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스마일게이트 RPG] 로아온 미니_금강선 디렉터.jpg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021년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할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의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는 온라인 프리뷰 행사 ‘로아온 미니’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1일(월) 밝혔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로스트아크 팬 17만명이 동시 시청을 통해 함께하며 실시간 채팅창을 환호로 가득 채우는 등 2021년 최고의 대세 게임으로 떠오른 로스트아크의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공식 로스트아크 유투브 채널에서만 8만 2천명의 동시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공식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하루만에 62만회를 넘어섰다.

 

로아온 미니는 지난 19일(토)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정보 전달에 집중하고, 상반기 다양한 이슈와 평소 모험가들이 궁금해하는 점에 대한 금강선 디렉터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토크 콘서트’를 더해 알차게 꾸며졌다. 특히,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는 로아온 미니에서도 행사 전반을 직접 진행하며 모험가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섰으며, 청각 장애 모험가를 위한 자막 생방송을 병행하는 등 많은 모험가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돋보였다.

 

한편, 이날 공개된 ‘아스탤지어’는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여름 시즌 진행되는 로스트아크의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이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대대적인 게임 개선안과 오직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까지 모두 아우르며 또 한 번의 거대한 변화가 기다리고 있음을 알려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그동안 모험가들에게 받은 사랑을 다시 모험가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를 공개하기도 했다.

 

먼저, 로스트아크는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통해 신규 군단장 레이드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와 아브렐슈드와의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몽환의 아스탤지어’를 선보인다.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는 6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역대 군단장 레이드 중 최대 규모와 독특한 전투 방식으로 모험가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이 밖에도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에스더 무기를 비롯한 신규 장비 ▲신규 가디언 토벌 2종 ▲군단장 레이드 2종의 ‘헬’ 난이도 오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된다.

 

‘아스탤지어’에서는 모험가들에게 더욱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대대적인 게임 개선도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악세서리에 추가적인 능력을 부여하는 ‘각인 시스템’중 ‘전투 각인’들을 개편하고 신규 각인을 추가한다. 또한, 부족한 인벤토리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게임 속 일정관리 시스템인 ‘캘린더’의 사용성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초•중반 성장 구간의 난이도를 하향해 모험가들의 빠른 성장을 돕고 아바타(꾸미기 아이템) 디자인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신규 인원을 충원하고 개별 장식 아이템을 출시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 줄 특별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워터파크를 테마로 여름과 어울리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섬 ‘마하라카 파라다이스’를 오픈하고 수영복 아바타도 출시한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하는 신규 콜라보레이션 소식도 전해졌다.

 

로스트아크는 그동안 모험가들에게 받은 성원을 다시 모험가들에게 돌려주는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서는 ▲모험가들의 다양한 문의사항을 더욱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인원 2배 확충 ▲모험가들과 개발자들이 함께 하는 기부 캠페인 진행 ▲3주년 기념 연말 콘서트 개최 ▲다양한 굿즈 제작 및 제공 채널 확대 등 다양한 플랜이 공개되어 모험가 친화적 운영을 지속해 나갈 것임을 확고히 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로아온 미니 개최를 기념해 ‘신규 나루니 탈것’, ‘모코코 아바타 여름’, ‘전설 카드 선택권’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쿠폰을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로 지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는 신규 콘텐츠와 게임 개선안, 특별한 이벤트를 모두 아울러 구성해 모험가분들께 어린 시절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한번 선물해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2021년 하반기에도 로스트아크는 모험가 여러분과 여정을 함께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1 - 4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