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카카오게임즈는 6월 2일 유튜브를 통해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버추얼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게임의 정식 출시일을 6월 29일로 확정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과거 액션스퀘어에서 블레이드를 개발한 김재영 대표가 설립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첫 작품으로, 삼국블레이드를 개발한 이한순 PD, 마비노기 영웅전 아트로 유명한 김범 AD가 개발에 참여해 첫 공개부터 화제가 됐다.

 

먼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가 나와 "나는 MMORPG의 본질이 수많은 유저들이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고 협력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더 크게 성장해나가는 게임이라 생각한다. 이것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만들어가는 세상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통해 MMORPG의 새로운 정점을 찍는 게임을 만들어 내겠다."라며 발표를 시작했다.

 

image.png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과 다양한 영웅들, 기괴한 몬스터, 모두가 파국을 맞는 비극적인 스토리를 소재를 재해석해 새로운 세계를 구축했다. 이런 세계관을 구현하기 위해 3D 스캔과 모션 캡쳐, 페이셜 모핑 등 다양한 기술적 시도를 진행했으며, 모든 유저가 한 공간에서 플레이하는 심리스 오픈월드를 구현했다.

 

또, 성인 취향의 MMORPG를 표방, 기괴하고 고어한 몬스터와의 전투를 강렬하고 적나라한 표현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파티플레이와 인스턴스 던전, 다수의 유저가 한 곳에서 전투를 벌이는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image (1).png

 

image (2).png

 

 

이어 이한순 개발총괄 PD가 나와 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의 네 클래스와 전투 시스템, 게임의 콘텐츠를 소개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네 클래스는 모션만 다른 딜러가 아닌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하며, 전직을 통해 상위 클래스로 전직해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스킬도 클래스의 역할과 특징이 드러나도록 구성했으며, 특정 스킬 이후에만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연계 스킬', 특정 상황에만 수동으로 사용하는 '조건부 스킬'을 통해 수동 전투의 재미를 강조했다.

 

협동 전투 콘텐츠로는 4인 파티 던전과 길드협동 던전, 유저들끼리 팀을 이뤄 한 전장에서 전투를 벌이는 '발할라 대전', 북유럽 신들과 대적하는 '필드 보스 레이드' 등이 공개됐다. 이외에 벽 기어오르기, 공중 탈것, 헤엄 등 탐험과 관련된 요소도 일부 공개됐다.

 

image (3).png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이한순 PD

 

image (4).png

 

image (5).png

 

image (6).png

 

image (7).png

 

image (8).png

 

image (9).png

 

 

끝으로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이 나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일정과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저들이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 솔루션과 적극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게임 내 생태계를 해치는 불법 프로그램과 어뷰징 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분석하며,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가감없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적극적인 피드백 반영, 주기적인 밸런스 조정으로 특정 클래스를 선택한 유저가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며, 콘텐츠 업데이트도 양보다는 질적인 측면에 집중, 숙제가 아닌 플레이와 성장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오는 6월 29일 모바일, PC로 정식 출시되며, 2일부터는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이 시작된다. 이시우 본부장은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며 발표를 마쳤다.

 

image (10).png

▶ 카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image (11).png

 

image (12).png

 

image (13).png

 

 

한편,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버추얼 쇼케이스 시작 시점에 나와 "지금까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기다려준 많은 분에게 감사드린다. 먼저 게임을 접해본 유저로서, 오딘은 단연코 2021년 최고의 MMORPG가 될 거라 자신한다. 이에 걸맞은 높은 수준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카카오게임즈가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image (14).png

▶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