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3월 20일, 마비노기 더 드라마: 이리아 시즌2의 3화 ‘추적’이 업데이트 됐다. 2화에서 사라져버린 타르라크의 행방을 쫓아 이리아에 진입한 일행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넓디 넓은 이리아를 돌아다니게 되므로 환경설정 – 게임 탭 – 기타 탭에 있는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 해제하면 보다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550*300 (+)

 

 

개요
원하는 것은 뭐든 찾아낸다는 트레저헌터와 동행하기로 한 일행. 이리아로 넘어와 타르라크의 행방을 수소문하기 시작한다.

 

 


1. 탐문 조사
순서: 켈라 항구에서 멀린과 대화 – 켈라 베이스 캠프 바깥의 주정뱅이와 대화 - 알렉시나 앞의 트레저헌터와 대화 - 마나터널 앞의 멀린과 대화 
보상: 경험치 8,000, 골드 5,000

 

 

 

켈라 항구에 도착한 일행은 먼저 켈라 베이스 캠프의 사람들을 탐문해보기로 한다. 켈라 베이스 캠프 바깥의 주정뱅이에게 말을 걸면 바로 퀘스트 진행이 가능하지만, 타르라크의 행방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켈라 베이스 캠프의 NPC들에게 한번씩 말을 걸어보도록 하자.

 

550*300 (+)

 

 

알렉시나 앞의 트레저헌터에게 말을 걸자. 탐문으로는 제대로 된 성과를 내지 못한 일행, 그 때 트레저헌터는 중요한 단서인 사탕조각을 발견한다. 그리고 일행은 주정뱅이의 말을 따라 짐작가는 위치를 빠르게 탐색하기로 한다.

 

 

 

마나터널 앞의 멀린과 대화하자. 위쪽 아니면 오른쪽이라는 주정뱅이의 말에 따라 일행은 둘로 나뉘어 메이즈 평원, 카이피 협곡을 탐사해보기로 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2. 사막으로
순서: 카이피 협곡에서 탐험대원 샘과 대화 - 무유 사막 중앙의 트레저헌터와 대화 후 미션 진행 - 나레스 고원, 필리아 입구 부분의 로페즈와 대화 – 론가사막 오아시스에서 멀린과 대화 후 미션 진행 - 멀린과 대화
보상: 경험치 10,000, 상금 8,000

 

카이피 협곡의 탐험대원 샘과 대화하자. 미니맵의 ‘협’ 글자의 ‘ㅎ’ 부분에 있다. 탐험대원 샘이 전해준 트레저헌터의 말에 따라 일행은 무유사막으로 향하기로 한다.

 

550*300 (+)

 

 

무유사막에서 다시 합류한 일행, 트레저헌터는 ‘고서’를 꺼내들고 읽어보다가 그만 물에 떨어뜨리고 만다. 그리고 생겨나는 슬라임 모양의 ‘괴생물체’. 바로 괴생물체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에 돌입하면 괴생물체가 플레이어 주변에 계속 생겨난다. 잡아도 계속 리젠되므로 무시하고 ‘지도를 삼킨 괴생물체’만 처리하도록 하자. 참고로 ‘괴생물체’들을 공격하면 플레이어도 대미지를 입으니 조심하자.

 

550*300 (+)

 

 

 

‘괴생물체’를 모두 물리치면 트레저헌터는 다시 고서를 들여다본다. 그 때 멀린이 어떤 흔적을 발견한다. 트레저헌터는 그것을 보고 나레스 고원 너머로 향하고 있는 것을 알아내곤 론가 사막으로 가보자고 한다.

 

550*300 (+)

 

 

나레스 고원 출구이자 론가 사막 입구가 되는 곳으로 가서 로페즈와 대화하자. 나레스 고원 마나터널을 타면 미니맵 상의 퀘스트 마크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550*300 (+)

 

 

수상한 말투의 로페즈는 정보를 대가로 보상을 요구한다. 로페즈의 말에서 타르라크가 누군가에게 납치당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끝에 타르라크가 오아시스로 갔다는 로페즈의 말에 트레저헌터는 흔적은 루페스로 이어져 있다면서 무시하자고 한다. 하지만 오아시스로 가보자는 멀린. 플레이어는 그런 멀린을 따라간다.

