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가드리아 서버로 임명된 10기 수습기자 고대마술사 입니다. //

 

요즘들어 뚫어핵이라는 불법 프로그램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물론 뚫어핵의 문제는 어제 오늘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전과는 달리 뚫어핵이 일반 유저들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으며, 리니지 개발사의 입장은 불법 프로그램을 근절하자고 말은 하지만 실제 행동으로 보인적은 극히 드물다.

 

때문에 뚫어핵을 이용한 사기행위가 점점 수위를 높혀가고 있으며, 일부 마을에서 장차꾼들은 도배 문구 중 "뚫어조심"이라 말하기도 한다. 이는 뚫어핵의 피해가 직접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근래에 새로운 게임 속 미니게임인 주사위 게임이 많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 때, 뚫어핵을 이용해 아덴을 가로채는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심지어 뚫어핵을 모르면 바보라고 취급을 당할 정도이며, 자신의 소중한 아데나를 눈앞에서 바로 빼앗기게 되는 상황이 발생해 수많은 유저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축1단검′ 님과 ′영원한맺음′ 님께서 뚫어핵으로 인한 피해 사례에 대해 제보하였다. 또 뚫어핵을 쓰고 있는 유저들 버그베어 경기장에서 발견, ′니시′ 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고대마술사 : 반갑다. 우선 자기 소개를 부탁한다.

 

니시 : 리니지를 즐기는 유저다.

 

고대마술사 : 뚫어핵은 어디서 찾은건가?

 

니시 : 각종 검색 사이트와 다음 카페 등을 돌아보면서 찾아냈다.

 

고대마술사 : 뚫어핵으로 인한 수입은 얼마나 되는가?

 

니시 : 하루에 12시간 정도 뚫어핵을 이용해 작업을 하면 최소 50만 아덴에서 100만 아덴까지도 벌 때가 있다. 하지만 운이 좋아야 한다. 요즘은 뚫어핵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돈을 벌기가 힘들지만, 벌때는 잘 벌어진다.

 

고대마술사 : 돈만 목적으로 하는건가?

 

니시 : 그렇다. 뚫어핵만 있다면 100만 아덴도 수월하게 벌 때가 있다.

 

고대마술사 : 뚫어핵을 하면서 미안한 감정은 없는가?

 

니시 : 당연히 미안하다. 내가 예전에 뚫어핵으로 똑같은 피해를 당한적이 있어서 잘 안다.

 

고대마술사 : 그렇다면 뚫어핵을 당해서 일종의 복수를 하는건가?

 

니시 : 그렇다. 전에도 말했듯이 예전 본 캐릭터를 키울 때 주사위 놀이를 하다가 수많은 아덴을 뚫어핵 유저에게 빼앗긴 적이 있어서 일종의 복수로 하는 것이다.

 

고대마술사 : 뚫어핵은 혼자서 하는것인가?

 

니시 : 혼자 할 때도 있고, 친구들과 같이 할 때도 있다. 친구들과 하면 100만 아덴 정도는 거저 들어온다. 그만큼 작업하기가  쉽다.

 

고대마술사 : 뚫어를 하는 모습을 보여달라.

 

 

고대마술사 : 뚫어로 어떻게 돈을 버는 것인가?

 

니시 : 간단하다. 나는 주로 뚫어핵과 팝리니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먼저 아이디를 비슷하게 만든 다음 주사위를 돌리는 딜러와 겹쳐서 돈을 거는 사람과 먼저 교환을 한다. 다음 교환을 받은 유저는 내가 딜러인줄 알고 OK를 누르는 것이다.

 

고대마술사 : 이렇게 벌어들인 돈으로 계정비를 충당하는 것인가?

 

니시 : 아니다. 주로 주민등록번호 생성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3일 계정을 무한대로 만들어 낸다. 그리고 뚫어핵을 이용해 돈을 벌어서 본 캐릭으로 옮겨 장비를 사거나 약값을 충당한다.

 

고대마술사 : 짧고도 긴 시간 동안 답변 고맙다. 뚫어핵 사용의 자제를 부탁한다.

 

니시 : 다 괜찮은데 수입이 낮아지면 나중에 보자. 솔직히 나도 이것을 언제까지 할 지는 모르겠다. 때가 되면 그만둘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NC에서 뚫어핵을 막지 않는 한 나와 같은 사람이 계속 늘어날 것임은 분명하다.

 

나 하나 그만둔다고 해서 뚫어핵 사기가 없어질 것은 아니라는 것 기억해라.

 

 

▲ 위 스크린 샷은 뚫어핵으로 기자 캐릭터와 겹치게 만든 장면이다.

 

법사와 기사가 겹친 모습이 보이는가? 뚫어핵을 이용한 사기는 위와 같이 유저의 몸과 겹쳐서 아데나를 받아내는 것이다. 이에 대해서 혹시 뚫어핵 사기법을 상세히 공개해 이를 이용한 사기를 권장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어떻게 사기를 당하는 지에 대해서 유저들도 알아야 하기에 부득이하게 공개하게 되었다. 자신이 교환을 하는 유저에 대해서 앞으로는 아이디 확인을 제대로 해야 할 것이다.

 

비단 뚫어핵을 이용한 사기는 주사위 게임만 있는 것은 아니다.

 

 

▲ Non-PvP 테스트 서버 은기사 마을의 모습.

 

뚫어조심! 아디확인′이라는 맨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뚫어핵의 문제점은 주사위 게임 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이 즐겨찾는 마을의 어스자판기에도 해당한다.

 

실제 마을에서 물건을 사거나 어스를 받을 때도 뚫어핵은 당신을 노리고 있다. 주사위 게임에 비해 비교적 적은 금액이지만 정당하지 못한 행위는 근절되어야 할 것이다.

 

이제 마을에서 물건을 사거나 어스를 받을 때도 뚫어핵은 당신을 노리고 있다.

 

 

■ 마치며

 

뚫어핵이란 불법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하루 50만 이상의 수많은 아데나가 다른 유저의 주머니에 들어가고 있다. 이처럼 어처구니 없는 행위는 점차 수위를 높혀가며 일상속에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불법 프로그램에 대해 강력히 대응한다던 입장과는 달리 유저들이 체감할 만한 조치를 취해주지 않는 운영팀. 우리는 또 다시 그들에 대해서 큰 실망감과 신뢰성을 크게 잃어버리게 만든다.

 

최고의 동시 접속자 수를 자랑하며, 세계 최고의 온라인 게임이라 말하는 리니지가 왜 뚫어핵 같은 프로그램을 잡아내지 못하는 것일까? 언제까지 ′조치될 예정′이라는 말을 반복할 것인가? 수많은 유저들은 저 말을 여러해 동안 끊임없이 들어왔다.

 

자동사냥 프로그램과 중국인들 문제가 점차 심화되어 가는 과정에서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리니지도 곧 타락의 길을 걷고 말 것이다. 그전에 아무런 잘못없이 피해를 받고있는 유저들을 위해 GM이 직접 모니터링을 하는 등의 적극적인 대응책이 필요할 때이다.

 

마지막으로 유저분들의 주의도 당부하는 바이다.

 

▲ 주사위 게임을 할 때는 상대방의 아이디를 필히 확인해야 한다

 

▲ 가드리아 서버 유저들과 함께



댓글 1
?
19.11.30
1 - 3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