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01.jpg

 

주식회사 세가는 Paradox Interactive (이하 파라독스사)와의 파트너쉽 제1탄 타이틀, 신작 범죄 전략 게임인 ‘Empire of Sin 엠파이어 오브 신’의 게임 정보 3탄으로 새로운 보스 캐릭터 2명과 생사가 달린 전투 디테일과 기술을 공개했다.

 

 

■ 암흑가의 정점을 노리는 〈14명의 보스〉 중 2명 소개

 

02.jpg

 

조세프 살티스

인물: 어릴 때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으로부터 이민 온 조세프 살티스는 진짜 돈을 벌기 위해 범죄로 전향하기 전까지는 아동 일꾼으로 일했다. 그는 언제나 열심히 일하는 것을 존중했다. 그는 자신만의 갱을 만들었고, 좀 더 고급스러운 취향을 발전시켜 나갔다. 그의 조심스럽고 교활한 태도가 그를 시카고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왔다.

 

보스 어빌리티: 〈쇄도〉

앞으로 돌격하여 경로 상 첫 번째 있는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넉백 시킨다.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들은 피해를 입고 넉백된다.

   

03.jpg

 

04.jpg

 

05.jpg

 

매기 다이어

인물: 가난 속에서 성장한 매기 다이어는 화이트 시티 서커스에서 일하기 위해 재건 학교를 중퇴했다. 불운했던 어린 시절은 그녀를 침울하게 만들었지만, 동시에 용감하게 만들기도 했다. 그렇게 여러 해 동안 서커스를 운영한 뒤, 그녀는 누구에게나 원하는 것을 주면 원하는 대로 부릴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보스 어빌리티: 〈사자 조련사〉

채찍을 사용해 목표물을 당신 쪽으로 당긴 다음, 잔인한 근거리 공격으로 대미지를 주고 마비시킨다..

  

06.jpg

 

07.jpg

 

 

■악은 시카고를 노린다

 

보스들은 각자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어, 시카고 거리를 지배하려고 하는 동기가 다르다. 이번엔 〈알 카포네〉가 시카고 거리에 도착하는 내용의 프롤로그를 소개한다.

  

08.jpg

 

09.jpg

 

 

■프롤로그 (알 카포네)

 

택시 운전수인 〈살〉의 말에 의하면 최근 알 카포네의 친구인 〈프랭키 예일〉도 시카고에 도착한 모양이다. 살의 이야기를 듣고, 시카고에 나타난 것이 틀림없이 프랭키라고 확신한 알 카포네는 살에게 프랭키의 행방에 대해 묻는다. 현재 어디 있는지는 모르지만, 택시 기사들을 괴롭히는 갱스터들을 처리해주면 찾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말하는 살. 살에게 협력해, 프랭키 예일을 찾아보자.

  

10.jpg

 

11.jpg

 

▶ 살과 대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밀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 수도 있다. 최대한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대화를 이끌어가자.

 

 

■상대를 쓰러뜨린다. 그것이 지배자로 가는 첫 걸음.

 

12.jpg

 

전투는 턴제로 진행된다. 화면 중앙 위쪽에는 자신의 턴을 기다리고 있는 캐릭터 리스트가 표시된다. 좌측에 있는 프로필 사진은 해당 턴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캐릭터를 표시한다. 전투에서는 AP (액션 포인트)를 소비해 행동한다. AP는 캐릭터마다 1턴에 2 AP까지 소비할 수 있다. 일부 행동은 쿨다운 타이머가 붙어 있어서, 그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타이머가 제로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행동 예시

 

이동 : 맵 내의 하얀 테두리까지 이동할 때 1 AP, 노란 범위까지의 이동은 2 AP를 소비한다.

공격 : 서브 무기는 1, 메인 무기는 2 AP를 소비해서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

공격 목표물은 무기가 닿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장소에 따라 공격 성공률과 치명타 확률이 달라진다.

