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4월 30일, 길고 길었던 ‘마비노기 더 드라마: 이리아’의 마지막 이야기가 시작됐다. 하지만 풀리지 않은 여러가지 이야기와 후속작을 암시하는 엔딩 등 어딘지 찝찝한 느낌을 주고 있다. 그래도 루에리와의 마지막 전투(정말 마지막일까)는 간만에 최종보스와 겨룬다는 느낌을 주는 전투였다는 평이 많다. 패턴은 부조리 하지만…

 


개요
디안은 쓰러졌지만 의식은 계속되고, 의식을 속행하는 자는 루에리로 추정된다. 루에리는 의식을 통해 타르라크로부터 '신의 조각'을 제거하여 평범한 아이로 만들고자 한다고 했지만, 트레저헌터는 처음부터 그런 의식은 없었다고 부정하는데...

 

 


의식
순서: 디안의 방에서 멀린과 대화 - 멀린과 대화 - 트레저헌터와 대화 - 멀린과 대화
보상: 경험치 50,000, 상금 30,000

 

전 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이어진다. 멀린과 대화하면 타르라크와 루에리의 대화를 볼 수 있다. 루에리로 진행하지만 전투는 없으니 따로 세팅할 필요는 없다.

 

 

 

옮겨진 장소에서 멀린과 대화하자. 일행의 만류에도 의식을 속행하는 루에리는 퀘사르의 심장에게 일행을 해치울 것을 명령한다. 여기서는 디안이 사라져 드래곤의 감응자의 힘을 얻게 된 퀘사르의 심장과의 전투를 벌이게 된다. 퀘사르의 심장은 듀얼건을 이용한 공격을 주로 사용한다. 듀얼건 공격은 강하지 않지만 ‘메테오’와 디안이 쓰던 폭발 기술을 사용하는데 제대로 맞으면 한 방에 죽을 수도 있다. 다행히 피하기 어렵진 않으니 잘 보고 피하자. 퀘사르의 심장을 물리치면 트레저헌터에게 마음대로 살라고 하고는 사라져버린다.

 

 

 

550*300 (+)

 


트레저헌터와 대화하자. 퀘사르의 심장을 물리친 일행은 다시 루에리를 방해하려하지만 강력한 결계에 가로막힌다. 탑의 구조가 제단을 하늘로 발사하는 형태라는 트레저헌터의 말에 따라 일행은 그를 도와 결계를 해제하기로 한다. 이번 미션에선 트레저헌터로 제단 주위를 돌며 결계를 해제하는 것이 목적이다. 바닥에 초록색 마법진 위에 올라가면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는데, 이를 잘 활용해 미션을 클리어해야 한다.

 

초록색의 퀘사르와 붉은 색의 고위 퀘사르는 보이는 즉시 처치하도록 하자. 특히 붉은 색의 고위 퀘사르는 플레이어를 보고 바로 공격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미션을 실패할 수 있다.

 

 

 

참고로 ‘환경설정 - 성능 - 이펙트 간소화 옵션’을 키면 결계가 보이지 않아 클리어가 힘들어진다. ‘이펙트 간소화 옵션’은 반드시 끄도록 하자.

 

550*300 (+)

 


멀린과 대화하자. 트레저헌터가 겨우 봉인을 해제하지만 루에리는 정체불명의 힘으로 퀘사르들을 변이시켜 일행을 저지한다. 멀린은 한 번에 처치할 수 있지만 의식의 틈을 노리기 위해 힘을 아껴야되기 때문에 그 때까지만 버텨달라고 한다. 대미지는 약하지만 수가 많아 금세 위험해질 수 있으니 거리를 벌려가며 상대하자. 최고위 퀘사르의 파이어볼은 위험하니 꼭 피하자.