 

오아시스에서 멀린과 대화하자. 로페즈에게 돈을 더 줄 테니 자세히 말해보라는 멀린. 하지만 로페즈는 본색들 드러내고 도적단원을 불러와 싸움을 건다.

 

550*300 (+)

 

 

 

도적 단원들은 2:1 인식에 헤비스탠더를 갖고 있을 뿐 매우 약하므로 적당히 잡자. 네 번째에서는 트레저헌터가 응원을 오는데, 정보 입수를 위해 ‘겁 많아 보이는 도적단원’을 남기기로 한다. 다른 도적단원에 비해서 체력이 많지만 금방 죽어버리는 것은 같으므로 ‘겁 많아 보이는 도적단원’을 무시하고 다른 적들을 죽이거나 한 쪽에 떨어뜨려 놓도록 하자.

 

550*300 (+)

 

 

모든 적을 물리치고 멀린과 대화하자. 그럼 멀린이 도적을 협박해 도적단이 필리아의 약재창고를 털 계획이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3. 필리아의 도둑
순서: 아트라타와 대화 - 트레저헌터와 대화해 흔적을 찾는다 선택하면 미션 진행 - 로페즈와 대화
보상: 경험치 8,000, 상금 5,000

 

필리아의 힐러, 아트라타와 대화하자. 이미 필리아의 약재창고가 털렸다는 아트라타에게 멀린이 도적들을 물리치자고 호언장담한다. 축복을 걸어준다는 아트라타에게 시간이 없다고 거절하는 트레저헌터. 왠지 슬퍼보이는 아트라타에게 멀린이 빨리 축복해달라고 말한다. 그걸 보고 자기도 축복해달라는 트레저헌터. 아트라타는 기뻐하며 일행을 배웅한다.

 

이후 트레저헌터와 대화해 미션을 진행하자.

 

 

 

미션에서는 그저 트레저헌터를 따라가면 된다. 중간에 악령, 전갈, 전갈이 등장하지만 매우 약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끝에는 쓰러져있는 로페즈를 만날 수 있다. 로페즈와 대화하면 트레저헌터가 로페즈를 협박해 검은 녀석들과 함께 있었다는 정보를 얻어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4. 예언과 단서
순서: 코르 마을에서 아쿨과 대화 - 투파이랑 대화(샤먼의 성지에서 아쿨과 대화 - 멀린과 대화) - 온천에서 트레저헌터와 대화 
보상: 경험치 8,000, 상금 5,000

 

코르 마을의 아쿨과 대화하자. 미니맵 상의 ‘코르’ 글자의 ‘코’자 위로 가자. 플레이어를 보고 반기는 아쿨과 코우사이. 일행은 아쿨에게도 타르라크의 행방을 묻지만 본 적이 없다고 한다. 코우사이는 투파이가 낯선 무리를 봤다고 말한 것이 기억난다고 한다. 중간에 샤말라가 끼어든다. 샤말라는 트레저헌터가 수상하다면서 경계하지만 아쿨이 이를 말린다. 다른 일행이 마을로 향했을 때, 단 둘만 남게된 샤말라와 트레저헌터는 서로를 경계한다.

 

 


투파이에게 말을 걸자. 투파이는 낯선 이들을 봤고 어디로 갔는지도 알고 있다고 하지만 아쿨이 성지를 보여주지 않으면 말해주지 않겠다고 떼를 쓴다. 멀린도, 트레저헌터도 궁금하다고 하니 아쿨은 일행 모두를 성지로 데려간다. 성지에 가면 누워있는 밀리아를 만날 수 있다. 아쿨과 대화하면 영상을 볼 수 있다.

