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SIEK는 2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유저 초청 이벤트 ‘플레이스테이션 감사, 感謝, Thanks: THE BLUE X-MAS’(이하, 플레이스테이션 감사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1).jpg

 

플레이스테이션 감사 이벤트는 SIEK가 플레이스테이션 25주년을 기념하고, 지난 한 해 동안 플레이스테이션을 사랑해 준 유저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PS Plus, 그리고 신청을 통해 선정된 300명의 유저들은 인왕2,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아이언맨VR 같은 미발매 타이틀을 직접 즐겨보거나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게임 방송인 허준이 진행을 맡은 무대 이벤트에서는 안도 테츠야 대표의 마술쇼가 펼쳐지거나, 철권7으로 진행한 ‘안도 테츠야를 이겨라!’, OX 퀴즈와 럭키드로우, SIEK 고인호 부장이 전하는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채로운 코너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2).jpg

 

어쩐 일인지 저도 당첨돼 유저로서 즐길 수 있었던 플레이스테이션 감사 이벤트를 다녀왔습니다.

 

 

 

- 사전 이벤트

 

플스감사이벤트 (3).jpg

 

플스감사이벤트 (4).jpg

 

플스감사이벤트 (5).jpg

▶ 입구에는 각종 굿즈가 놓여 있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6).jpg

 

플스감사이벤트 (7).jpg

▶ 앞서 전시된 굿즈들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이 특가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8).jpg

▶ 밖은 추웠지만 안은 더웠던 만큼, 무거운 외투를 맡길 수 있는 '코트룸'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9).jpg

▶ PS Plus 존. PS APP을 설치하고 PS Plus에 가입되어 있으면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10).jpg

▶ 미발매 신작 시연을 위해서는 '밍글 스티커'를 모아야 했는데요, 각자 가지고 있는 스티커의 종류가 달라 이렇게 교환하는 식으로 채워야 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11).jpg

▶ 현장에서는 깜짝 이벤트로 블루 산타 복장을 입은 안도 테츠야 대표의 마술쇼가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12).jpg

▶ 토치를 장미꽃으로 바꾸거나

 

플스감사이벤트 (13).jpg

 

플스감사이벤트 (14).jpg

▶ 아무것도 그려져 있지 않던 그림책에 "그린다, 그린다~"라고 말하며 마술봉을 갖다 대니

 

플스감사이벤트 (15).jpg

▶ 그림이 생겼습니다! 와! 정말 대단해!

 

플스감사이벤트 (16).jpg

 

플스감사이벤트 (17).jpg

▶ 밍글 스티커를 전부 모으면 2층에 있는 미발매 게임 시연장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어느 게임이든 다 주목받는 게임이었던지라 유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18).jpg

▶ 2층에서 내려오면서 바라본 무대. 정말 많은 사람이 무대 행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무대 행사

 

플스감사이벤트 (19).jpg

▶ 안도 테츠야 대표의 인사와 함께 무대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안도 테츠야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을 사랑하는 여러분을 위해 정성 담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라며 인사말을 남겼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20).jpg

▶ 사전 이벤트에서 못 본 유저들을 위해 무대 위에서 다시 한번 마술쇼를 선보이는 안도 테츠야 대표.

 

플스감사이벤트 (21).jpg

 

플스감사이벤트 (22).jpg

▶ 다음 순서는 '안도 테츠야 대표를 이겨라!'였습니다. 종목은 철권 7으로, 4명의 유저가 현장에서 선발돼 안도 테츠야 대표와의 대결 기회를 얻기 위해 맞붙었습니다. 각자의 거주 지역을 외치며 응원하는 현장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23).jpg

▶ 안도 테츠야 대표 출전! 캐릭터는 화랑이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24).jpg

▶ 집중하는 안도 테츠야 대표

 

플스감사이벤트 (25).jpg

▶ "아차~"

 

플스감사이벤트 (26).jpg

▶ "이번엔 이긴다..!"

 

플스감사이벤트 (27).jpg

▶ "으잉?"

 

플스감사이벤트 (28).jpg

 

플스감사이벤트 (29).jpg

▶ 안도 테츠야 대표를 이긴 유저에게는 듀얼쇼크4가 증정됐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30).jpg

▶ 무대에 올라온 유저들과 기념촬영을 끝으로 '안도 테츠야 대표를 이겨라!'가 종료됐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31).jpg

▶ 다음으로 SIEK 고인호 부장이 나와 SIEK의 여러 활동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었습니다.

 

 

다음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정리한 것입니다. 기대와는 달리 ‘비하인드’라고 할 만한 것은 없어서 조금 아쉬웠네요.

 

- 한국어 버전 출시와 관련된 비하인드

한국어화라는 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많은 분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아직 한국 콘솔 게임 시장은 그렇게 의미 있는 시장이 되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안도 테츠야 대표가 꾸준히 타이틀 발매 준비 과정에서 개발사, 퍼블리셔에게 개발을 시작할 때 한국어화를 부탁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건 이전 대표님부터 대부분의 게임을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됐고, 음성 현지화가 이뤄진다거나 오래간만에 한국어 버전이 출시되는 스포츠 게임도 있었습니다. SIEK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채널 강화와 관련된 비하인드

안도 테츠야 대표가 SIEK에 취임하고 나서 많이 바뀐 것 중 하나인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이 깨끗해졌다는 것입니다. 안도 테츠야 대표는 SIEK 직원 중에서도 가장 부지런한 분입니다. 주말에 이벤트가 있어도 직접 나가서 다 체크하는 덕분에 영업팀에서 아주 힘들어해요.

