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artwork02.jpg


엔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신작 학원 RPG ‘아르피엘’이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비공개 시범(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통해 드디어 첫 선을 보인다.


테스트에 앞서 진행된 참가모집에 약 3주간 10만 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아르피엘은 동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와 박진감 있는 전투가 매력적인 신 감각 학원 RPG로, 세계 복원을 위해 아르피엘 학원 학생들이 펼치는 모험을 배경으로 전투 외 다양한 취미 및 동아리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서는 ‘교실’, ‘도서관’ 등 학원 필드와 기숙사 하우징 시스템, 그리고 ‘요리’, ‘재봉’ 등의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시나리오 모드’, ‘전술 수업’, ‘탐사능력 종합평가’ 등 총 세 가지의 신규 게임모드를 선보인다.


비공개 시범 테스트의 신규 콘텐츠

■ 캐릭터 3종(유아, 아이린, 카일)과 신규 스킬셋 공개

아르피엘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서는 주요 캐릭터 ‘유아’, ‘아이린’, ‘카일’과 그들의 스킬셋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다. 먼저, 유아는 독 마법과 검을 활용한 스킬을 사용하는 ‘검사’계열이며, 아이린과 카일은 각각 빛을 활용한 마법을 구사하는 ‘마법사’ 계열, 다양한 체술과 격투 기술을 사용하는 ‘격투가’ 계열의 캐릭터이다.

검사 계열의 유아는 스피드와 상태 이상기를 바탕으로 ‘검’을 활용하여 적들을 중장거리에서 공격한다. 마법사 계열의 아이린은 마법봉을 무기로 사용하며, 빛과 냉기 속성의 마법 공격을 특기로 다수의 적들을 한 지점으로 모으는 등 특색 있는 스킬을 구사한다. 격투가 계열의 카일은 짧은 공격 거리를 보완하는 콤보와 다운 등의 상태이상기를 활용하여 폭발적인 공격을 펼친다.

표.png


■ 다음 단계로의 성장, 탐사능력 종합평가


이번 테스트에서는 ‘탐사능력 종합평가’ 신규 모드가 추가된다.
  
01.jpg   02.jpg

<탐사능력 종합평가>


‘탐사능력 종합평가’는 아르피엘의 학생들이 거쳐야 하는 시험 콘텐츠로, 학생들은 일정 조건을 충족시키는 대로 이 시험을 통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되며 성장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스킬 획득 및 다음 테마로의 진입이 가능하다.

■ 신규 레이드, 스팅크 백작

이번 테스트에서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인 ‘스팅크 백작 레이드’가 추가된다. 이 콘텐츠는 8인의 유저 파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로, 아르피엘 학생들은 해당 레이드를 통해 본인의 성장 정도를 증명하고 더 강해지기 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03.jpg   04.jpg
<길드 전장>

■ 나만의 특색있는 기숙사 꾸미기, 하우징 콘텐츠

아르피엘 세계에서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기숙사 내부를 꾸밀 수 있다. 다양한 가구, 장식물, 그리고 생활형 도구들을 취향에 맞추어 배치하면서 유저들은 본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으며, 사냥 등을 통해 다양한 재료를 획득해 원하는 가구를 직접 만들고 배치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가구 외에도 벽지, 바닥타일 등 집을 꾸미는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재료를 모으고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05.jpg   06.jpg

<다양한 하우징 요소>


■ 새롭게 추가된 즐길거리

튜토리얼, 학원 내부 등 새로운 기능 및 필드 추가
게임에 입장하면 친절한 튜토리얼을 기반으로 기숙사 및 교무실 등 학원 내부의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07.jpg

<튜토리얼>


08.png

<학원 내부>


연금술, 요리, 시공게이트 제작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 추가
이번 테스트에서는 유저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활동(생활형 콘텐츠)역시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다양한 요리 및 음료 제작부터, 가구 만들기, 그리고 던전 탐사 중 나온 차원의 조각들을 활용한 시공 게이트 제작까지 다채로운 취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09.png   10.png

<다양한 취미생활 콘텐츠와 이를 통해서 열 수 있는 불안정한 시공>


신규 테마, 레드팜(붉은 농장)
 아르피엘의 정규 시나리오 콘텐츠 중 ‘레드팜’이 이번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서 새롭게 추가된다. 유저들은 거울 조각 발현에 의해 고통 받고 있는 마을 주민들을 도와 새로운 모험을 해 나가게 되며, 이 과정에서 또 다른 비밀을 알아가게 된다.

