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3월 8일 금요일 오후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최종화가 방영됐다. 이번 화에서 모든 것이 밝혀지는 줄 알았지만 오히려 떡밥만 늘어나 스토리가 궁금한 사람들은 시즌2만 주구장창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어쨌든 지난화에서 리아 파르에 붙잡힌 밀리아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브류나크로 리아 파르를 파괴하는 장면에서 끝이 났는데.... 

 

 

최종전
아쿨과 대화 →  전투를 향해 퀘스트 클리어 → 전투를 향해2 퀘스트 클리어 → 불바다 퀘스트 클리어 → 타르라크와 대화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 아쿨과 대화를 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전투를 향해

아쿨과 대화의 대화가 끝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된다. 플레이어 근처에 퀘사르가 둘 소환된다. 퀘사르의 HP는 약 2000가량 되므로 한 방에 죽일 수 있으면 선공을 날려 수를 줄이면 되고 그렇지 못하다면 인식당하기 전에 재빨리 거리를 벌리자. 죽은 척 혹은 하이드 후에 애완동물로 시선을 끈 뒤 멀리서 강한 공격을 넣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퀘사르를 물리치면 퀘사르의 심장이 나타난다. 생각보다 약하므로 듀얼건 스킬에 주의해서 처리해주자.

 

전투를 향해2

다시 아쿨과 대화하면 전투를 향해2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붉은 안바르들이 등장한다. 스펙은 보통의 안바르와 동일하다. 둘러쌓이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없다면 안바르들로부터 멀리 떨어지자. 일정수 이상의 안바르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불바다

아쿨과 대화하면 바로 불바다 퀘스트에 진행할 수 있다. 불바다 퀘스트에서는 마하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마하는 어떤 공격에도 1의 대미지만을 받지만, 퀘스트의 목표는 마하의 HP를 40~45%까지 떨구는 것이므로 공격속도가 빠른 단검이나 너클, 듀얼건을 추천한다. 브류나크가 있다면 반신화나 스파크를 통해 활성화시켜서 공격하면 죽일수도 있다. 죽여도 진행은 달라지지 않는다.

 

- 마하가 손짓을 하면 주변의 부유석으로부터 플레이어를 향해 파이어 볼이 발사된다.

 

- 마하는 지도를 기준으로 1시 방향부터 시계 방향으로 순간이동하며 순간이동 할 때마다 부유석이 하나씩 늘어난다.

 

- 다 돌고나면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는데, 이 시점까지 가면 마하가 계속 손짓을 해 파이어 볼이 사방에서 날아오게 된다.

 

- 하지만 마하가 제자리에 있게 되므로 공격하기 수월해지니 시간을 끄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불바다 퀘스트까지 끝내면 '최종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아무 일도 없었다.
오란과 대화 → 샤먼의 성지의 아쿨과 대화 → 샤말라와 대화

페라 화산 남쪽의 오란과 대화한 뒤, 샤먼의 성지에 있는 아쿨, 샤말라와 대화하면 된다. 오란의 위치는 지도를 참조하고, 샤먼의 성지는 라테르 고산지 뗏목 선착장에 있는 샤먼에게 말을 걸면 갈 수 있다.

 

10화의 보상으로 '드라마 - 이리아 후반부 시청 완료' 저널(100점)과 경험치 10만, 경험치 20만과 AP 20 포션을 얻을 수 있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 낮은 확률로 검은 가면의 스태프와 데모닉 일루젼 핸들, 데모닉 스케일아이 랜스를 획득할 수 있는 드라마 10화 상자, 그리고 경험치 20만과 AP 100 포션을 얻을 수 있는 드라마 종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드라마가 끝난 후 탈틴의 베이릭시드 옆에 어린 타르라크가 항상 있게 된다. 시드스넷타의 타르라크도 여전히 존재하지만 샤말라는 드라마가 종료된 후에도 코르 마을에 나타나지 않는다.

<바람잡이 키워드와 티르 나노이 키워드로 말을 걸었을 때>

 

 

 

 

스토리 정리

플레이어가 리아 파르를 공격하자 리아 파르가 무너지기 시작한다. 리아 파르가 무너지며 시작된 악령의 폭주를 막기 위해 루에리가 나서지만 역부족, 다급해진 타르라크는 플레이어에게 레네스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리아 파르를 파괴하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아쿨이 그런 것을 따질 상황이 아니라며 부수라고 재촉하고 플레이어가 리아 파르를 공격하려는 순간 '퀘사르의 심장' 나타나 제지한다.

 

퀘사트의 심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면 천천히 이루어야 하는 법이라면서 저들은 아직 부족하다고 한다.

