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하우징
'[심화] 하우징, 한번 해보지 않겠나?'

하우징! 나도 한번 해보자!

 

마비노기에서의 상점을 여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개인상점, 두 번째는 가판대, 마지막으로 하우징.

대 다수의 유저가 ' 하우징 = 대량의 돈을 소모하는 시스템 '으로 인식을 하고 있는데, 하우징의 원리만 잘 안다면 싼 가격에 하우징을 입찰 할 수 있으며, 편하게 장사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하우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둘 중 하나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야 한다, 안타깝게도 이용하지 않는, 혹은 이용하지 못하는 유저 분 들은 별 수 없이 무료화가 된 개인상점을 이용해야 한다.

 

하우징을 입찰하기 위해서 준비 해야 할 것은

1. 프리미엄 팩 혹은 프리미엄 플러스 팩

2. 하우징을 입찰하기 위한 넉넉한 돈

3. 하우징에 관련된 정보.

 

이 세가지만 있으면 된다, 그 중 3번 항목인 정보를 여러분께 전달 해 드리려고 한다.

 

일단 첫 번째로 입찰을 살펴보자.

입찰의 경우, 간단히 말하자면 보이지 않는 경매에 가까운 시스템이다.

 

Contents

 

1. 입찰의 정보

2. 하우징의 가격

3. 입찰 진행

4. 하우징의 관리

 

1. 입찰의 정보

- 하우징 정보, 거주 지역에 있는 안내소 ( i 표시 ) 에 가보면 볼 수 있다 -

 

지도 하단의 지역 정보를 보면 입찰 진행중인 집이 85 채 있다, 해당 85채는 현재 경매 중에 있는 집이며, 유저들이 입찰하여 하우징을 대여 할 수 있는 하우징 이라고 보면 된다.

 

물론 경매 형식이므로 입찰을 한다고 바로 하우징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입찰 이후 입찰 마감 시간까지 기다려야 하며, 자신이 입찰 한 금액보다 높은 금액으로 입찰을 한 유저가 있다면 높은 금액으로 입찰 한 유저가 하우징을 가지게 된다.

 

비슷한 시스템으로는 타라의 기부함 정도가 있다.

 

 

- 입찰 정보 게시판, 여기서 기본적인 입찰 조건을 볼 수 있다 -

 

입찰을 하려면 일단 정보가 필요하다, 그 정보는 상단의 하우징 정보에 있는 입찰 정보 게시판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일단 여기서 눈 여겨 봐야 할 것은, 세금, 입찰 마감, 최소 입찰 가격이다.

 

집 종류에 따라 최소 입찰 가격과 세금이 조정이 되는데, 여기에 따라서 하우징의 가격이 조정된다.

 

자 그럼 여기서 가장 중요한 하우징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2. 하우징의 가격

- 필자가 입찰한 집 -

 

입찰 정보에도 있듯이, 최소 입찰 가격과 세금이 있다.

그 두 가지가 하우징의 가격을 결정 한 다고 보면 된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두려워 하는 항목이 입찰 가격인데, 이 입찰 가격은 많이 꽃는 사람은 1000만은 거뜬히 넘겨서 꽃는 사람이 많다. 결국 하우징 먹기는 그 만큼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 넉넉한 돈이 필요한 점이 저 이유다.

 

그렇다고 1000만을 꽃는다고 1000만 전부가 소실하는 것이 아닌, 1000만은 어디까지나 하우징을 빌리는 것에 대한 대금이며, 하우징의 기간이 만료되는 순간 10%를 제외한 금액을 돌려준다.

고로 1000만에 입찰 성공을 하더라도 실질적인 대여 가격은 100만 골드라는 점, 개인 상점에 비하면 상당히 비싸지만 광고지만 채워두면 상시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 가지 더 살펴 보아야 할 항목은 세금이다.

세금의 경우, 매 주 성에 내야 하는, 말 그대로 집을 이용하는 것에 대한 세금이며, 하우징을 대여 하는 동안 매 주 총 4 ( 마지막 주간에 안 내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 를 지불 해야 하며, 세금과 입찰 가격으로 하우징의 가격이 조정된다.

 

예시 ) 1000만에 상단의 하우징을 입찰 하는 경우, 하우징에 소모되는 금액은

100 (입찰 가격) + 289200 ( 세금 ) 으로 보며, 128 9200골드가 되겠다.

 

3. 입찰 진행

 

입찰의 경우, 앞에서 말했듯이 경매와 같은 시스템이나, 얼마까지 입찰이 된지 모르는 비밀 경매 형식으로 보면 된다.

 

 

- 입찰 진행중인 집 -

 

입찰이 진행 중인 집 앞으로 가서 표지판을 클릭해 보면 상단처럼 입찰하기 버튼이 있다.

입찰하기 버튼을 눌러, 최소 입찰 금액보다 높은 금액을 입력하여 넣으면 되며, 금액은 전부 은행에서 자동으로 빠져 나간다.

