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4월 3일, 마비노기 더 드라마 이리아 2 ‘4화 흑서’가 시작됐다. 이번 화의 제목처럼 트레저헌터가 항상 갖고 다니던 ‘흑서’에 대한 내용이 주가 된다. 트레저헌터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미션이 많아 항상 모호했던 그의 생각과 흑서를 통해 밝혀지는 그의 과거가 밝혀지기도 한다. 트레저헌터의 팬이라면 즐거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550*300 (+)

 


개요
찾아낸 타르라크는 혼자가 아니었다. 납치범들의 정체는 바로 퀘사르. 일행은 타르라크를 데려오기 위해 계속해서 적을 쫓아가는데...

 


 

설원의 추격
순서: 멀린과 대화 - 트레저헌터와 대화 - 멀린과 대화

보상: 경험치 10,000, 골드 10,000
 

지난 화에서 퀘사르들의 열기구를 추락시킨 일행은 말을 타고 기구가 떨어진 위치로 추격한다. 설원에 도착하면 멀린에게 말을 걸자. 일행은 도망친 적들을 스키를 타고 쫓기로 한다. 스키는 방향키로 이동하고 스페이스바로 급회전을 하는, 기존의 스키 미니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적과의 거리를 10m 이내로 좁히는 것이 목적이다. 하늘색 원 위에 서면 속도가 빨라지고 붉은색 원 위에 서면 속도가 느려지므로 잘 보고 적을 쫓아가자. 목표 거리에 닿으면 영상이 나온다.

 

 

 

멀린과 대화하자. 타르라크를 구출하는 데 성공한 일행은 타르라크의 건강을 우려해 설원을 벗어나기로 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다음 퀘스트 장소로 이동된다.

 


피신
순서: 타르라크와 대화 - 트레저헌터와 대화 - 멀린과 대화

보상: 경험치 10,000, 골드 10,000
 

타르라크의 몸 상태 확인을 위해 타르라크를 클릭하자. 그러면 오랜만에 보는 타르라크의 얼굴과 핑크가 간식을 훔쳐먹어 화를 내는 멀린과 먹을 것을 줄테니 돈을 달라는 트레저헌터의 만담을 볼 수 있다. 밤이 깊었기에 트레저헌터는 교대로 망을 보면서 쉬는 것을 제안한다. '자러 간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에서는 트레저헌터가 되어 미션을 진행한다. 먼저 강가에 있는 핑크에게 가서 말을 걸자. 트레저헌터는 핑크를 타르라크로 변장시키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여러가지를 지시한다. 이후 캠프로 가자. 일행이 안전한 지 확인한 트레저헌터는 타르라크에게 흑서를 이용해 어떤 조치를 취해둔다.

 

550*300 (+)

 

그러고 나면 퀘사르들이 등장한다. 트레저헌터로 싸우게 되는데 퀘사르들은 HP와 공격력이 낮아 크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 모든 퀘사르를 물리치면 미션이 종료된다.

 

 

 

일행은 뗏목을 타고 도망가기로 한다. 멀린과 대화하면 뗏목을 이용한 미션을 진행한다. 뗏목의 조종법은 기존의 뗏목 플레이와 같다. 미션 시작과 함께 알려주니 참고하자. 바위에 부딪히면 약 8~9초 간 정지하게 되며, 방호벽에 걸리면 4명의 퀘사르와 마주치게 된다. 적 뗏목과의 거리가 30m 미만이 되면 미션에 실패한다. 간혹 조종한 방향대로 가지 않을 때도 있고 후반부에는 무조건 걸릴 수 밖에 없는 구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 최대한 거리를 많이 벌려놓지 않으면 클리어가 힘들어진다. 코르까지 도착하면 미션이 종료된다.

 

 

 

코르에 무사히 도착한 일행. 안심한 사이 의문의 폭발이 일어난다. 그 사이 타르라크와 핑크를 데려가는 퀘사르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메투스의 문
순서: 멀린과 대화 - 루페스 사막에서 멀린과 대화 - 메투스 앞에 있는 멀린과 대화 - 핑크와 대화 - 핑크와 대화

보상: 경험치 20,000, 상금 10,000

 

멀린과 대화하자. 어이없게 타르라크를 빼앗긴 것에 멀린은 분노하지만 트레저헌터의 말에 따라 우선은 타르라크가 있는 곳인 남쪽으로 향하기로 한다. 루페스 사막 우측 대각선 아래의 위치로 가자. 퀘스트 안내 숨김 해제를 꼭 해두자. 멀린과 대화하면 말을 타르라크를 데리고 도망치는 퀘사르들을 볼 수 있다. 멀린이 말을 타고 쫓아가 타르라크를 구한 것 같았지만, 구한 것은 핑크였다. 일행은 계속 퀘사르를 쫓아가고 그들이 사라진 메투스 앞에 도착한다.