 

550*300 (+)

 

 

영상에서는 밀리아의 눈이 떠지며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하는 것과 트레저헌터의 고서가 그에 반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멀린과 대화하면 깜짝 놀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쿨은 트레저헌터가 갖고 있는 고서가 매우 위험한 물건이라고 말해주며 성지에서는 절대 책을 열지 말 것과 기회가 되면 ‘검은 마법사의 진’을 찾으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플레이어에게는 앞으로 힘든 일이 일어날 것이라 말해준다. 일행을 보낸 아쿨은 샤말라와의 대화에서 ‘만들던 가면’을 만들어야겠다고 말하며, 마지막 인사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중얼거린다.

 

 

 

북쪽으로 향했다고 말하는 투파이의 말에 따라 화산 온천으로 향하는 일행, 화산 온천의 트레저헌터에게 말하자. 마침 옆에 못 쓰게된 허브를 먹고 ‘죽어가는 대식가 원숭이’를 발견한다. 무시하고 가려고 하지만 같은 원숭이인 ‘핑크’의 애원어린 눈빛에 ‘죽어가는 대식가 원숭이’를 도와주기로 한다. 마침 가지고 있던 200년에 한 번씩 나는 풀로 만든 지도와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약을 만들어주기로 한다.

 

 

 

미션에서는 약의 재료를 모아 ‘포션 조제 스킬’로 제작해 ‘죽어가는 대식가 원숭이’에게 전달해주면 된다. ‘자갈 코뿔소’는 느리고 ‘열매 맺는 도마뱀’은 체력이 낮아 쉽게 처리할 수 있지만, ‘소용돌이 뱀’과 ‘떠돌이 전갈’ 빠르기도 하고 강하므로 카운터를 잘 활용하자. 또한 바위의 경우 재료가 나오는 바위는 사념파가 나오므로, 한 바위만 계속 치지 말고 사념파가 나오는 바위를 때리도록 하자.

 

얻을 수 있는 재료는 아래와 같다. 
 

떠돌이 전갈, 전갈의 털
소용돌이 뱀, 오싹한 새싹
자갈 코뿔소, 매우 쓴 약초
열매 맺는 도마뱀, 용암 열매
큰 바위, 뜨거운 가루
작은 바위, 기묘한 가루

 

미션을 마치면 특제 약을 먹고 다 나은 대식가 원숭이는 검은 무리들이 금발의 아이를 데리고 레네스로 향하는 것을 봤다고 말해준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5. 추적
순서: 멀린과 대화 - 트레저헌터와 대화 후 미션 진행 - 멀린과 대화 후 미션 진행
보상: 경험치 5만, 상금 3만, AP 20(최초)

 

화산 온천의 멀린과 대화하자. 온천에서 레네스 쪽으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멀린이 있을 것이다. 트레저헌터는 열기구를 타고 레네스로 가자고 한다. 이후 트레저헌터와 대화하면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미션에서는 발리스타를 이용해 와이번과 도망가는 열기구를 추락시켜야 한다. 발리스타를 클릭하면 건 슈팅 게임처럼 1인칭 시점으로 변한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이동으로 와이번을 조준해 클릭으로 쏘면 된다. 조준점이 위아래로 마구 흔들리지만, 클릭을 지속하고 있으면 흔들림이 감소한다. 막 클릭하는 것보다 누르고 있다가 조준해서 쏘는 것이 훨씬 더 잘 맞출 수 있다.

 

잠식된 와이번, 잠식된 강한 와이번 순으로 등장하며, 도망 열기구가 등장하면 와이번은 무시하고 열기구만 맞추자. 거리가 멀어져 닿지 않을 것 같아도 보이면 일단 대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포기하지 말자.

 

열기구를 추락시키면 퀘사르와 타르라크가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퀘사르는 ‘잠식된 이프리트’를 소환하고 도망간다. 멀린과 대화하면 ‘잠식된 이프리트’와의 대결이 진행된다. ‘잠식된 이프리트’는 체력과 공격력은 약하지만 패턴은 스매시, 디펜스, 윈드밀, 스톰프를 사용하는 기존의 ‘이프리트’와 완전 동일하다.

 

 

 

‘잠식된 이프리트’를 처치하면, 트레저헌터가 말을 불러 퀘사르와 타르라크를 추적하게 되는 데서 끝난다. 첫 클리어 보상으로 AP 20 포션을 얻을 수 있다.

 

550*300 (+)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