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2월 1일 금요일 밤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여섯 번째 이야기가 시작됐다. 5화에서는 검은 가면에 의해 밀레시안이 악령으로 변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는데... 과연 어떤일이 펼쳐지게 될지 함께 감상해보자.

 

 

인트로
검은 가면에 의해 밀레시안들이 악령으로 변하고 메이크와 다우라는 밀리아를 데리고 후퇴한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성물의 영향을 받아 변하지 않았다. 그리고 밝혀지는 검은 용기사의 정체...

 


밀레시안의 위기
'밀레시안의 위기' 미션 클리어
영상이 끝난 뒤 바로 퀘스트가 시작된다. 검은 용기사와 악령들을 볼 수 있는데, 검은 용기사의 인식이 빠르므로 먼저 처치한 뒤에 악령들을 처치하는 것이 쉽다. 검은 용기사는 헤비 스탠더가 없으므로 격투나 근접 전투를 활용해 잡는 것이 편하다. 사용하는 스킬도 디펜스, 스매시, 윈드밀 정도 뿐이라 크게 주의할 것이 없다. 총 3번에 걸쳐 전투를 진행한다.

 

1차는 먼저 검은 용기사를 상대한 뒤에 나머지 악령들을 상대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그리고 컷신 후에 바로 2차전이 시작된다. 2차전에서는 '검은 용기사의 허상'을 소환하는데, 검은 용기사와 마찬가지의 행동 패턴을 보인다. 둘 모두에게 인식당하면 상대하기 힘들어지므로 하나씩 끌어와서 처치하는 것이 좋다. 검은 용기사를 물리친 뒤 주변의 악령을 처리하자.

 

3차전에서는 검은 용기사가 허상을 2마리 소환하지만 정작 검은 용기사에겐 대미지를 줄 수 없으나 잠시 도망다니면 '더는 버티기 힘들 것 같다'며 자동으로 클리어된다. 플레이어는 버티긴 했지만 검은 용기사에게 쓰러지고 만다. 하지만 다시 일어난 플레이어로부터 대폭발이 발생한다. 이후 미션이 클리어되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상황을 주시하라
자르딘 라스파 마나터널에 있는 아군에게 말 걸기 - 다우라에게 말 걸기 - '샤먼을 척살하라!' 미션 클리어
라스파 마나터널 앞에 있는 NPC들중 아무에게나 말을 걸어보면, 그들에게는 말이 걸어지지도 않으며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불안해하는 병사들의 대화를 볼 수 있다. 이후 정찰병이 도착하고 다우라에게 대화를 걸면 정찰병의 얘기를 들어볼 수 있다.

 

정찰병은 갑자기 하얀 빛이 뿜어져 나오고 나서 악령들이 모두 사라졌다고 전한다. 어쩔셈이냐는 메이크의 물음에 지금 공격해야한다고 말하는 다우라. 메이크가 그러면 모두 개죽음당할 것이라며 반박하지만 다우라는 전쟁에서 가장 쓸모없는 것이 자기 감정에 빠지는 것이라며 부하들을 살리고 싶으면 공포, 두려움, 슬픔 같은 잡다한 감정들은 버리라고 한다. 그러다 중간에 밀리아가 끼어들어 부하들이 보고있다며 말리고 다우라의 말에 따라 공격하기로 결정한다.


 

이후 '검은 용기사 루에리'로 진행하는 '샤먼을 척살하라!'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루에리는 자신들을 도와준 샤먼들에게서 한 여자를 데려가려고 한다. 당연히 샤면들을 이를 제지하며 전투가 시작된다. 루에리는 기본 스펙은 강력해 죽을 일은 없지만 샤먼의 협공이 워낙 거세어 제대로 공격하기 어려울 것이다. 특히 마지막에 나오는 '샤먼' 2명은 쓰러지지도 않으면서 멀리서 중급 마법을 날려대므로 더욱 상대하기 힘들다. 그 전까지는 파이널 히트를 아끼면서 어거지로 싸우다가 '샤먼'이 등장하면 파이널 히트를 이용해 중급마법을 사용하려고 할 때마다 견제해주도록 하자.