 

 

 

멀린과 대화하자. 타르라크를 구하지 못한 멀린은 핑크에게도 구박받는다. '메투스 안으로 들어간다'를 선택하면 미션이 시작된다. 처음에는 잠식된 샐러맨더와 붉은 유적 가고일이 등장한다. 수는 많지만 약한 편이다. 두 번째에는 아크리치가 함께 등장한다. 중급 마법을 사용하는데 강력하다. 자신이 없다면 멀린과 트레저헌터를 앞세워 잡자. 아크리치까지 잡으면 일행들은 아크리치가 조금 이상하다는 것을 알아채고 무언가 발견한다.

 

 

 

핑크와 대화하자. 핑크에게 줏은 것을 전달받은 트레저헌터는 제단을 보고 포탈이라는 것을 알아낸다. 적들이 포탈을 타고 빠져나갔다고 추측하는 트레저헌터는 타르라크에게 갈 수 있는 포탈을 열테니 다른 일행에게는 광물을 캐오라고 한다. 처음에는 투덜대지만 트레저헌터에게 약점을 잡혀 꼼짝도 못하는 멀린... 광물을 캐러 간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시작할 수 있다.

 

550*300 (+)

 

 

이번 미션에서는 '비흐의 흑서'를 사용해 숨겨진 글귀를 찾아야 한다. 우측 상단에 찾아야 할 글귀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으니 그를 참고해서 가도록 하자. 악령 궁수는 HP가 낮아 먼저 때리면 맞을 일이 없지만, 글귀를 발견하면 나오는 악령 전사는 강력한데다가 다중 인식 성향을 보이므로 주의하자. 글귀는 총 네 곳에 3장 씩 숨겨져 있다. 모두 찾으면 가운데 제단에서 문장을 만들 수 있으며, 이 문장 전체를 조합해 전체 내용을 알 수 있게 된다. 모든 내용을 알게 된 트레저헌터는 눈물을 흘린다.

 

 


미션을 마치고 나오면 핑크에게 말을 걸자. 따지는 멀린에게 어서 포탈로 들어가자고 하는 트레저헌터...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다음 퀘스트 장소로 이동된다.

 

 


미궁
순서: 트레저헌터와 대화

보상: 경험치 50,000, 상금 30,000

 

트레저헌터와 대화하자. 이후로 계속 미션이 진행 중인 상태이므로 참고하자. 티격태격하다가 어떤 암호를 보여주는 트레저헌터. 플레이어는 알아보지 못하지만 멀린은 완전 고대의 문자라면서 '어두운 언덕, 9-6-9-12-12-9-6-9' 라는 것을 말해준다. 그 순간, 갑자기 일행들의 눈앞에 피라미드가 나타난다. 트레저헌터가 흑서를 가지고 뭔가 하자 입구가 열리고 들어가는 일행들...

 

550*300 (+)

 

멀린이 함부로 문을 건들자 크리스탈들이 나타난다. 마법 스킬만 사용하므로 빠르게 공격해 마법 사용을 막자. 이후 '기억이 담긴 큐브'가 나타난다. 큐브가 주는 단서에 따라 맞는 방향의 문을 열면 큐브가 문 위로 이동하는데, 이를 표시된 위치까지 이동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전에 발견한 숫자 '9-6-9-12-12-9-6-9'를 시계에 대보면 쉽게 올바른 방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정답을 찾아 가는 것도 좋지만, 스토리에 관심이 많다면 일부러 다른 방향을 선택해 큐브에 담긴 기록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흥미로운 것이 많다.

 

550*300 (+)

<큐브에 담겨있는 기억은 반족의 것이다. 몇몇 기록을 제외하면 다들 방향을 짐작할 수 있도록 쓰여있다. 자신이 직접 알아보는 것이 귀찮다면 팁게시판 김씨왕조님의 글을 확인하자(링크)>

 

 

표시된 위치에 큐브를 이동시키면 큐브가 커지더니 '멘히르'라는 이름의 거대 크리스탈로 변한다. 좌에서 우로 길게 레이저를 긋거나 뒤에서 앞으로 레이저를 긋는 공격만을 행하지만, 이 레이저는 최대 HP의 반절에 해당하는 대미지를 주니 조심하자. 좌우 레이저는 근접해 있으면 맞을 일이 없으며, 레이저가 발사되자마자 대미지를 입는 것이 아니라 잠시 뒤에 대미지를 입으므로 자기한테 레이저가 쏴진다고 생각되면 빨리 자리를 피하자. 멀린과 트레저헌터는 레이저에 대미지를 입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멘히르를 잡지 않아도 클리어는 되므로 전투에 자신이 없다면 무시하고 새로 생긴 문을 클릭하자.

 

 


모든 퍼즐을 풀면 등장하는 문으로 들어가면 알 수 없는 장소에 도착한 일행을 볼 수 있다.

 

 


영상이 끝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첫 클리어 시에 'AP 20포션'을 받을 수 있다. 

550*300 (+)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