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원신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 가까운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매력적인 캐릭터, 흥미로운 스토리가 업데이트 되면서 즐겁게 플레이를 했지만 1년이라는 기간동안 대부분의 콘텐츠를 섭렵하고 매일 비슷한 루틴을 반복하면서 권태기가 찾아오는 듯했습니다. 게임을 처음 접했을 때 느꼈던 두근거림이 그리워질 시기가 도래한 것이죠.

 

권태기가 찾아오는 와중에도 매번 업데이트 주기가 다가올 때마다 기대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자유와 바람의 나라 몬드, 계약과 바위의 나라 리월에 이은 원신의 세 번째 지역이 될 영원과 번개를 상징하는 나라, 이나즈마. 베타 테스트 당시에는 이나즈마 출신의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카가 유출되었으며, 게임 속에서 들려오는 이나즈마에 대한 이야기로 다음에 업데이트될 지역임에는 확실했지만 정확한 업데이트 날짜를 몰랐기에 기대감만 계속 증폭되고 있었습니다.

 

 

1. 2.0 메인.jpg

 

그 길고 긴 기다림 끝에 7월 21일, 2.0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지역 이나즈마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업데이트도 볼륨이 상당했지만 원신에서 처음으로 대형 업데이트라는 타이틀을 건 만큼 기대를 감출 수 없었는데요.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잔뜩 부푼 설렘을 안고 새로운 지역 이나즈마로 발을 내딛었습니다.

 

 

2. 이나즈마 이도 사진 예비.jpg

▶ 붉게 물든 단풍과 일본 풍의 구조물이 앞으로 보게될 풍경을 기대하게 만든다

 

들뜬 마음으로 첫 발걸음을 내딛은 이나즈마의 풍경은 마치 관광지에 도달한 것과 같은 설렘을 주었습니다. 이나즈마 초입의 일본 풍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전통 구조물, NPC들의 일본 의상과 흩날리는 단풍 나무를 보며 앞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풍경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죠.

 

3. 이나즈마 지역들의 풍경 사진.jpg

▶ 이나즈마에서의 여행은 마치 관광지에 여행을 온 것과 같은 기분이 들었다

 

이나즈마를 여행하면서 기대는 이윽고 확신으로 변했습니다. 매력적인 장소들이 시선을 강탈했고, 보고 있는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아직 가보지 못한 장소들을 탐방하고 싶다는 마음이 샘솟았습니다. 마치 해외에 여행을 갔을 때 본 조경의 아름다움이나 문화의 독창성을 보고 희열을 느낀 것처럼 말이죠.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각 지역을 모험하는데 즐거움을 더해줄 요소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번개 원소를 상징하는 이나즈마의 콘셉트에 맞춰 번개처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오브젝트나 전기의 전도를 활용한 퍼즐 오브젝트 등을 통해 여행길 도중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4. 뇌극 (1).jpg

4. 뇌극 (2).jpg

 

▶ 필드 이곳저곳에 있는 뇌극을 이용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5. 파도배.jpg

 

1.7 업데이트 당시 이벤트 지역에서 활용되었던 파도배를 이나즈마의 정식 콘텐츠로 삼은 것도 매우 반가운 일이었습니다. 열도로 이루어진 이나즈마의 섬 사이를 오가는데 큰 도움이 되며, 멀티 플레이에서도 가지고 놀기 좋았기에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수락 가능한 월드 퀘스트도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왔습니다. 근대에 출시되는 RPG들의 서브 퀘스트를 보면 보상을 받기 위한 단순하고 의미 없는 심부름을 하는 내용이 대부분인지라 관심을 잃고 있었는데, 이나즈마의 월드 퀘스트는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흥미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에 대한 보상 또한 적절하게 준비되어 있어 만족스럽기도 했고요.

 

메인 스토리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이전 스토리에 이어서 하나의 판타지 소설을 읽는 듯한 몰입도 높은 이야기가 펼쳐졌으나, 어떻게 이야기하더라도 스포일러로 이어질 것 같아 삼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건 역시 직접 플레이하면서 체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이나즈마에서의 여행은 단순 노가다와 반복적인 파밍 게임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게임 속에서 모험을 하는 즐거움, RPG 게임의 본질을 다시 느끼게 해준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나즈마의 매력적인 캐릭터들도 빼놓을 수 없죠. 번개의 신이자 이나즈마의 통치자로 나온 라이덴 쇼군과 이나즈마 신사의 무녀 야에, 2.0 업데이트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한 카미사토 아야카와 요이미야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메인 스토리에 등장했습니다.

 

6. 라이덴 쇼군.jpg

 

라이덴 쇼군과 야에 무녀의 경우 미호요 사의 전작 붕괴 시리즈의 캐릭터 ‘라이덴 메이’와 ‘야에 사쿠라’의 콘셉트를 가져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일본/중국 성우 또한 동일 성우임이 확인되면서 붕괴를 즐겁게 플레이 해 온 유저로서는 너무나도 반가웠지만 한 편으로는 두 세계관 사이의 연결점이 존재할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이 점점 커지게 되었습니다.

