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Step 4ward’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사이드(Scythe, 낫)를 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사신’ ▲리니지 IP(지식재산권)에서 20여 년 만에 등장하는 신규 영지 ‘엘모어’ ▲일부 콘텐츠가 제한된 상태로 열리는 신서버 ‘그림리퍼’ ▲캐릭터 성장 속도를 극대화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총 5장의 ‘TJ 쿠폰’을 만날 수 있다.

READ MORE

엔씨소프트, 리니지 저작권 침해에 대한 법적 대응 입장 발표

엔씨소프트는 21일(월), 자사 IP인 ‘리니지’에 대한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하고 입장을 발표했다. 2021년 6월 21일 ㈜웹젠에 대해 저작권 소송을 제기한 엔씨소프트는, ㈜웹젠이 서비스 중인 ‘R2M’(2020년 8월 출시)에서 당사의 대표작인 ‘리니지M’을 모방한 듯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확인했다. 관련 내용을 사내외 전문가들과 깊게 논의했고 당사의 핵심 IP(지식재산권)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결정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IP는 장기간 연구개발(R&D)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로 마땅히 보호받아야 할 기업의 핵심 자산으로, 게임 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도 IP 보호와 관련된 환경은 강화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번 소송을 통해 게임 콘텐츠에서 보호받아야 하는 저작권의 기준이 명확하게 정립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READ MORE

리니지M, 4주년 업데이트로 왕권 강화에 성공할까?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의 왕은 ‘리니지M’입니다. 그간 수많은 도전자들이 리니지M의 왕좌를 노렸지만 리니지M은 그 자리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리니지M을 긴장케 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바일 게임의 왕이 바뀐 대사건이 일어났던 것이죠. 강력한 도전자들의 등장 왕좌에 도전하는 전통의 강자들은 여전히 건재합니다. ‘기적의검’, ‘라이즈오브킹덤즈’, ‘쿠키런:킹덤’, ‘V4’등은 그 인기가 여전하죠. 하지만 리니지M을 뛰어넘기에는 이제는 고착화된 면이 없지 않아 보입니다.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지 않는 한 왕좌를 차지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결국 리니지M에게 가장 위협이 되는 것은 새로운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도전자들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READ MORE

MORE

STEP 4WARD

리니지M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린다

ADDRESS

사전예약 진행 중

사전예약 페이지
© k2s0o1d5e0s8i0g1n. All Rights Reserved
SCROLL TOP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