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화된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이하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2021년 06월 21일 31차 공표하였다.

 

강령은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으며, 확률정보 표시 위치를 이용자의 식별이 용이한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기구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강령에 따라 협회 회원사뿐만 아니라 유통되는 게임들을 대상으로 확률형 아이템 확률을 공개하는지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구 내(內) 자율규제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평가위’)는 2021년 5월 31일 기준으로 총 9종(온라인게임 3종, 모바일게임 6종)의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Screenshot 2021-06-21 at 17.23.52.png

 

※ 게임명/업체명/국내·외 표기 기준

- 주 사업 및 사업장 주소에 따른 개발사 국내·외 표기 및 해당 개발사 홈페이지에 표기된 상호 및 게임명 - 국내·외 합작사의 경우 국내로 표기하되 개발사명은 모두 표기

 

※ 공표 기준

- 자율규제 1차 미준수 시 ‘준수 권고’, 2차 ‘경고’, 3차 미준수 시 ‘공표’ 조치

 

평가위는 "이번 달의 경우 신규 게임물들의 증가로 인해 전체 준수율이 소폭 하락하였지만, 여전히 높은 준수율인 90.4% 기록하고 있다”라며, “특히 자율규제를 미준수하는 게임물은 모두 해외 게임물인 만큼, 국내 자율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 0
1 - 4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