 

퀘사르들을 물리치다보면 멀린이 자기 주변으로 오라고 하고 멀린 주위에 그려진 원 안으로 들어가면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멀린은 플레이어를 결계 안으로 전송시킨다. 플레이어와 루에리를 태운 제단은 하늘로 솟아오른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순서: 루에리와 대화 - 루에리와 대화 - 멀린과 대화
보상: 경험치 50,000, 상금 30,000

 

루에리와 대화하자. 루에리는 문을 왜 여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문을 연 뒤에 일어나는 일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후 진행되는 미션에서는 타르라크와 루에리의 대화를 마저 볼 수 있다. 타르라크는 자신이 이전의 타르라크와는 다른 타르라크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이 희생하면 된다며 크리스탈 안으로 들어간다. 이 광경을 지켜보고 있던 퀘사르의 심장은 루에리에게 타르라크가 말해주지 않았던 두 가지 사실 중 하나에 대해 말해준다.

 

 

 

다시 루에리와 대화하자. 루에리는 세상을 위해 가까운 사람들이 희생되는 것에 지쳤다며 그들을 지키는 방법을 택하겠다고 말한다. 그래도 희생될 것이라는 플레이어에게 해봐야 아는 것이라고 답하는 루에리. 대화를 마치면 드디어 마지막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는 총 2번 치뤄진다.

 

첫 번째 전투에서 루에리는 일반적인 전사의 패턴을 보여준다. 하지만 쇼크웨이브, 생명력이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등장하는 허상, 그리고 방어용 크리스탈의 협공은 무시할 수 없다. 허상들은 없앨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루에리에게 일점사 공격을 가해 물리치자. 정해진 패턴이 없어 더 무서운 보스.

 

550*300 (+)

 

 

두 번째 전투에선 각성한 루에리와 싸우게 된다. 공격 패턴은 발차기, 전방과 측방을 아우르는 범위 공격, 잠시 포즈를 잡고 플레이어에게 돌진하는 공격, 플레이어를 잡아 공중에 띄우고 정권지르기로 날려버리는 공격의 네 가지다.

 

발차기 공격은 크게 위협적이지 않고 범위 공격도 루에리 바로 뒤로 이동하면 피할 수 있지만 돌진 공격과 잡기 공격은 일단 시작하면 피할 수 없다. 포션을 많이 들고가자.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허상과 크리스탈이 등장하는 것도 같기 때문에 최대한 루에리에게 공격을 집중하는 것이 좋다. 죽기 전에 죽이자.

 

 

<발차기 공격. 2타를 모두 쓰는 일은 흔치 않다>

 

 

<칼을 넓게 휘두르는 공격. 루에리 바로 뒤로 가면 피할 수 있다>

 

 

<돌진 공격. 스킬 준비 중엔 공격이 불가능하다>

 

 

<잡기 공격. 일단 잡히면 피할 수 없다. 가장 강력한 공격>

 

※ 돌진 공격, 잡기 공격에 대한 파해법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걸 다 해봐도 안되네요 ㅜㅜ

 


루에리는 쓰러지면서 제단을 부순다. 떨어지는 루에리와 플레이어. 이 때 루에리와 퀘사르의 심장의 대화를 통해 루에리가 한 행동이 자신을 희생하고 타르라크를 살리기 위한 것이었음을 알 수 있다. 루에리는 과거를 회상하며 빛이 되어 사라져버리고, 플레이어는 멀린의 도움으로 무사히 땅에 안착한다.

 

 


성공했냐는 멀린의 물음에 실패했다고 답하는 플레이어. 멀린은 당장은 괜찮지만 앞으로 큰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바로 그 때 타르라크가 나타난다. 지금까지의 기억이 모두 사라진, 평범한 아이로 돌아온 타르라크. 멀린은 플레이어에게 타르라크를 베이릭시드에게 데려다주라고 한다. 이후 멀린과 트레저헌터의 대화를 볼 수 있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첫 클리어 보상으로 AP 20 포션, AP 60 포션을 받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