그동안에는 게임이 용산이나 국전 같은 한정된 장소에서만 판매됐다면, 안도 테츠야 대표가 오고 난 뒤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대중에게 플레이스테이션의 재미를 전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제품의 장점과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월드 스트랜드 투어 서울과 관련된 비하인드

지난번에 데스스트랜딩의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방한하는 월드 스트랜드 투어 서울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공정한 과정을 거쳐 300명을 초청했지만,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워낙 유명하고 팬이 많아 더욱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아쉬웠죠. 그런데 그날 날씨가 많이 추워서 그런지 오지 않은 사람이 37%나 됐습니다. 그래도 오신 분들이 열정적으로 응해주셔서 코지마 히데오 감독에게 한국의 뜨거운 열기를 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300명을 초청했는데요, 거의 다 오셨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플스감사이벤트 (32).jpg

▶ 비하인드 스토리에 이어 안도 테츠야 대표가 함께 나와 유저 Q&A를 진행했습니다. 현장에서 받은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코너였습니다.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한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입니다.

 

- 올해 가장 재미있게 즐긴 게임은 무엇이었나요?

안도 테츠야 대표: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양한 타이틀 중 하나만 딱 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든 타이틀이 자식같이 소중한 타이틀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 안에서도 하나를 뽑으라면 데스스트랜딩입니다.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방한도 했고, 월드 스트랜드 투어의 마지막 장소였던 만큼 뜻깊은 행사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 SIEK 직원들은 업무 시간에 게임을 할 수 있나요?

안도 테츠야 대표: 직업이 게임을 하는 직업이니 근무 시간에 게임을 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허준: 부장님 표정이 조금 이상한데요?

고인호 부장: (웃음) 게임을 해도 됩니다.

 

- 혹시 신규 개발자 채용하시나요?

안도 테츠야 대표: 지금 당장은 계획이 없지만, 플레이스테이션이 점점 성장하고 있으므로 나중에는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혹시 내년 소프트 판매량 100만 장 달성하면 채용 공고 올리시나요?

안도 테츠야 대표: 물론입니다.

 

- 플레이스테이션5는 언제 나오나요?

안도 테츠야 대표: 내년 홀리데이 시즌, 그러니까 겨울에 발매됩니다. 글로벌 동시 출시 예정입니다만, 한국 출시와 관련해 확실하게는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고인호 부장: 답변을 제대로 해드리지 못했으니 질문자분에게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5는 발매 당일 한국 팬이 모두 살 수 있나요?

안도 테츠야 대표: 모두가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33).jpg

▶ 발매 당일 한국 팬이 모두 살 수 있냐는 질문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 안도 테츠야 대표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34).jpg

 

플스감사이벤트 (35).jpg

▶ 다음 순서는 럭키드로우! 저도 당첨을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되지 않았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36).jpg

 

플스감사이벤트 (37).jpg

 

플스감사이벤트 (38).jpg

 

플스감사이벤트 (39).jpg

▶ 당첨자들과 기념 촬영! 다들 정말 기뻐 보였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40).jpg

 

플스감사이벤트 (41).jpg

▶ 이어 퀴즈 이벤트 '스페셜 어워드'가 진행됐습니다. OX 퀴즈로 최후의 2인을 선정하고, 이후에는 '골X벨'을 떠오르게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42).jpg

▶ 근데 첫 문제부터 너무 어려운 거 아닌가요...

 

플스감사이벤트 (43).jpg

▶ 라고 생각했는데 왼쪽 분이 맞혔습니다.... 참고로 저는 저 캐릭터의 이름을 이날 처음 알았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44).jpg

▶ 20주년 기념 디자인의 플레이스테이션4를 들고 찰칵! 부럽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45).jpg

 

플스감사이벤트 (46).jpg

 

플스감사이벤트 (47).jpg

▶ 첫 문제 만에 스페셜 어워드가 끝나서 남은 문제로 즉석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48).jpg

▶ 정답을 맞힌 유저에게는 코지마 히데오가 사인한 데스스트랜딩 패키지가 증정됐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49).jpg

▶ 준비된 이벤트가 모두 종료되고 모두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50).jpg

▶ 안도 테츠야 대표의 마무리 인사를 끝으로 무대 행사가 종료됐습니다. 안도 테츠야 대표는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플레이스테이션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내년에도 다 함께 즐겨주세요. (여기서부터 한국어로) 오늘 진짜 진짜 감사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라며 마무리 인사를 전했습니다.

 

   

 

- 무대 행사 종료 후

 

플스감사이벤트 (51).jpg

▶ 무대 행사가 종료되자 미니 스토어 앞이 북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52).jpg

▶ 맞은편에 있는 기념품 데스크에서는 퇴장 선물을 나눠주고 있었습니다.

 

플스감사이벤트 (53).jpg

▶ 무대 행사 진행을 맡았던 게임 방송인 허준과의 기념 촬영회가 즉석에서 열리기도 했습니다.

 

 

무대 행사가 끝난 뒤에는 오후 11시까지 현장에 마련된 음료를 마시거나 미발매 게임의 시연을 하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감사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SIEK.

2020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취재/ 문의식 기자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