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이미지] ‘검은사막 모바일’,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7위로 선정_2.jpg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유튜브는 2019년 전자, 자동차, 식품, 게임 등 화제를 모은 유튜브 광고를 대상으로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MMORPG 본연의 재미에 충실하며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신작이 출시 될 때마다 게임 퀄리티, 운영, 마케팅 등으로 이용자들로부터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Top 10에 오른 게임 광고 영상 중 2주년을 앞둔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뿐이다.

 

7위에 선정된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화려한 액션과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이 공개된 후 ‘질풍가도’ 원곡이 멜론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고 음원차트 역주행을 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당시 복귀 이용자가 248%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2019년 개성 넘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격투가X질풍가도’ 외에도 ‘너에게 란’ 광고와 네네치킨 콜라보, 검은사막은 해태제과와 함께 출시 한 ‘껌은사막’,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 크리스와 진행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언’ 광고 등 이용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댓글 0
1 - 3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