 

간단히 입찰을 해놓고 입찰 마감 시간 까지 결과를 기다리면 되는데, 입찰에 실패하는 경우, 돈은 전부 하우징 은행 쪽에 가서 되 돌려 받아야 하며, 7일 이내에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소멸한다.

 

입찰에 성공하게 되면 하단의 스크린샷 과 같이,

 

- 이제 이 집은 제껍니다.-

 

입찰 된 하우징의 위치와 함께 알림 메세지가 뜬다.

이제 하우징을 마음 껏 이용 하면 된다!

 

4. 하우징의 관리

 

- 만능 상점 브라우니 -

 

입찰 한 하우징 내부에 들어가보면 집사 브라우니만 덩그러니 있다. 대화를 걸어보면 상단의 스크린 샷 처럼 대답하게 된다.

1. 내 집 관리하기 : 세금 확인 및 납부 설정, 아이템 판매 및 전시 설정 ( + 광고지 발급 ) , 출입자 및 대표 캐릭터 설정, 집 리모델링 ( 밖에 액자 걸기, 하우징 외부 바꾸기 )

 

2. 초대장 발급 : 타 유저가 하우징에 입장을 할 수 있는 초대장 발급

 

3. 귀가 아이템 받기 : 조그마한 열쇠 ( 1X1 ) 아이템을 받으며, 사용 시 하우징으로 이동 ( 쿠폰 생성 및 1회용 )

 

4. 집 설정 저장 카드 받기 : 출입자 목록 및 자동 납부 정보 등을 저장 할 수 있는 카드를 획득 가능

 

5. 방명록 열기 : 타 유저가 작성한 방명록을 볼 수 있다.

 

6. 도움말 : 도움말

 

 

- 집안 배치도 -

 

집안 배치도 열기 ( 내 집 관리하기 ) 를 열면 상단처럼 아이템을 올릴 수 있는 인벤토리와 광고 관리, 출금 및 은행과 하우징 사이의 금화를 이동 할 수 있는 금화 이동이 있다.

 

아이템을 네모 칸 위에 올릴 시 하우징에 전시가 되며,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가격 설정, 가격 변경, 방향 바꾸기, 판매 중지가 있다.

 

하우징을 이용하면서 은행에서 파는 가구 등을 이용 할 수 있는데, 방향 바꾸기는 가구를 이용할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바깥 부분에 있는 인벤토리는 액자 등을 전시 할 수 있으며

 

가격 설정으로 판매를 시작 할 수 있으며, 가격 변경으로 가격을 도중도중 변경 및 2100만 처럼 수치와 한글로 정확한 표기를 볼 수 있다.

 

아이템을 설정했으면 이제 광고를 해야 하우징 게시판에서 광고 검색이 된다.

광고의 유효 기간은 24시간으로, 첫 발급으로부터 24시간 후에는 전부 소멸하므로 매일 꾸준한 광고의 보급이 필요하다.

광고지의 가격은 장당 20골드로, 1회당 100장의 발급이 가능하다. 200장 정도 채워두면 하루는 무난하게 사용하니 100~300장 사이로 발급 해 두면 좋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금화의 관리다.

출금의 경우 수수료가 하나도 들지 않지만, 하우징에서 은행으로 바로 금화를 이동하는 경우 10%라는 막대한 수수료를 지불하게 된다 ( 900만 이동 시 90만 소모 )

 

해당 수수료를 적게 내기 위해서는 탈세라는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탈세의 경우,  믿을 수 있는 지인과 돈주머니로 가득한 동일 계정의 부 캐릭터이 필요하며, 본래의 하우징 시스템에는 벗어나는 내용이다.

 

탈세를 진행하려면 먼저 돈주머니로 가득한 부 캐릭터를 이용하여 금화를 최대한 출금, 가까운 마을에 개인상점을 편 이후, 돈이 찬 돈주머니를 지인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개인상점에 50만 골드 ( 교환 가능한 최대의 골드 ) 로 잡템을 올린 후, 지인이 구매, 다시 교환신청으로 지인은 빈 돈주머니를 주고 다시 50만 골드 주머니를 주면서 반복, 개인상점의 수수료는 2%이므로 8%를 절감 할 수 있다.

 

 

 

------------------------- 

 

 

이렇게 하우징에 관한 간단한 시스템과, 하우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만약 프리미엄 팩이나 프리미엄 플러스 팩을 이용한다면 한번 하우징을 입찰 해 보는게 어떨까?

물론 입찰의 성공은 보장 할 수 없지만, 첫 입찰 성공의 기쁨, 아이템을 편리하게 판매 할 수 있는 편리함 등을 본다면 매력적인 요소가 아닐 수 없다.

 

하우징, 한번 해보지 않겠나?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만돌]어젯밤달 2867772점
2위 룬다에너미 2742293점
3위 간소 2456261점
4위 클라이제비츠 2352529점
5위 퍼시발 2113392점
6위 침묵음 2033933점
7위 모든클래스 1833118점
8위 이젠마비도망겜 1399517점
9위 Raidriar 1134495점
10위 히바리 466233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