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네오플은 26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에서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대전격투게임 'DNF Duel(던전앤파이터 듀얼, 가제)'을 최초 공개했다.

 

▶ DNF Duel 최초 공개 영상

 

DNF Duel 로고.jpg

 

DNF Duel은 던전앤파이터의 IP 홀더 네오플과 대전격투게임 전문 메이커로 유명한 아크시스템웍스(대표작: 길티기어 시리즈, 블레이블루 시리즈,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등), 마찬가지로 대전격투게임에 정통한 에이팅(8ing, 대표작: 블러디로어 시리즈, 페이트 언리미티드 코드, 타츠노코 VS 캡콤, 나루토: 격투닌자대전! 4 등)이 함께 개발하는 대전격투게임이다.

 

공개된 게임 화면은 약 30초 정도의 분량으로, 아크시스템웍스의 최근 대전격투게임처럼 3D 그래픽에 2D 대전격투게임의 플레이 형태다. 데스페라도, 버서커, 챔피언, 자이언트, 이단심판관의 5개 직업의 플레이를 볼 수 있으며, 각 직업 별로 원작의 스킬들을 대전격투게임 스타일로 재해석한 모습을 보여준다. 반짝하는 이펙트와 함께 기존 동작을 캔슬하고 다음 동작으로 잇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이는 DNF Duel의 특징적인 시스템으로 보인다.

 

IMG_3800.jpg

▶ 어퍼 슬래쉬로 공중으로 띄운 다음

 

IMG_3801.jpg

▶ 번쩍! 하며 동작을 취소,

 

IMG_3802.jpg

▶ 블러드 러스트로 추가 공격!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 막바지에는 아크시스템웍스 DNF Duel 개발 디렉터 코다니 료우스케의 인삿말이 있었다.

 

output_3472521076.jpg

▶ 아크시스템웍스 DNF Duel 개발 디렉터 코다니 료우스케

 

드래곤볼 파이터즈의 리드 플래너를 역임했던 코다니 료우스케 디렉터는 "이번에 네오플로부터 큰 타이틀을 맡게 돼 영광이다. 긴 역사를 가진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와 아크시스템웍스가 가진 제작 기술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최고의 게임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릴 수 있다니 무척 흥분된다."라며 운을 뗐다.

 

그러면서 "대전격투게임에 정통한 8ing사도 개발에 참여해 던전앤파이터 팬을 만족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대전격투게임으로 제작하고 있다. 앞으로도 DNF Duel을 기대해달라."라며 인삿말을 마쳤다. 여담으로 코다니 료우스케 디렉터는 이날 인삿말을 모두 한국어로 진행해 방송을 보던 한국 게이머들을 놀라게 했다.

 

DNF Duel의 출시 플랫폼 및 출시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다.

 

▶ 던전앤파이터 히스토리 영상

 

한편,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에서는 던전앤파이터의 신규 콘텐츠 12인 레이드 '오즈마 레이드'와 1월 7일부터 시작하는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의 상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 오즈마 레이드 티징 영상

 

 

또, 네오플에서 개발 중인 던전앤파이터 IP 활용 신작 '프로젝트 BBQ'부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유명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던전앤파이터 15주년 기념 아트전 '아트던전(展): 던파를 그리다'와 15주년 기념 아트북 '던파 아트북', 던전앤파이터 애니메이션 '던전앤파이터: 역전의 바퀴'까지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연계 콘텐츠들이 대거 공개됐다.

 

프로젝트BBQ 이미지.jpg

 

▶ 프로젝트 BBQ 신규 시네마틱 영상. 사이퍼즈의 트루퍼 '저돌적인 크라서스'가 몬스터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미지.jpg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프로모션 영상. 원작을 그대로 옮긴 것처럼 보이나 캐릭터의 스탠딩 도트가 변경됐다던지 하는 차이점이 있다.

 

이중 '아트던전(展): 던파를 그리다'는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특별 홈페이지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으며, 던파 아트북은 26일부터 텀블벅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26일 오후 11시경 완판). 애니메이션 '던전앤파이터: 역전의 바퀴(한국어 더빙)'는 오는 2021년 1월 부터 애니맥스를 통해 13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BBQ'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clipboard3-horz.jpg

▶ 던파 아트북 표지. X와 V의 두 권으로 출시되며, 각 400페이지 분량이다.

 

IMG_3791.jpg

▶ 던전앤파이터: 역전의 바퀴는 중국에서는 2020년 4월, 일본에서는 7월 방영했던 애니메이션이다.

 

끝으로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2020년 한 해 동안 던전앤파이터를 사랑해준 모든 모험가에게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새로운 게임을 여러분이 어떻게 느꼈을지 궁금하다. 앞으로도 던전앤파이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네오플 모든 임직원도 여러분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output_2417836064.jpg

▶ 네오플 노정환 대표이사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