 

7. 공식 만화.jpg

 

라이덴 쇼군과 야에 무녀 이외에도 게임의 오프닝에 등장하는 천리의 성우가 붕괴의 키아나 카스라나(공간의 율자)를 연기했던 성우와 동일하며, 원신 공식 코믹스를 통해 불의 신의 이름이 무라타로 밝혀져 붕괴의 무라타 히메코와의 연관성이 제시된 바가 있거든요. 이외에도 두 게임 사이에 다양한 떡밥들이 존재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게임 내외로 찾아보시면 흥미로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무상의 일태도.jpg

 

PV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 라이덴 쇼군이지만 아쉽게도 2.0 업데이트에서의 라이덴 쇼군과 야에 무녀의 비중은 그다지 높지 않았습니다. 아직 메인 스토리가 완결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2.0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메인 스토리는 앞으로 나올 이야기를 풀기 위한 초석을 다진 느낌이라 번개의 신이라는 포지션을 생각하면 앞으로의 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아야카 사진.jpg

 

이번 2.0 업데이트에서 주목을 받았던 캐릭터를 뽑자면 단연 카미사토 아야카가 아닐까 싶습니다.베타테스트 당시부터 존재가 알려졌으나, 장기간 등장하지 않아 많은 이들의 애간장을 녹였죠. 그에 보답하듯 아야카는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로 등장했습니다. 그녀의 나긋나긋한 목소리와 정중한 어조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서, 메인 스토리에서는 약간의 허당끼를 겸비하여 미소를 짓게 해주었습니다.

 

10. 아야카 전투 (1).jpg

 

10. 아야카 전투 (3).jpg

 

아야카는 2.0 버전의 첫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한손검을 사용하는 얼음 속성 캐릭터입니다. 일본도(태도)를 사용하여 신속하면서도 물 흐르는 듯 아름다운 선을 그리는 검술과 접부채를 이용한 일본 무용을 연상시키는 원소 스킬은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높은 기초 공격력 수치와 원소 폭발 계수로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어 팔방미인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았습니다.

 

카미사토 아야카는 8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캐릭터 이벤트 기원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획득하지 못했더라도 아야카의 이야기를 담은 전설 임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아야카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11. 요이미야.jpg

 

요이미야는 이나즈마의 나가노하라 폭죽 가게의 점장이자 여름 축제의 여왕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축제의 여왕이라는 수식어에 못지 않게 일본의 축제 의상으로 자주 표현되는 유카타를 어레인지한 의상을 입고 있으며, 화려한 외형과는 달리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고자 하거나 사람 사이에 얽힌 관계를 풀어주는 속이 깊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12. 요이미야 전투.jpg

 

8월 10일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정식 추가가 되기 앞서 요이미야의 전설 임무를 통해 그녀를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활이라는 무기와 불꽃 놀이를 시용하여 화려한 전투를 펼치는 모습은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13. 경계.jpg

▶ 직접 바다를 통해서는 갈 수가 없다!

 

다만 2.0 버전까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이나즈마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이나즈마의 특산품을 필요로 하는데, 이나즈마의 주변을 번개 폭풍우가 감싸고 있어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는다면 통행이 불가능합니다. 먼 바닷길을 직접 건너가더라도 이나즈마 주변에 도달하면 각 화면의 테두리가 보랏빛으로 변하기 시작하면서 잠시 후 강제로 출발했던 지점에 돌아오게 됩니다.

 

원신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 이나즈마까지 도달하는데 꽤 많은 시간의 투자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2.0 버전에서 픽업이 진행되는 아야카나 요이미야를 얻더라도 육성이 제한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2.0 버전의 첫 이벤트였던 뇌흔을 찾아서도 참여 조건으로 이나즈마의 메인 임무를 클리어 할 것을 요구하여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아쉽게 느껴질 수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14. 이나즈마의 필드 보스.jpg

▶ 이나즈마의 필드 보스는 몬드 필드 보스 체력의 약 3배 정도

 

이나즈마 필드의 난이도도 약간 아쉬운 부분으로 남았습니다. 필드 보스나 네임드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이전 지역들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으며 패턴 또한 수준이 올라갔음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원신의 각 지역이 순차적인 파밍을 지향하는 경우 이를 새로운 도전 요소로 받아들일 수 있었겠지만 앞서 이야기했듯이 이나즈마에서 나오는 재료는 이나즈마의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한동안 캐릭터 픽업이 이나즈마의 캐릭터 위주로 진행되는 것을 감안하면 이는 하나의 진입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상기 내용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을 뿐, 게임의 본질을 즐기는 부분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난이도 또한 이나즈마의 스토리나 여행을 즐기는 부분에 있어서는 적절하게 조절되어 있으며,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기에 필드 보스의 클리어가 어려우면 다른 유저들과 함께 도전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으로 삼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15. 귀여운 펫.jpg

▶ 이나즈마의 날아다니는 신비로운 펫

 

글을 마치며, 전체적인 이나즈마 업데이트에 대한 소감을 남기자면 아름다운 풍경과 많은 콘텐츠를 가진 완성도 높은 신규 지역,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보람이 있는 업데이트였습니다.

 

이나즈마 업데이트를 보고 원신을 시작할 마음이 조금이라도 생기셨다면 저는 한번 체험해볼 것을 강력하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소개해드린 이나즈마까지 도달하는 여정은 멀게 느껴질 수 있지만 원신의 메인 스토리는 상당히 매력적이며, 완성도 높은 패키지 게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여정 속에서 흥미롭고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글/ 파란하늘바람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