 

모두 물리치면 한 남자와 여성 샤먼이 등장한다. 같이 있겠다는 남자에게 자신의 목걸이를 주며 딸과 있어주라는 여성 샤먼. 결국 남자는 도망가고 이윽고 폭발음이 들려온다. 이후 미션이 클리어되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쓰러진 밀레시안
자르딘 라스파 마나터널에 있는 아군에게 말 걸기 - 밀리아와 대화 - 바펠세파르의 최후 퀘스트 진행
쓰러져 있는 밀레시안들을 볼 수 있다. 아무에게나 말을 걸어보면, 코르에서 나타났던 악령들이 밀레시안으로부터 나온 악령들과 동일한 악령이었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이후 밀리아에게 말을 걸면 안절부절 못하며 무언가에 의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엘프 전령이 도착해 메이크에게 "밀레시안이 강해지면 괴물로 변하며 결국 세상을 차지하게 된다"라는 고문서의 내용을 듣게된다. 이야기를 듣고 밀레시안의 경계를 명하는 메이크. 이후 '바펠세파르의 최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바펠세파르는 레라크와 샤말라에게 밀레시안이 모두 악령이 되어 자신들의 부하가 될 것이고 이외에 모든 것은 파멸하게 될 것이라고 얘기한다. 하지만 레라크가 헛소리를 하자 바펠세파르는 화를 낸다. 그리고 갑자기 가면을 꺼내 써 자신이 아쿨임을 밝히는 레라크. 깜짝 놀라는 바펠세파르에게 아쿨은 샤먼 마을은 바펠세파르를 위한 함정이었다며 바펠세파르를 구속한다. 그리고 샤말라에게 수호기둥을 파괴해 마을을 없앨 것을 지시한다.

 

수호 기둥 파괴 동쪽 - 서쪽 - 남쪽 - 북쪽 순으로 진행하게 되며 동쪽, 서쪽, 남쪽의 수호기둥을 때리면 '고대 샤먼의 유령'이 등장해 샤말라를 방해한다. 마법을 이용해 협공하기 때문에 잠깐 머뭇거리면 바로 미션에 실패한다. 인벤토리에 있는 이동속도 증가 포션을 섭취한 뒤, 파이널 히트나 윈드밀을 적절히 사용하며 유령들을 처치하자. 다행히 생명력은 낮다.

 

유령을 모두 처치하면 수호 기둥을 파괴할 수 있게 되고 서쪽과 남쪽에서도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된다. 이후 북쪽의 수호 기둥으로 가서 대화를 걸면 사라지는 샤먼 마을과 함께 쓰러지며 복수를 외치는 바펠세파르를 볼 수 있다. 이후 미션이 클리어되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혼란의 격류
자르딘 라스파 마나터널에 있는 밀레시안에게 말 걸기 - 밀리아에게 말 걸기 - '위기의 밀리아' 퀘스트 진행

밀레시안에게 말을 걸자. 밀레시안들은 아무리 도와줘도 결국은 이렇게 푸대접한다면서 불만을 토로한다. 그래도 고맙다는 인사를 들으면 기분이 좋다는 밀레시안들... 밀리아의 험담을 하다 밀리아가 다가오자 기절한 척 하자고 한다.

 

이후 밀리아에게 말을 걸면 밀리아는 가장자리에 있는 밀레시안을 깨운다. 깨워서 정말 악령으로 변하냐고 따져 묻는 밀리아에게 아무것도 몰라서 모른다고 답하는 밀레시안. 그러다 밀리아는 흥분하며 밀레시안이 악령으로 변해 다 죽인거라면서 뛰쳐나간다. 이를 쫓아가면 '위기의 밀리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밀리아로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밀리아는 공격력이 약하지만 방어력이 좋아서 쉽게 죽을일이 없으니 편하게 진행하도록 하자. 처음 악령들을 모두 물리치면 밀리아가 흥분하면서 스펙이 올라간다(...) 가뿐하게 물리쳐주다가 중간에 세미 리치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힘이 빠지기 시작하는데, 방어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자칫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세미 리치를 처치하고 이후 나오는 악령을 처치하다보면 밀리아가 힘이 계속 빠진다며 레라크가 알려준 귀환 주술을 사용한다.

 

그리고 장면이 바뀌어 소울스트림에 있는 나오와 플레이어를 볼 수 있다. 나오는 플레이어에게 밀레시안이 악령이 되는 이유는 소울스트림의 오염 때문이라며 신들은 도와주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고는 플레이어에게 올바른 선택과 잘못된 길을 걷고 있는 옛 친구를 도와달라고 한다. 이후 미션이 클리어되고 예고 영상을 볼 수 있다.

 

보상으로는 '용기사의 활', '데모닉 피어 실드', '데모닉 데스 나이트 소드'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드라마 6화 상자'와 경험치 20만과 AP 20포션을 주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