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artwork_03_B.jpg


액션 게임 명가 KOG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정통 MMORPG ‘아이마(AIMA)’가 2일부터 5일까지 프리미엄 테스트에 돌입한다. 


‘아이마’는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등 다양한 인기 액션 게임을 개발해온 KOG만의 노하우를 MMORPG 장르에 접목시킨 게임으로, 간단한 키보드 조작을 통해 MMORPG의 다양한 콘텐츠와 경쾌한 액션 게임의 타격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참여 유저에게 게임 정식 오픈 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전면 개편된 필드 지형과 퀘스트 동선, 가디언 시스템,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등을 통해 한층 새로워진 모습을 공개한다.


프리미엄 테스트 신규 콘텐츠                                                

■ 가디언 시스템 전면 개편

이번 테스트에서는 아이마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독특한 전직 시스템 ‘가디언’이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새로워진 모습으로 공개된다.

초월적인 힘, ‘임페리얼 가디언’의 등장!
프리미엄 테스트에서는 초월한 상태의 가디언을 가리키는 ‘임페리얼 가디언’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임페리얼 가디언은 40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임페리얼 가디언 스톤’을 획득해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아이마’ 10개를 모으면 임페리얼 가디언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임페리얼 가디언이 활성화되면 기존 가디언 캐릭터의 능력치가 최대 공격력 3배, 방어력 3배, 생명력 10배까지 증가되는 등 각성 상태가 되어 난이도 높은 전투에 전략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

01.jpg

임페리얼 가디언


더욱 다양한 가디언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임페리얼 가디언의 등장 외에도 가디언 시스템 전반적인 개편도 진행됐다. 우선 가디언 습득 방식을 기존 ‘아이마’를 소비해 획득하던 방식에서 퀘스트 보상인 ‘가디언 스톤’을 획득해 습득하는 방식으로 변경, 보다 다양한 가디언을 부담없이 쉽게 보유해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가디언 진화 방식도 간편화하여 ‘진화 주문서’와 게임머니 대신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가디언 스톤’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02.jpg

가디언 시스템 개편



■ 신규 던전 2종 공개

새로운 보스 인스턴스 던전, 버섯 여왕의 방
지난 테스트에서 ‘요정의 숲’ 지역 퀘스트 몬스터로 존재했던 ‘버섯 여왕 카스타샤’가 한층 더 강력해진 모습의 보스로 출연하는 ‘버섯 여왕의 방’ 던전이 추가됐다.

03.jpg

‘버섯 여왕의 방’ 던전


스페셜 던전, 불카누스의 은신처
2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으로, 기존 던전들과 달리 구간이 나뉘어져 있으며 구간마다 많은 수의 몬스터와 중간 보스들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이다.
 
04.jpg

‘불카누스의 은신처’ 던전



■ 유저 편의 및 게임성 높이는 다양한 개선사항 적용

이번 테스트에는 지난 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다양한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 유저 편의 및 게임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우선 캐릭터의 공격 속도를 높여 전반적인 전투 시간을 단축했고, 전투 시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카메라 줌인 및 줌아웃 기능을 더해 액션감을 살렸다. 

튜토리얼을 더욱 쉽고 상세하게 변경하고, 게임 초반 전투 지역의 퀘스트 및 동선을 조정하는 등 초보 유저들의 빠른 적응을 돕는 다양한 변화들도 적용됐다. 


아이마 게임 소개                                                                  

■ 액션 명가 KOG의 DNA가 고스란히 담긴 정통 MMORPG

키보드 액션의 손맛
아이마는 액션 게임 명가 KOG에서 개발한 첫 번째 정통 MMORPG로, 방대한 콘텐츠 속에 KOG만의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을 녹여냈다. 특히 게임 조작에 키보드 조작만을 활용해 액션 게임의 손맛을 한층 더 높였다. 

05.png

화려한 액션 전투


횡스크롤 전투
아이마는 전투에 돌입할 경우 횡스크롤 뷰로 전환, 좌/우 방향으로만 공격 및 수비가 가능하다. 횡스크롤 전투 방식에서는 전체 움직임과 상황 파악이 수월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할 수 있는 MMORPG 속 전투를 보다 직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전투 집중도를 높여 한층 더 강렬한 액션을 느낄 수 있다.

   
06.png


07.png

횡스크롤 뷰를 활용한 전투 시스템



■ 다채로운 패턴의 전투를 선보인다! 독특한 캐릭터 시스템

기본 캐릭터
아이마에는 총 3개의 종족(휴먼, 인스펙터, 버갠)이 존재하며, 종족마다 각 재능에 특화된 직업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캐릭터를 생성할 때 주어지는 다양한 직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육성하게 되며, 이번 테스트에는 검사, 마법사, 궁수, 야수전사 등 4개의 직업이 공개된다.

08.jpg


가디언 시스템

아이마에서는 독특한 신개념 전직 시스템 ‘가디언’을 제공한다. ‘가디언’은 각 캐릭터의 수호신으로, 각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능력치를 가진 다양한 가디언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유저는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가디언을 캐릭터당 최대 세 종류까지 습득할 수 있다. 전투 상황에 따라 공격형, 방어형, 보조형 등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가디언을 선택해 전투에 소환하게 되며, 가디언 레벨을 성장시켜 능력치를 높이면 더욱 강력한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해 유저마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가디언을 활용해 다양한 패턴의 전투가 가능하다.


■ 개성대로 즐긴다! 다양한 전투 시스템

넓은 필드를 배경으로 하는 아이마에는 다양한 퀘스트는 물론, 다른 유저와 협동 플레이를 통해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고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 던전도 제공한다. 또한, 혼자서 몰려드는 적들과 싸우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게임모드, 최대 4대 4 전투까지 가능한 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갖췄다.

시련의 방
‘시련의 방’은 유저 혼자서 몰려드는 적과 싸우며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특수 모드로, 스테이지(총 15개)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해당 모드에는 실시간 랭킹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참여자 가운데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랭킹에 따라 풍성한 보상도 제공된다.
 
09.png

시련의 방


결투장
결투장은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개인전부터 최대 4대 4 팀대결까지 겨룰 수 있으며, PvP 대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를 위한 AI 대전 모드도 지원한다. 

10.png

결투장


테린의 탑
초대형 인스턴트 던전 ‘테린의 탑’은 고레벨 유저를 위한 특수 지역으로, 유저간 파티 플레이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탑을 한 층씩 정복하여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11.jpg

테린의 탑



■ 기타 편의 시스템

마나 크리스탈/행운의 상자
필드에 랜덤으로 ‘마나 크리스탈’이 등장, 유저가 점프해 크리스탈을 터치하면 각종 스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 사냥 시 무작위로 등장하는 ‘행운의 상자’를 획득하면 다양한 버프(경험치 일시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12.png

마나 크리스탈 획득


파티/길드 시스템
파티 시스템 및 길드 시스템을 이용해 다른 유저들과 다양한 캐릭터/가디언 역할을 조합하면 더욱 풍성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13.png

파티 시스템


14.png

길드 시스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