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유명 게임은 드라마 혹은 영화로 제작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수는 많지 않죠. 하지만 반대로 드라마나 영화의 게임 진출은 좀 더 활발한 편입니다. 아마도 훌륭한 시나리오를 게임으로 녹여내는 것이 더 수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수많은 크로스오버 중에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킹덤

 

드라마 킹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국내외 엄청난 인기를 끌며 K좀비와 갓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입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역적의 누명을 쓴 세자 이창과 좀비를 이용해 권력을 손에 쥐려는 영의정 조학주의 대립을 그리고 있죠. 현재 시즌2가 끝났으며 시즌3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킹덤2.jpg

 

이 킹덤의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를 이용해 컴투스 산하 데이세븐이 게임 개발에 나섰습니다. 시즌2 공개에 맞춰 게임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죠.

 

컴투스킹덤1.jpg

 

데이세븐이 스토리텔링 중심의 게임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개발사이기 때문에 드라마 킹덤과는 다른 게임만의 또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나르코스: 라이즈 오브 더 카르텔

 

인기 미국드라마 나르코스를 게임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드라마 나르코스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콜롬비아 마약 카르텔과 이들을 검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국 마약단속국 DEA 요원 스티븐 머피와 하비에르 페냐의 이야기입니다. 현재 시즌4까지 방영되었죠.

 

나르코스.jpg

 

나르코스: 라이즈 오브 더 카르텔은 DEA(마약단속국) 혹은 그들과 대립하는 나르코스 중 자신이 원하는 세력을 선택할 수 있으며, TV 시리즈에서 등장하였던 장소를 탐험하고 이야기의 핵심 사건과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 마약 전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나르2.jpg

 

원작 나르코스가 넷플릭스에서 손꼽히는 명작으로 인정받는 것에 비해 게임 나르코스는 원작의 명성에 반의 반도 못 따라가는 느낌입니다. 난이도가 상당한데다 편의성은 매우 떨어지는 관계로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하죠. 결국 흥행에는 실패한 것으로 보입니다.

 

 

 

워킹데드

 

10시즌을 이어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장수드라마. 그로 인해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 역시 상당히 많습니다.

 

image_5699697451591693508348.jpg

 

워킹데드는 시즌1 6부작으로 끝마치는 드라마였지만 시즌1을 본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시즌2 제작에 돌입하게 됩니다. 혼수상태로 병원에 누워있다 깨어나게 된 주인공 릭. 세상은 이미 좀비가 들끓는 지옥으로 변해버렸죠. 릭은 특유의 리더십으로 사람들을 통솔하며 지옥을 헤쳐 나갑니다. 좀비보다 사람이 더 무섭고 잔인하다는 진실을 알려주는 드라마이기도 하죠.

 

R800x0.jpg

 

워킹데드 게임은 PC, 콘솔, 모바일, VR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드라마의 원작인 만화 IP를 활용한 게임이 대부분이지만 드라마 자체를 게임으로 개발한 작품도 있습니다.

 

unnamed.png

 

몇몇 성공한 게임 타이틀도 있지만 대부분 혹평을 받으며 망했습니다.

 

 

 

기묘한이야기: 더 게임

 

SF호러 드라마로 80년대 미국이 배경입니다. 정부의 음모와 평행우주, 괴생명체 등과 더불어 냉전, 소련 스파이, 반전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완성도까지 갖춘 넷플릭스 최고의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가장 높은 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시청자 평가 역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죠. 시즌1에서 3편에 이르기까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보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image_439237091591693683945.jpg

 

이 기묘한이야기를 게임으로 만든 것이 기묘한 이야기: 더 게임 시리즈입니다. 기묘한 이야기:더 게임 시리즈는 시즌1, 2편을 다룬 기묘한 이야기: 더 게임과 시즌3을 다룬 기묘한 이야기3: 더 게임 2가지 작품으로 BonusXP에서 제작했죠. 참고로 기묘한 이야기: 더게임은 모바일로 기묘한 이야기3: 더 게임은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되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의 시대배경이 80년대임을 감안해 게임 역시 그 시절 투박한 도트 게임으로 제작되어 그 시절 향수를 자극합니다.

 

기묘2.jpg

 

기묘한 이야기3: 더 게임은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의 팬이라면 모든 캐릭터가 총출동하기 때문에 더 크게 감정이입 될 수 있습니다.

 

메인퀘스트는 물론 사이드 퀘스트까지 짜임새 있게 만들어 졌고 도트 그래픽임에도 촌스럽지 않고 드라마의 분위기를 잘 살렸습니다. 다만 드라마와 스토리가 같기 때문에 드라마를 보고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드라마를 볼 생각이 없다면 상관없겠죠.

 

 

 

왕좌의 게임: 윈터 이즈 커밍

 

조지 R.R. 마틴의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하는 HBO 드라마입니다. HBO 드라마 사상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메가 히트작이며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의 사랑을 받았죠. 왠만한 블록버스터 영화 제작비가 투입되었고 2019년 시즌8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유주게임즈코리아_왕좌의게임_윈터이즈커밍.jpg

 

북부 스타크 가문과 철왕좌를 차지한 바라테온 가문, 강철 군도의 그레이조이 가문, 철왕좌의 주인이었으나 로버트 바라테온에게 죽임을 당하고 멸문의 화를 피해 바다 건너 에소스 대륙으로 피신해 부활을 꿈꾸고 있는 타르가리옌 가문 그리고 거대한 얼음 장벽 너머의 백귀까지 왕좌의 게임은 수많은 인물들의 얽히고 설킨 대서사시를 담고 있습니다.

 

라민 자와디의 메인 오프닝 음악은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쓰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죠. 존 스노우 역의 킷 해링턴, 산사 스타크 역의 소피 터너, 특히 대너리스 타르가리옌 역의 에밀리아 클라크 등 등장한 거의 모든 배우들이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image_readtop_2019_231052_15552966133711098.jpg

 

왕좌의 게임: 윈터 이즈 커밍은 이 메가 히트작 드라마 왕좌의 게임 정식 라이선스로 만든 모바일 게임으로 드라마로 친숙한 배우들이 총 출동해 드라마의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3D로 구현된 인물들과 웨스테로스 대륙의 퀄리티는 상당한 편이며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차용해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는 재미 역시 쏠쏠할 것으로 보이네요.

 

rolling_img1.jpg

 

전투 중 구현되는 CG영상은 드라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며 성을 키우고 가문을 늘려나가며 폭풍의 딸 대너리스, 북부의 왕 존 스노우를 직접 키우는 재미 역시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0년 출시 예정이며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댓글 0
1 2 -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