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이세계물 혹은 이계물이라 불리는 장르가 최근 모바일 게임의 단골소재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세계물은 고전 오즈의 마법사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현실의 주인공이 현세계와는 다른 세계로 진입해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를 말합니다.

 

이세계물은 현실세계와는 전혀 다른 세계를 탐험하는 것이 주제입니다. 현실의 주인공이 과거 혹은 미래의 어느 순간으로 가는 타임워프와는 다른 의미죠.

 

1.jpg

비운의 명작 듀랑고 역시 이세계물입니다

 

대체적으로 현실세계의 평범 혹은 찌질하기까지 한 주인공이 다른 세상에서는 세계를 구하는 용사가 된다는 것이 이세계물의 특징입니다. 현실에서 늘 뒤쳐지고 무시당하기만 하는 서글픈 청춘의 삶이 다른 세계에서 한순간에 역전되는 상황이 주는 쾌감은 이세계물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죠.

 

매력적인 이세계물은 게임의 소재로도 활발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에도 이세계를 다룬 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죠.

 

이세계물로 최고의 자리에 등극 한 제2의 나라

제2의 나라는 가상현실 게임 소울 다이버즈 속 세상이 가상이 아닌 또 다른 현실세계라는 것을 자각한 주인공이 하나로 이어져 있는 두세계의 멸망을 막기위한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와 레벨 파이브의 합작 게임 ‘니노쿠니’가 원작으로 마치 지브리 특유의 동화 풍 비주얼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지브리하면 떠오르는 히사이시 조의 음악이 어우러져 마치 한편의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하죠.

 

2.jpg

가상현실 세계가 실제로 존재하는 세계였다는 내용의 이세계물 제2의 나라

 

제2의 나라는 한때 구글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현재도 5위권을 유지하며 현재 이세계를 다룬 게임으로는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물론 더딘 시나리오 진행과 너무 많은 대화가 몰입도를 방해한다는 지적이 있지만 여전히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순항 중이죠. 과연 제2의나라가 두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됩니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Lost in Memories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Lost in Memories’(이하 리제로 LIM)는 동명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는 이세계물 모바일 게임입니다.

 

갑작스럽게 이세계로 소환된 고교생이 자신을 위기로부터 구해준 소녀를 구하는 스토리로 죽으면 과거의 어느 시점으로 돌아가 다시 살아나는 ‘사망회귀’라는 독특한 설정이 특징이죠.

 

리제로-출시.jpg

사망후 특정 과거 시점으로 돌아간다는 독특한 설정의 리제로LIM

 

리제로 LIM은 사망회귀 능력으로 여러가지 분기를 스스로 선택해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인공의 죽음으로 스토리를 진행한다는 상황이 독특한 재미를 주고 각 분기가 짜임새 있게 만들어져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죠. 특히 원작에는 없는 게임만의 오리지널 IF스토리가 있어 더 풍성한 재미를 주고 있죠.

 

사전예약자 50만을 돌파하며 지난 30일 출시한 리제로 LIM은 유저들의 호평속에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양대마켓 인기차트 1위에 등극할 정도로 초반 선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턱없이 낮은 원작의 인지도를 게임성으로 극복할 수 있는가에 따라 게임의 운명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는 아카츠키 나츠메가 집필한 일본의 인기 라이트 노벨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은둔형 외톨이 소년이 이세계로 넘어가 모험을 한다는 내용으로, 특이한 점은 대부분 이세계로 넘어간 주인공들이 남다른 능력을 뽐내는 것에 비해 코노스바 모바일의 주인공은 특별한 능력 없이 엄청난 잔머리와 운을 가진 생계형 히어로라는 점이죠. 또한 주인공 함께하는 동료 역시 어딘가 모자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대환장 파티가 이루어지는 모습에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넥슨,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글로벌 사전예약자 100만 돌파.jpg

잔머리와 운빨로 위기를 극복하는 독특한 이세계물 코노스바

 

코노스바 모바일 역시 인지도 극복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 애니가 4년전인 2017년 3월 방영이 끝났고 국내 라이트 노벨 시장이 비교적 크지 않기 때문에 원작을 전혀 모르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더 많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무적인 점은 미시마 쿠로네의 원작 일러스트가 워낙 매력적이고 이를 코노스바 모바일이 제대로 살렸다는 것입니다. 또한 원작의 독특한 개그코드가 예쁜 캐릭터들에 더해져 큰 시너지를 내고 있죠. 모바일 게임 흥행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에 대한 몰입이 강하게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은 코노스바 모바일의 최대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0
1 -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