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의 마지막 컨셉은 `쿠앤크`로 해보실래요?

한달 여 전만 해도 마비노기 광장에서는 흰색, 검은색 옷을 입은 아기자기한 아바타들로 붐볐다. 물론 지금도 리블, 리화는 사랑받고 있다. 그러나 모두다 똑같은 리블, 리화뿐 조금 질릴듯한 리얼 컬러(원색과 단색) 패션에 유저들은 쿠앤크라는 약간의 변화로 신선함을 찾는 시도를 하고있다.

 

쿠앤크 컨셉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리얼 컬러(원색과 단색)이 상당한 인기를 끌어 조명을 받지 못해왔다. 하지만 단색에 식상한 유저들의 인식 변화로 쿠앤크 컨셉은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지금부터 약간의 변화로 남들과 차이도 주고, 눈의 즐거움도 얻을 수 있는 쿠앤크 패션에 대해 알아보자.

 

◎인기 상승중인 쿠앤크

이번 이멘마하 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여성 의상인 `용소저 무도복`, 처음 추가되었을 당시 마비노기 여성 유저들 중 반 이상이 이 옷을 입고 있었다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만큼 유저들은 새로운 의류와 새로운 패션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것을 자기것으로 만들기를 원한다. 하지만 모두가 똑같다면 패션 리더가 존재 할 수 없다. 개성을 살려보자!


용소저 무도복을 쿠앤크로 한 류트서버의 `유시리우` 님. 옷값과 염색약 값을 합쳐서 총 10만원 가량(류트 서버 기준) 들여서 마련한 이 의상은, 어린 아바타 에게도, 성인 아바타에게도 잘 어울리는 의상이다. 블랙으로만이 아닌 가슴과, 치맛자락은 화이트로 염색함으로써 새련된 쿠앤크 의상을 연출하고 있다. 쓰고 있는 볼륨 베레모 또한 이마부분의 띠는 화이트로 바꾸어줌으로써 포인트를 주어 단조로움을 피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검은계열의 투 핸디드 소드를 등에 걸쳐 마무리한다면 더할나위 없는 컨셉이다.

◎Intellectual and Luxury 쿠앤크

현 마비노기 에린 세계의 최고가의 옷 아이돌 리본 드레스. 예쁘긴 하지만 40만 골드라는 어마어마한 가격때문에 탐내기만 하는 고가의 상품이다. 럭셔리한 아이돌 리본 드레스를 Intellectual 하고 Luxury 하게 승화시킨...(앙드레 김 버젼)

 

류트 서버의 `kimjune` 님은 아이돌 리본 드레스의 레이스 윗치마 부분을 화이트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아이돌 리본 드레스만의 멋스러움을 뽐내고 있다. 의상 총 제작비는 염색 앰플을 포함해 약 48만 골드가 들었다고 하니, 정말로 Luxury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수밖에 없다.

 

여성 캐릭터를 키우는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아이돌 리본 드레스, 쿠앤크로 연출해 Intellectual + Luxury 컨셉은 어떨까? 그러기 위해선 역시 알바를 죽어라 해야하지만...

◎헝그리 쿠앤크

꼭 비싸야만 이쁜 옷은 아니다. 싸고 실용적이며 이쁜 옷을 입겠다는 유저는 집중 하자! 싸고도 예쁜 쿠앤크 의상이 있다. 수리비 1골드! 가격 O 골드! 마비노기를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초기에 받을 수 있는 의상! 이름부터 개성이 넘치는(?) `초보자의 옷` 이 바로 그것이다.

 

염색 F 랭크의 유저들에게 좋은 실험 재료로 많이 쓰이는 의상이지만 실용성 및 유지비는 어떠한 옷보다도 좋다. 실속파 유저들은 은행에 꼭 하나씩 챙겨둔다는 `초보자의 옷` 은 천 소재의 어떠한 신발과도 궁합이 좋다.

 

류트서버 `천유에03` 님은 염색만으로 멋진 패션을 연출하였다. 언제까지나 리블 또는 리화로만 염색해 입던 초보자 옷을 가슴부분은 블랙으로, 허리와 아랫단부분은 화이트로 염색시킴으로써 느낌이 새로운 깔끔해 보이는 초보자 옷을 선보였다.

 

돈, 있으면 어떠하고 없으면 어떠하리? 

"돈 한푼도 안들이고 수리비도 1골드 밖에 안하는 실속있고 경제적인 멋진 쿠앤크 의상을 입고 싶다." 하는 유저들에게 한번 추천해 볼 만한 멋진 의상이다.

 

◎쿠앤크 로브

꼭 의상만 쿠앤크로 하라는 법은 없다. 단조로운 로브는 싫다! 3가지 색상으로 염색을 할 수 있는 `트리콜로르 로브` 또한 쿠앤크 의상의 멋진 패션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류트 서버의 `벤더` 님(좌) 과 `곰잡는놈` 님(오른쪽) 은 자칫하면 뚱뚱해 보일수 있는 트리콜로르 로브를 가슴부분과, 다리라인부분을 화이트로 포인트를 주면서, 늘씬한 느낌은 물론, 새련된 느낌의 로브 패션을 선보여주고 있다. 옷이 아닌 로브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

 

◎각종 악세서리

의상으로만은 모자라다! 나는 아이템도 쿠앤크! 모자하나를 쓰더라도 쿠앤크로 한다. 모자는 블랙, 머리띠 부분은 화이트, 꼭지도 화이트, 장갑은 블랙이지만, 장갑의 무늬는 화이트로 한다. 쿠앤크 멋쟁이들은 의상 뿐 아니라 아이템 하나하나에도 쿠앤크를 도입하고 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사물을 쳐서 나오는 레어아이템 쿠앤크 라운드 쉴드는 이런 유저들에게 더없는 환영을 받고 있다. 고가에 거래되고 있는 쿠앤크 라운드 쉴드는 쿠앤크 매니아들에게선 없어선 안될 하나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쿠앤크 옷에, 쿠앤크 악세사리 마지막으로 쿠앤크 라운드 실드를 들어주고 얼마 남지안은 2004년의 멋진 패션 리더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떠할까?

 



댓글 2
?
좋네요
?
좋네요
1 - 3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