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1) 리니지2M 출시 후 두 달간 성적공개.jpg

 

출시 나흘만에 '리니지M'을 누르고 모바일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한 '리니지2M'. 모바일 빅데이터 플렛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인덱스'가 '리니지2M' 출시 후 두 달간 성적을 공개했다.

지난해 1127일 출시된 리니지2M’2020131일까지의 누적 매출액이 2,74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분석됐으며 하루 평균 매출 41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일평균 23만명이 플레이하는 리니지2M’
지난해 11월 27일 출시한 '리니지2M'은 출시 당일 54만명을 기록한 후 현재 20만명 안팎의 사용자 수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리니지M'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수치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2) 하루 평균 23만명이 플레이하는 _리니지2M_.jpg

 

날짜
리니지2M 사용자 수
리니지M 사용자 수
2019-11-27
리니지2M 출시
544,386
122,196
2019-12-16
211,653
102,883
2019-12-27
215,641
108,953
2020-01-22
리니지2M 업데이트
198,858
103,964
2020-01-27
170,891
94,941

 

*퍼플 앱플레이어를 통한 접속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평균 사용자 수 산정 기간: 2019/11/27 ~ 2020/01/31

*안드로이드OS 기준

 

누적매출 2,740억원 돌파, 하루 평균 매출 41억원
2019년 11월 27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리니지2M’의 누적 매출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합산 2,740억원을 돌파했으며, 하루 평균 매출 41억원을 기록했다.

출시 나흘만에 '리니지M'의 매출을 뛰어 넘으며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생했으며 2020년 1월 1일 '일매출 92억원' 이라는 하루 최대 매출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3) 누적 매출 2740억 돌파, 하루 평균 매출 41억.jpg

 

 

리니지2M 매출 현황
20191127:  4,115,301,443
20191227:  3,402,716,135
20200101:  9,257,273,676
20200127:  3,388,540,124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합산 매출 추정치

12월 매출 1,290억원, 11,287억원 기록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합산 월별 매출 추정치를 분석한 결과, 201911(162억원) 201912(1,290억원) 20201(1,287억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2M’ MAU(Monthly Active User, 월간 방문 순수 사용자)는 안드로이드OS 기준, 201911(775,524) 201912(741,148) 20201(445,932)이.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4) 12월 1290억원, 1월 1287억원 기록.jpg

 

리니지2M 매출 현황
201911:  16,229,189,630
201912:  129,080,597,849
202001:  128,759,264,329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합산 월 매출 추정치

리니지2M MAU 현황
201911:  775,524
201912:  741,148
202001:  445,932

*안드로이드OS 기준

12월에 비해 방문 유저수는 40% 가까이 줄었지만 매출 감소량 변화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리니지2M의 충성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지갑을 연 결과라 보여진다.

‘리니지2M’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27만원 이상 사용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사용금액을 알 수 있는 ARPMAU, 구글플레이 기준 201911(19,402) 201912(167,339) 20201(279,578)으로 분석됐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5) _리니지2M_ 사용자, 월평균 27만원 이상 사용.jpg

 

리니지2M ARPMAU 현황
201911:  19,402
201912:  167,339
202001:  279,578

*안드로이드OS 기준

압도적인 헤비유저 보유한 리니지2M’
20201, ‘리니지2M’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118시간으로, 이는 전월 대비 무려 40%가량 증가한 수치다.


또한, 주요 신작 롤플레잉 게임 가운데 201912월부터 플레이 시간 1위를 차지하면서 2위인 ‘V4’와 격차를 벌리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6) 압도적인 헤비유저를 보유한 _리니지2M_.jpg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 비교
리니지2M
11(10시간) 12(80시간) 1(118시간)

V4
11(41시간) 12(79시간) 1(76시간)


달빛조각사
11(23시간) 12(52시간) 1(52시간)


일곱개의대죄
11(23시간) 12(33시간) 1(28시간)

*안드로이드OS 기준

※출처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댓글 0
1 - 3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