장전 : 무기마다 잔탄 수가 정해져 있어서, AP를 1 소비해서 탄창을 최대로 장착할 수 있다.

근접공격 : 이동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근접 공격을 한다. 근접 무기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맨손으로 공격한다. AP는 목표물과의 거리에 따라 다르게 소비된다.

어빌리티 공격 : 캐릭터가 습득한 어빌리티를 사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보스인 캐릭터들은 처음부터 보스 어빌리티로 1개의 어빌리티 공격을 갖고 있다. ※알 카포네 〈레인 파이어〉: 목표 지역을 향해 빗발치는 총탄을 발사한다. 목표 지역 내 모든 캐릭터는 피해를 입으며 제압 상태가 된다.

경계 : 경계 궤도 안으로 처음 이동한 적에게 발포한다. AP를 1 소비하며, 그 턴이 종료된다.

쪼그려 앉기 : 엄폐 방어 보너스를 일시적으로 추가한다. 치명타를 맞을 확률을 감소시킨다.

아이템 사용 : AP를 1 소비해,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을 사용한다. ※〈응급처치 킷〉은 목표물의 HP를 30 회복한다.

대기 : 자신의 턴을 종료한다.

도망 : 맵의 끝 쪽이나 문 부근의 하이라이트 된 칸은 탈출 지점이다. 캐릭터를 이 칸으로 이동하면 액션 바에 ‘도망’이 표시된다. 이 액션을 사용하면 현재 전투에서 도망쳐 은신처로 돌아갈 수 있다.

 

13.jpg

▶ 하얀 선의 안쪽이라면 1 AP를 소비해서 이동할 수 있다. 벽 근처 등, 최대한 유리한 위치로 이동하라.

 

14.jpg

 

15.jpg

 

▶ 녹색의 범위 안으로 적이 이동하면 자동으로 공격 하는 〈경계〉.

 

■엄폐

살아남기 위해서는 〈엄폐〉가 꼭 필요하다. 벽, 차, 커다란 물체 등을 엄폐물로 이용할 수 있다. 엄폐에는 종류가 있어서, 완전 엄폐로는 몸 전체를 보호할 수 있다. 반 엄폐는 반만 보호할 수 있다. 이 경우, 적으로부터 측면을 공격당하면 엄폐 혜택을 잃을 수도 있다.

 

16.jpg

 

■명중률

공격의 정확도는 장비하고 있는 무기, 사격술, 그리고 적의 방어 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진다. 전투에서 공격을 할 때에는 명중률이 가장 높은 목표물이 자동으로 선택된다.

 

17.jpg

▶ 쓰러뜨리고 싶은 상대에 대한 명중률이 올라갈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하라.

 

■처형

다운 상태의 적은 몇 턴 안에 사망하지만, 본보기를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적을 〈처형〉할 수도 있다. 처형은 적을 결제할 수 있지만, 너무 남용하면 아군 갱스터가 도망칠 수도 있다.

 

18.jpg

 

■다운과 사망

아군 캐릭터가 다운 상태가 되면, 출혈 상태가 될 때가 있다. 출혈 상태가 되면 부활시킬 수 있는 턴 수가 제한되어 있어, 부활시키지 못했을 경우 사망한다. 응급처치 킷이나 왕진 가방을 사용하거나, 회복 어빌리티를 가진 마피아 의사를 이용해 동료를 부활시키자.

 

출혈이나 독 등의 상태 이상은 마피아 의사의 회복 어빌리티나 회복 아이템인 붕대로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붕대는 사용하면 소비되니 주의해야 한다.

 

■전투 승리

전투에서 승리하면 쓰러뜨린 적이 가지고 있던 돈이나 전리품을 빼앗을 수 있다. 또한, 전투한 상대에 따라 적대 관계나 동맹 관계인 조직 내의 평판이 달라진다. 그리고 전투 중에 조직 소속 갱스터가 중상을 입으면 승리 후에 일시적으로 전투 불능이 되어 전투에 참가할 수 없게 된다. 최대한 동료도 신경 쓰면서 전투를 진행하자.