 

퀘사르의 심장을 물리쳤다고 생각한 순간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 그 순간 들려오는 목소리. 퀘사르의 심장은 충분한 시간이 흘렀다면서 강한 힘이 느껴진다고 한다. 퀘사르의 심장이 레네스 중앙에 있다는 아쿨의 다급한 목소리에 플레이어는 곧바로 달려간다. 플레이어가 퀘사르의 심장을 제압하는 사이, 리아 파르로부터 폭발이 일어나고 모두들 튕겨져 나온다. 무언가 느낀 타르라크는 플레이어에게 당장 리아 파르를 부수라고 하지만 리아 파르 주위의 붉은 결계 때문에 다가갈 수가 없다. 그 순간, 파괴의 여신 마하가 강림한다. 강림한 마하는 옛날의 약속대로 세상을 파괴한다고 말한다.

 

마하가 강림한 후, 아쿨은 신들이 자신들에게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신에게 평생을 바쳤지만 알 수 없다고 말한다. 타르라크는 자신이 보호막을 뚫어 보겠다고 하며 그동안 안바르를 막아달라고 부탁한다.

 

플레이어가 안바르를 막는데 성공하고 타르라크는 그 틈을 이용해 결계를 뚫으려고 한다. 그 사이 쓰러져있던 루에리는 샤말라에게 자신을 치료하고 주술의 힘을 나눠달라고 부탁한다. 루에리는 성물과 악령의 기운이 충돌하여 생기는 폭발을 이용하려고 하는 것이었다. 이를 수락한 샤말라는 루에리를 치료하고 주술의 힘을 나누어주고 루에리는 주술의 힘을 이용해 결계를 뚫는데 성공한다. 이후 리아 파르를 부수기 위해 다가가지만 바닥이 무너지며 밑으로 떨어지고 만다. 구하기 위해 쫓아가는 샤말라...

 

아쿨은 어째서 저들이 낙원에 집착하는지, 그것에 이렇게까지 집착할 가치가 있냐고 묻는다. 그러고는 밀리아가 무사했으면 좋겠다고 푸념한다. 루에리와 샤말라가 밑으로 떨어진 것을 보며 어째서 같은 일을 반복하느냐는 마하. 슬퍼하는 타르라크와 아쿨에게 후회하기에는 이미 늦었다며 거짓말을 일삼는 존재들은 사라지라고 한다. 절대 용서하지 않겠다며 고개를 숙이고 중얼거리는 타르라크를 재미있다고 하는 마하. 하지만 일단은 플레이어에게 더 흥미가 간다면서 신과 맞서 싸웠던 힘을 보여달라고 한다.

 

마하를 저지하는데 실패한 플레이어. 마하가 모든 걸 끝내려는 순간 타르라크는 모든 것을 깨닫는다. 땅에 새겨져 있던 비밀, 신과 밀레시안, 인간과 엘프와 자이언트, 빛의 여신과 어둠의 마신, 불멸의 존재와 필멸의 낙원... 각성한 타르라크는 플레이어를 리아 파르로 순간이동시키고 플레이어는 리아 파르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마하는 돌아갈 수 밖에 없겠다면서 그 힘에 놀라지만, 허락되지 않은 힘을 사용한 대가는 적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타르라크를 동정한다는 마하. 무언가 주겠다고 하지만 잘 들리지 않고, 그대로 마하는 사라진다.

 

여신이 사라지면 타르라크에게 말을 걸자. 타르라크는 사과하기엔 너무 늦었다면서 고맙다고, 미안하다는 말을 남긴다. 그리고 크리스텔에게 메시지를 남기다 사라져버리고 만다.

 

모든게 끝난 후, 오란과 다우라, 메이크가 모여 자신들이 맡았던 작전에 대해서 얘기한다. 유령이 둥둥 떠다녔다는 다우라, 드래곤을 만나 죽을뻔 했다는 오란, 부하가 다쳤다면서 신경질을 내는 메이크... 오란은 '결국 달라지는건 없다'고 중얼거린다. 이후 오란과 다우라, 메이크는 각자 부하들을 챙기러 간다.

 

샤먼의 성지의 아쿨을 찾아간 플레이어. 아쿨은 플레이어의 안부를 물어보고, 밀리아는 계속 치료중이라면서 밀리아에게 처음부터 주술을 가르치지 않은 것, 샤먼의 성지에 숨겨두지 않은 것 등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고는 그런다고 바뀌는 건 없다면서 지금부터 잘하면 된다고 말한다. 아쿨은 앞으로 성지의 문을 닫고 밀리아의 치료에 전념한다고 말하며 건강히 잘 있으라고 하고, 플레이어에게 너무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말라고 조언을 해준다.

 

근처에 있는 샤말라에게 안부를 묻는 플레이어. 플레이어는 샤말라에게 루에리에 대해 물어보지만 별로 대답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 그러면서 "루에리는 무사하지만 왼쪽 팔이..."까지만 말하고는 할일이 많다며 말을 끊는다. 이후 엔딩 영상을 볼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