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이미지] Rhythm Hive 대규모 업데이트.jpg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음악과 IP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리듬게임 Rhythm Hive(리듬하이브)가 25일, 겨울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듬하이브는 아티스트와 유저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접점을 더욱 강화했다. 아티스트의 실제 음성과 메시지가 담긴 최상위 등급의 퍼포먼스 카드를 추가했으며, 유저가 선택한 아티스트(그룹)의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룹별 다운로드 방식과 그룹별 랭킹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

먼저, 새롭게 추가된 카드 합성 시스템을 통해 이전 최고 등급인 ‘XR’ 카드 보다 높은, 최상위 등급인 ‘UR’ 퍼포먼스 카드를 선보인다. UR 퍼포먼스 카드는 아티스트의 실제 음성을 들을 수 있는 보이스 카드와 아티스트가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레터링 카드 2종으로 구성되며, 특별한 재료인 골드, 마이크, 펜을 XR 등급의 카드와 합성하여 UR 등급 획득에 성공하면 보이스와 레터링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특히 UR 카드에서 제공되는 아티스트 보이스와 레터링 서비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의 데뷔일과 생일 등 다양한 기념일과 환영, 작별 등 상황별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 아티스트의 다채로운 보이스와 레터링을 감상하며 아티스트와 함께 게임을 하는 듯한 생생한 연주가 가능하다.

​​

게임 내 보유한 카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인벤토리 시스템도 개편했다. 새롭게 바뀐 인벤토리 시스템은 보유하고 있는 아티스트별 퍼포먼스 카드와 컨셉 포토, 프로필 스킨, 카드 합성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확장된 카테고리와 멤버 선택 기능 등 더욱 세분화된 필터링으로 유저의 아이템 관리를 보다 용이하게 해준다. 또한, 테마별 컬렉션을 감상하고 나만의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 북’이 새롭게 추가돼 카드 수집의 재미가 배가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선택한 아티스트의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으로 업데이트 됐다. 유저가 선택한 아티스트(그룹)에 따라 필요한 게임 데이터만 다운로드가 가능해져 다운로드 용량을 절감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토탈 랭킹과 뮤직 랭킹으로 구성된 기존 랭킹 시스템에서 하이버 랭킹(Hiver Ranking)이 추가됐다. 하이버 랭킹은 랭킹 산정 기간 동안 카드 뽑기, 액티비티 등을 통해 획득한 하이버 포인트(Hiver Point)를 기반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유저가 선택한 아티스트(그룹) 내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는 출시 이후 시즌 1: The Stage, 시즌 2: Rhy-Quest에 이어 시즌 3: Rank Up! 까지 세 차례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현재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엔하이픈)의 음악을 라이브 스테이지, 믹스 챌린지, 스튜디오 모드 등을 통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도 꾸준하게 소통하며 피드백을 반영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높은 모바일 리듬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 0
1 - 4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