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코로나 19로 온 세상이 일단 멈춤 상황에 가까울 정도지만, 그래도 신작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9월에도 모바일 게임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 받는 신작들은 요즘에는 이차원 게임 장르라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출시일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9월 10일, 일루전 커넥트

 

9월 모바일 신작 (0).jpg

 

KOF 익스트림 매치를 개발한 DP.스톰의 신작 수집형 RPG ‘일루전 커넥트’가 9월 10일 출시됩니다. 지난 6월 15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로 약 3개월 만이죠.

 

일루전 커넥트는 현실과 꿈의 경계를 무너뜨리려는 나이트메어로부터 꿈을 지키는 소녀 커넥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입니다. 사전예약 이벤트에서도 악몽을 잡아준다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전통 주술품 드림캐쳐를 상품으로 걸며 게임의 세계관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대만에는 4월 출시되자마자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는데요, 한국에서도 사전예약 50만을 달성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관심이 떨어질 법도 한데, 8월 24일에는 포털사이트 실검 1위에 올랐다는 점이 독특하네요.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그대로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9월 모바일 신작 (2).jpg

 

9월 모바일 신작 (3).jpg

 

 

9월 17일, 아이들프린세스

 

9월 모바일 신작 (4).jpg

 

인프라웨어의 자회사 아이앤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들프린세스’가 오는 17일 출시됩니다. 해외 개발 게임 같지만, 한국 개발사에서 개발한 게임이죠.

 

여기저기서 접할 수 있는 광고만 보면 프린세스 메이커 같은 육성 시뮬레이션이 떠오르지만, 실제로는 정령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며 다른 유저와 대결을 펼치는 방치형 모바일 RPG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대만에 ‘기사적공주육성:IDLE PRINCESS’라는 이름으로 선 출시한 아이들프린세스는 출시 하루 만에 인기 순위 2위에 오른 것은 물론, 일 매출 1억여원을 달성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무엇이 대만 유저들의 마음을 훔쳤을까요? 17일에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9월 모바일 신작 (5).jpg

 

 

9월 28일, 원신

 

9월 모바일 신작 (6).jpg

 

붕괴3rd로 유명한 중국 개발사 미호요의 신작 ‘원신’이 9월 28일 출시됩니다.

 

‘원신’은 오픈월드 액션 RPG를 표방하고 있는데요, 공개 당시에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와 비슷한 점이 많아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지탄을 받았지만, 현재는 지지하는 목소리도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여전히 비판 의견을 견지하는 목소리도 작지 않기에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적으로는 혼자서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 모드가 있다는 점,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 PS4 버전이 동시에 출시된다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과연 원신은 붕괴3rd에 이은 미호요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까요?

 

 

 

9월 공개되는 신작 모바일 게임 정보에도 주목!

 

출시가 확정된 게임들도 있지만, 새롭게 정보를 공개하는 게임사도 있습니다.

 

먼저, 넷마블은 1일 2021년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제 2의 나라’의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앞으로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9월 중 관련 소식이나 이벤트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서포터즈 ‘선발대’를 모집한다고 하네요.

 

9월 모바일 신작 (7).jpg

 

 

다음으로 조이시티는 3일 온라인 신작 발표회를 통해 킹오브파이터즈: 스트리트 워, 프로젝트M, 프로젝트 네오, 크로스 파이어: 워존, 테라: 엔드리스 워 등 5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중에서도 출시를 앞둔 크로스 파이어: 워존, 테라: 엔드리스 워에 대해서는 개발자 토크도 진행 예정입니다.

 

9월 모바일 신작 (8).jpg

 

여러가지로 기대되는 9월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킹오브파이터즈로 전쟁 게임이라는 킹오브파이터즈:스트리트 워가 신경쓰입니다. 대체 어떤 게임일까요?

 

 



댓글 0
1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