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2020년 한국 게임계를 빛낸 게임을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넷게임즈가 개발한 V4가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11월 18일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11개 부문에서 총 20개의 상이 시상됐으며, 게임대상 본상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60%), 게임 업계 전문가 및 기자단 투표(20%), 일반 온라인 투표(20%)를 더해 최종 결정됐다.
 
대상은 넷게임즈의 'V4', 최우수상에는 클로버게임즈의 '로드 오브 히어로즈', 우수상에는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네오위즈 파이드파이퍼스팀 '플래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이데아게임즈 'A3 스틸 얼라이브', 111% '랜덤다이스'가 차지했다.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는 대상 소감으로 "10년 만에 낸 MMORPG인데 좋은 결과를 내서 다행이다. 팬 여러분 덕분이다. 노력해서 좋은 게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넷게임즈의 V4는 이날 대상 외에도 기술창작상 사운드 부문, 그래픽 부문, 우수 개발자상 기획/디자인 부문에서도 상을 받으며 4관왕에 올랐다.
 
output_1902202533.jpg
▶ 대상 수상 소감을 전하는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
 
대상을 받은 V4의 넷게임즈와 함께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주목할 만한 게임사는 네오위즈와 라인게임즈, 카카오게임즈라고 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사우스포게임즈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이 인디게임상을, 자체적으로 게임을 만들다가 네오위즈에 소속된 파이드파이퍼스팀의 '플래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우수상을 받으며 네오위즈의 인디게임 퍼블리싱 정책의 성과를 보여줬다.
 

clipboard0-horz.jpg

▶ 사우스포게임즈 박상우 대표. "개발 시작부터 출시를 앞둔 지금까지 대한민국 게이머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라며 게이머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clipboard2-horz.jpg

▶ 네오위즈 파이드파이퍼스팀 김주명 팀장. 2012년부터 약 8년을 만들어 완성된 게임인지라 "진짜 오래 만들었다. 포기하지 않고 완성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오랜 기간 기다려준 후원자, 게임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지해준 네오위즈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라인게임즈는 콘솔 어드벤처 게임 '베리드 스타즈'가 우수상, 기획/시나리오 부문 기술창작상을, 우주의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가 캐릭터 부문 기술창작상을 받으며 모바일 게임과 콘솔 게임 양 플랫폼에서 게임성을 인정 받았다. 창세기전2 리메이크, 이카루스 IP 기반 신작, 최근 유럽, 동남아 지역 소프트런칭을 진행한 레이브닉스 등 향후 라인게임즈가 출시할 게임에도 기대가 모이는 부분이다.
 
clipboard4-horz.jpg

▶ 라인게임즈 스튜디오 라르고 진승호 디렉터. 우수상 소감에서는 "라인게임즈와 대한민국 게임대상, 무엇보다 베리드 스타즈에 많은 사랑을 준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 우리는 앞으로도 스토리 기반 게임이라는 향상성 유지하면서 변화와 발전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카카오게임즈는 콩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유저 투표 비중이 높은 인기게임상 해외부문에 올랐고, 회사는 올해 신설된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을 수상했다.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은 직원들의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 채용 확대를 통한 우수 인재 확대 등 게임산업 내 정도경영을 확립한 기업에게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이 수여하는 상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기업이 받는다면 가장 가치있는 상이라 생각한다. 그 출발을 우리가 했다는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clipboard6-horz.jpg

▶ 콩 스튜디오 원(Won) 대표. "개발팀 한 분 한 분에게 감사 전하고 싶다. 곁에서 응원해준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에게 감사 전한다. 더 열심히 좋은 게임 만들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GSTAR 트위치 채널(https://www.twitch.tv/videos/807025365 )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