11.png   12.png

<신규 테마 레드팜>


                        
아르피엘 게임소개

Ⅰ. 학원 배경의 옴니버스적 세계관

다양한 콘셉트 맵과 테마 구성
‘아르피엘’은 깨어진 차원을 복원하기 위한 아르피엘 학원 학생들의 모험을 배경으로 한다. 유저들은 학원에 입학해 세계 복원에 힘쓰는 탐사반의 일원으로써 ‘마법 거울’이 흩어져 있는 다양한 차원과 시공을 탐험하며 거울 조각을 모아 세계를 복원하는 여정에 동참하게 된다.

13.jpg   14.jpg

<학원 전경과 교실 일러스트>


15.png   16.png   17.png

<학원 내의 NPC들 – 소노라(좌) 엘리아(중) 샴(우)>


처음 접하는 지역인 요새를 배경으로 하는 첫 테마인 ‘원혼의 요새’와 마법에 의해 오염된 수호나무 사건을 배경으로 하는 ‘레드팜’ 테마, 동굴을 배경으로 하는 ‘코발코타르’ 테마 등 유저들은 다양한 테마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몬스터를 사냥을 하거나 시나리오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18.jpg   19.jpg

<원혼의 요새 배경 원화>


20.jpg   21.jpg

<레드팜 배경 원화>


22.jpg   23.jpg

<코발코타르 동굴 배경 원화>


Ⅱ. 캐릭터와 전투

다양한 동물을 기반으로 한 개성 넘치는 수인 클래스 구성
이번 테스트에서는 다양한 동물을 모티브로 한 수인 콘셉트의 직업 중 3종이 등장한다. 유저들은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생성하고 아르피엘 학원 내의 ‘탐사반’의 일원으로써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고유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표.png


다양한 난이도의 모드와 시험
‘아르피엘’에서는 메인 시나리오를 포함하여 유저들 간 협동을 통해 플레이해야 하는 ‘전술 수업’, 다음 테마로 가기 위한 시험 콘셉트의 ‘탐사능력 종합 평가’까지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이런 다양한 난이도의 테마 플레이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아르피엘의 세계관 내에 더욱 더 몰입하게 된다. 제한된 시간 동안 다양한 몬스터를 사냥하고, 여러가지 상황에 대처하여 전투 상황을 해결해 나간다.

24.png   25.png

<(좌) 탐사능력 종합 평가  (우) 전술 수업>


박진감 넘치는 레이드 전투
‘아르피엘’은 유저 간 협력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레이드전투 시스템을 제공한다. 일정 레벨까지 성장한 유저들은 학원 내 다른 유저들과의 파티를 맺고 레이드 던전에 입장하게 되며 함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서는 기존 공개된 ‘부포팻 레이드’ 외에도 오페라를 좋아하는 ‘스팅크 백작 레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26.png   27.png
<(좌) 부포팻 레이드 (우) 스팅크 백작 레이드>

Ⅲ. 개성대로 즐기는 다양한 즐길거리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는 기숙사 하우징과 다양한 활동들
‘아르피엘’은 많은 유저들이 아르피엘 세계 내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하며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게임 내 시스템을 이용해 가구 등 생필품을 제작하거나 이를 활용해 본인의 기숙사를 꾸미는 등 다양한 취미생활 및 하우징 콘텐츠들을 체험할 수 있다. 이 후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형 콘텐츠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28.png   29.png

<(좌) 하우징 이모션 (우) 집 꾸미기>


개성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아르피엘’에서는 머리장식, 안경 및 다양한 코스튬 등을 제공하여 유저들마다 각기 개성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다양한 감정 표현을 통해 본인의 기분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추후에는 아이템 대부분의 색깔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염색 시스템과 헤어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개성 표현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30.png   31.png   32.png   33.jpg

<다양한 코스튬 복장과 커스터마이징(아이린)>


IⅤ. ‘아르피엘’의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유저 편의 시스템

게임 정보를 확인하는 가장 편안한 방법, 아르피엘&U
‘아르피엘’에서는 웹, 모바일, 게임 클라이언트 등에서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본인의 게시글을 올릴 수 있는 ‘아르피엘&U 시스템’을 도입했다. 게임 내에서도 아르피엘&U를 통해 게임 자체 정보뿐만 아니라 관련 소식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34.jpg   35.png
<아르피엘&U를 활용한 게임 내 웹페이지 활용(좌) 및 게시글 업로드(우)>

메신저를 통한 친구 관리 및 채팅 등 커뮤니티 편의성 제공
‘아르피엘’에서는 내부 메신저 기능을 통한 게임 내 커뮤니티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르피엘 유저들은 이 메신저 기능을 통해서 본인의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고, 게임 내 친구 관리 및 채팅 등의 커뮤니티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36.png   37.png
<아르피엘 내에서 제공되는 메신저를 통한 상태 변경 및 채팅>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