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2월 8일 금요일 밤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일곱 번째 이야기가 시작됐다. 급박한 상황에 처해있던 밀리아가 어디론가 탈출하고 플레이어는 나오와 만나 진실에 대해 듣게 되며 끝이 났는데... 7화에서는 어떤 일이 펼쳐질지 함께 감상해보자.

 

 

 

인트로
무사히 도망친 밀리아는 부상을 입은 루에리와 만난다. 안부를 묻는 밀리아에게 이제는 없는 그녀의 이름을 부르며 쓰러지는 루에리.

 

사라진 루에리

라스파 마나터널에 있는 메이크와 대화 → '사라진 루에리' 미션 완료

 

라스파 화산 마나터널에 있는 메이크에게 대화를 걸면, 플레이어는 모두의 눈초리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다. 이후 '사라진 루에리' 퀘스트 시작된다. 밀리아로 루에리를 치료하면 되는 퀘스트다. 치료를 마치면 루에리가 완전히 정신을 차리고 검은 가면의 영상을 볼 수 있다. 성물의 폭발에 신이 개입한 것을 알고 분노하는 검은 가면은 자신은 신의 그릇이 될 제물을 찾아보겠다며 퀘사르의 심장에게 후방 교란을 명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어제의 친구, 오늘의 적
메이크와 대화 → '긴박한 탈출' 퀘스트 완료


메이크에게 대화를 걸면, 이제까지 어디 갔다 왔냐고 다그친다. 기억이 안난다고 하는 플레이어에게 말이 되는 소리냐면서 플레이어를 구속하고 감금할 예정이라고 한다. 같은 생각이라는 다우라. 하지만 플레이어는 도망치는 것을 선택하고 '긴박한 탈출' 퀘스트가 시작된다.


<탈출 루트>

 

탈출할 때는 바닥에 있는 노란 꽃을 따라가면 된다.  엘프와 자이언트들이 방해하지만 절대로 죽여서는 안되니 이동속도가 빠른 펫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딱히 없더라도 도망치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다. 중간에 실장NPC가 보이는데 별소리 안하므로 괜히 보러갔다가 실패하지 말자. 퀘스트 완료하면 밀리아와 루에리의 대화를 볼 수 있다.

 

'영웅이라는 게 정말 있을까?'라고 묻는 루에리에게 '바로 옆에 있는 사람을 도와줄 수만 있어도 영웅이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한다. 그리고 루에리에게 자신의 복수를 도와달라는 밀리아. 루에리는 그 심정을 이해한다며 복수의 순간 밀리아의 칼이 될 것을 약속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예상외의 조력자
쿠르클레 밀림 나무 문양의 아쿨과 대화


무사히 탈출한 플레이어. 그를 아쿨이 부른다. 아쿨에게 가면 현재 플레이어가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다 알고 있다고 말하며 반드시 신과 동등한 재능을 가진 밀리아를 되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후 정신을 잃는 플레이어.

 

정신을 차리면 소울스트림에 도착해있고 나오는 긴급상황이라며 플레이어를 급히 불렀다고 한다. 그 내용은 퀘사르들이 자이언트의 수장 크루크를 암살하려고 한다는 것. 나오는 플레이어와 두 종족 사이의 분열을 막기 위해 반드시 막아달라고 한다. 수락하면 다시 원래의 장소로 돌아오며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퀘사르의 심장
쿠르클레 밀림 나무 문양의 아쿨과 대화 → 크루크 암살 퀘스트 완료
아쿨과 대화하면 나오에 대해 물어보며 성물(!)을 건네준다. 플레이어가 지금까지 했던 일에 대해 묻자 성물과는 상관없는 것들이라고 말하는 아쿨. 하지만 이유는 부가적인 것이고 정말 다 필요한 일이었다고 한다.

 

이후 밀리아로부터 편지가 오고 내용을 확인하는 중에 아쿨이 말을 끊는다. 나오의 말을 전해들은 아쿨은 그 뜻대로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며 당장 출발하라고 한다. 이후 '크루크 암살' 퀘스트가 시작된다.

 

메인화면의 바로 그 여성인 '퀘사르의 심장'이 되어서 크루크를 암살하러 가는 퀘스트다. 모든 듀얼건 스킬이 1랭크이므로 아직 듀얼건을 사용해보지 않은 유저라면 다양하게 활용해보도록 하자. 인벤토리에 이동속도 40% 증가 포션이 있으니 꼭 먹자. 크루크가 있는 곳까지 가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플레이어의 활약으로 암살은 실패하고 퀘사르의 심장은 다음을 기약하며 퇴각한다. 키리네에게 말을 걸면 크루크가 살 수 있었던 것은 플레이어 덕분이라며 오해를 풀 수 있도록 엘프와 자이언트에 잘 얘기해놓겠다고 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불안한 움직임
발레스의 샤말라와 대화 → 쿠르클레 밀림 나무 문양의 아쿨과 대화
발레스의 샤말라와 대화하면 아쿨이 급히 찾는다며 아쿨이 있는 곳에서 보자고 한다. 밀림 나무 문양의 아쿨에게 가면 밀리아를 데려올겸 보냈던 샤먼들이 전부 실종되었다면서 큰일이라며 걱정한다. 이후 밀리아와 루에리의 영상이 나온다.

 

밀리아는 샤먼들을 데리고 루에리를 치료하려고 하지만 루에리가 이를 오해해 검은 용기사의 갑옷을 입고 샤먼들과 밀리아를 공격한다. 이후 등장한 검은가면, 아니 타르라크가 등장한다.

 

루에리가 밀리아를 공격한 것을 보고 괜찮겠냐고 묻는 타르라크에게 자신을 죽이려 했다며 상관없다고 하는 루에리. 그러면서 신의 그릇으로 쓸 제물이 되기에는 적절할 것이라고 한다. 이후 예고 영상이 나오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보상으로는 '다우라의 황금 총', '데모닉 솔리투드 너클', '데모닉 실린더'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드라마 7화 상자'와 경험치 20만과 AP 20포션을 주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