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한국 최대규모의 인디게임 단일 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이 9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에 개막했습니다. 오프라인은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온라인은 BIC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9일부터 30일까지 22일간 진행됩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작들을 다운로드 받아 즐겨볼 수 있는데요, 올해는 전시작 외의 놀거리로 'BICPlayG'(이하, 빅플레이그라운드)가 추가된 것이 눈길을 끕니다.
 

1.png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보면 작은 도트 캐릭터가 'BICPlayG'라는 말풍선을 띄우고 있는 게 보일 겁니다. 이걸 클릭하면 빅플레이그라운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빅플레이그라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했다면 누구나 접속이 가능한 메타버스 게임 형태의 소통 플랫폼입니다. BIC 개최 도시인 '부산'을 형상화한 맵을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전시자와 스태프, 일반 참가자, 빅커넥터즈와 소통할 수 있죠. 어떤 콘텐츠들을 담고 있는지 빅플레이그라운드를 방문해 살펴봤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약 50여 종의 캐릭터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받습니다. 처음에는 슬라임 형태에 꾸미는 것도 불가능하지만, 빅플레이그라운드에서 역대 BIC 페스티벌과 관련된 랜드마크를 방문하거나 정해진 시간 대에 진행되는 '8282 OX 퀴즈게임'을 통해 레벨을 올리면 캐릭터를 꾸며줄 수 있습니다.

 

2.png

▶처음 시작할 때는 슬라임 같은 외모입니다.
 

3.png

▶이런저런 랜드마크를 클릭하며 링크를 타다 보면,

 

4.png

▶레벨업하며 사람 비슷한 모습이 됩니다. 슬라임 형태가 레벨 1이고, 이런 사람 비슷한 상태가 레벨 2, 여기서 퀴즈를 풀어 레벨을 더 높이면 인간형 도트 캐릭터가 된다고 합니다.

 

5.png

▶경험치를 얻는 과정에서는 코스튬도 하나 둘 늘어갑니다. 레벨 3부터 착용할 수 있다고 해서 아직 써보진 못 했습니다.

 


랜드마크를 통해 BIC 페스티벌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역대 개최지였던 장소들을 클릭하면 지난 BIC 페스티벌에 전시됐던 게임들이 정리된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식입니다. 개최지가 따로 없었던 BIC 페스티벌 2020 같은 경우에는 BIC 페스티벌 로고와 연결되어 있죠. 또, 해운대 아이파크를 클릭하면 스폰서 정보를 볼 수 있고, 부산게임아카데미 로고를 클릭하면 부산시에서 직접 주관하는 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부산콘텐츠아카데미'의 공식 누리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png

▶역대 BIC 개최 장소들이 맵 이곳 저곳에 놓여 있습니다.
 

7.png

▶이외에도 상호작용 기능은 없지만, 해운대 해수욕장이나 광안대교, 광안리 해수욕장 등이 깨알 같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빅플레이그라운드의 핵심 콘텐츠라면 역시 정해진 시간에만 진행되는 '8282 OX 퀴즈게임'입니다. 2레벨까지는 랜드마크 방문만으로도 올릴 수 있지만, 3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퀴즈게임 참여가 필수거든요.

퀴즈 게임에서는 BIC 페스티벌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며,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쪽의 부산시티투어버스에 타면 됩니다. "BIC 페스티벌의 개최자는 서태건이다."와 같은 간단한 문제부터 BIC 페스티벌 곳곳을 살펴보지 않으면 쉽게 맞히기 어려운 문제까지 난이도는 다양합니다. 우승자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고 하니 이왕이면 우승을 노려봅시다.
 

8.png

▶8282 OX 퀴즈게임. 해외의 게이머를 위해 영어로도 문제가 출제됩니다. 그나저나 부산시티투어버스는 한 번도 타본 적이 없는데, 여기서 한 번 타보네요.
  

 

BIC 페스티벌 개최지인 부산을 도트 그래픽으로 아기자기하게 재탄생시킨 '빅플레이그라운드'는 오는 BIC 페스티벌 2021의 오프라인 일정에 따라 11일까지만 운영됩니다. 닫히기 전에 한 번쯤 꼭 방문해 보길 권해봅니다.



댓글 0
1 -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