 

 

19.jpg

 

20.jpg

 

 

■장비를 철저히 준비해서 전투를 시작하자

 

21.jpg

 

적을 제압하기 위해서는 장비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캐릭터에게 메인 무기, 서브 무기, 탄환, 근접 무기, 방어구, 그 외의 아이템, 2개의 소비 아이템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메인 무기는 직업에 따라 장비할 수 있는 무기가 달라진다. 보스는 유일하게 종류를 막론하고 무기를 장비할 수 있고, 갱 멤버도 성장하면 다른 무기를 장비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메인 무기는 〈소총〉, 〈저격 소총〉, 〈산탄총〉, 〈기관단총〉, 〈기관총〉 다섯 종류가 있어, 각각 사정거리나 효과가 다르다.

 

22.jpg

▶ 기관총이나 기관단총은 목표물 1명에게 여러 개의 탄환을 발사하는 〈집중사격〉이 특징이다. 같은 상대에게 여러 발의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사정거리도 중거리라서 사용하기 편하다.

 

23.jpg

▶ 산탄총의 사정거리는 짧은 편이지만, 범위 내에 있는 적 전원에게 발포하는 〈산탄총 발사〉를 사용할 수 있다. 가까이 온 적을 한꺼번에 정리할 수도 있다. 또, 일정 확률로 넉백 시킬 수도 있다.

 

24.jpg

▶ 대단히 강력한 무기인 저격소총. 사정거리가 가장 길고, 위력도 강하다.

 

25.jpg

▶ 특정 무기로 적을 일정 수 이상 처치하면 공격 특성을 획득한다. 〈폭력에 대한 열망〉은 근접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26.jpg

▶ 무기 외에도 각 캐릭터는 2개의 소비 아이템을 지닐 수 있다. 전투 중에 회복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나 원격 공격이 가능한 다이너마이트 등을 장비할 수 있다.

 

27.jpg

▶ 암시장에서는 무기나 장비를 살 수 있다. 암시장에 진열되는 무기는 날짜의 경과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새로운 무기가 들어오지는 않았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자.

 

※ 게임 화면은 일본어 버전입니다. 제품에서는 한글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mpire of Sin 엠파이어 오브 신이란

 

본 게임은, 전략 게임의 대가, 파라독스사(대표작: Cities: Skylines, Crusader Kings III) 와 Romero Games (창립자 John Romero, Brenda Romero)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선사하는 범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1920년대, 금주법으로 인해 악이 빛나던 광기의 시대, 미국 시카고를 무대로, 알 카포네를 위시한 개성 강한 ‘14명의 보스’ 중 1명을 선택해, 암흑가를 지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적대하는 모든 조직을 궤멸시키고 암흑가의 정점에 서기 위해, 밀주나 카지노 운영으로 뒷세계의 경제를 좌지우지하고, 경관을 매수하기도 해야 한다. 살인청부업자부터 마피아 의사까지, 유능한 인재를 스카우트해 마피아 전쟁을 벌이는 등, 플레이 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티저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CpIDCdCwDYQ 

프로모션 영상: https://youtu.be/rpVlBjIZ_kE

 

제품 정보

타이틀명 : Empire of Sin(엠파이어 오브 신)

플랫폼 : PlayStation🄬4、Nintendo Switch™

발매일 : 2021년 2월 25일 (목)

언어 : 한국어・일본어・영어 자막/영어 음성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경영 시뮬레이션

플레이 인원 : 1명

판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판권원 : Paradox Interactive

개발원 : Romero Games

이용 등급 : 18세 이상

권리 표기 : ©2020 Paradox Interactive. ©SEGA.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Romero Games.

공식 웹사이트 : http://asia.sega.com/empireofsin/kr/

기재된 회사명, 제품명은 각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댓글 0
1 - 4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