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1월 25일 금요일 밤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다섯 번째 이야기가 시작됐다. 예고 영상에서 밀레시안이 모든 것을 갖게되리라는 고문서의 예언과 밀레시안의 희생으로 모두를 구할 수 있다는 내용이 나왔었는데,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지게 되는건지 함께 감상해보자. 

 

 

인트로

필리아에서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탈환에 참여할 밀레시안을 모집하는 영상이 나온다. 실리더의 전투력이 53만이라는 것과 이번 전투에선 왼손만 사용한다는 것이 포인트.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탈환 시도
라테르 고산지 남쪽 나루터에서 샤말라와 대화 → 메이크와 대화

메이크로부터 퀘스트가 날아온다. 먼저 샤말라에게 말을 걸어보면 자신은 이곳에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아리송한 말을 한다.메이크에게 말을 걸면 준비가 모두 끝났다면서 출발하자고 한다.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탈환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입구에서 카스타네아와 대화 -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탈환을 목표로!' 미션 클리어 - 카스타네아와 대화 - 밀리아와 대화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입구에서 카스테나에게 대화를 걸자. 카스타네아는 플레이어가 실리엔 생태보호지구의 탈환에 동참하는 것을 고마워한다. 이후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탈환을 목표로!' 미션이 진행된다. 미션에서 밀레시안이 꽤 강력하므로 잘 써먹도록 하자. 중간에 등장하는 '원한이 가득한 악령'은 그림리퍼를 상대할 때와 동일하게 대처하면 되고 '붉은 악령 전사'의 경우 쓰러지지 않으니 NPC들을 방패삼아 멀리서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그냥 지켜보자. 알아서 죽여줄 것이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카스타네아가 고마움을 표시하며 밀리아가 플레이어를 찾고 있었다고 말해준다. 옆에 있는 밀리아에게 말을 걸면 다음 행선지는 발레스가 아니냐고 물으면서 다들 실리엔 생태보호지구를 지키고 있던 악령이 강하지 않다고 얘기했다고 한다. 대화를 마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이번에는 발레스로
힐웬 광산 입구에서 크루크와 대화 - 힐웬 광산 탈환('이번에는 발레스로' 미션 클리어) - 크루크와 대화 - 밀리아와 대화

힐웬 광산으로 가면 크루크가 있다. 말을 걸면 긴말이 필요 없다면서 바로 탈환작전 미션인 '이번에는 발레스로' 미션이 진행된다. 역시 밀레시안이 함께 하므로 NPC를 잘 활용하자. 어느정도 물리치다보면 홉 고블린 폭탄병들이 나오는데 폭발에 맞게 되면 상당히 아프므로 원거리에서 처리하거나 NPC들이 잡게끔 놔두자. 마지막으로 '약탈소녀'를 물리치면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고 플레이어는 적들이 너무 약하다면서 의아하게 생각한다.

 

 

이후 크루크와 대화하면 너무 쉽게 이겨서 이상하지만 어쨌든 광산을 탈환했으니 됐다고 한다. 밀리아에게 말을 걸면 플레이어는 어딜가든 아는 사람이 하나씩은 있는 것 같다며 이제 스승의 복수를 하러가자고 한다. 하지만 의문을 품는 플레이어.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자르딘으로 진격
힐웬 광산 입구에서 밀리아와 대화 - 발레스의 다우라와 대화 - 필리아에서 메이크와 대화 - 발레스 마나터널 옆의 밀리아와 대화 - 미션 '자르딘으로 진격' 진행 - 밀리아와 대화 - 다우라와 대화

밀리아와 대화하면 스승님께 복수하기 위해 자르딘으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아쿨의 복수에 협력한 적 없다고 하는 플레이어에게 하라면 하는거라고 다그치는 밀리아. 그리고는 엘프와 자이언트에게 지원을 요청하고 오라고 한다.

 

먼저 다우라에게 가보면 플레이어가 싸우는 모습을 다시 보고싶다며 선봉에 서면 지원해주겠다고 하고 메이크 역시 플레이어가 선봉에 서면 지원해준다고 한다. 양측의 대답을 밀리아에게 전해주면 '자르딘으로 진격' 미션이 진행된다.

 

미션에선 랑그히리스와 설원학살자, 칼날 와이번, 약탈자 고블린과 약탈자 임프가 등장한다. 랑그히리스에겐 대미지를 줄 수 없지만 가까이 가면 공격받을 수 있으므로 거리를 둔 채 나머지 적들을 상대하는데 집중하자. 칼날 와이번에게 잡혀도 펫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직 펫을 소환하거나 펫을 사용해 공격을 지시하면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중간에 컷신이 나온다. 이후 남은 적들을 모두 처리하면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다.

 

 

밀리아에게 말을 걸면 엘프와 자이언트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은 현명한 행동이었다며 다우라가 플레이어를 찾는다고 알려준다. 다우라에게 가면 이대로 자르딘으로의 진격이 자이언트에게도 도움이 되었다면서 이 기세를 몰아 자르딘으로 진격하자고 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자르딘 탐색 시작
피시스에서 자르딘 가는 길목의 다우라와 대화 - 정보 조작! 퀘스트 달성 - 라스파 화산 마나터널의 다우라와 대화

다우라에게 말을 걸자. 다우라는 조사에 따르면 최종적으로 적의 본거지로 예상되는 장소는 라스파 화산 마나터널이라며 그 곳을 중심으로 꼼꼼히 조사해야 한다고 한다. 이후 대화를 마치면 '정보 조작!' 미션이 시작된다. 첩보 요원이 되어 실리엔 생태보호지구로 잠입해야 하는데 입구의 정보장교에게 올바르게 대답하지 못하면 미션에 실패한다. 다음과 같이 대답하면 된다.

 

친위대 산하 정보부! - 검은 까마귀 둥지의 소식! - 기억의 수호자!


 

이후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안쪽에 있는 마법학자에게 가서 '보고드릴 것이 있습니다!' 선택지를 선택해 마법진으로 데려가면 공격할 수 있게되고 그를 죽이면 미션에 성공한다.

 

이후 나오는 영상에선 대학자로 위장한 '퀘사르의 심장'이 고문서의 내용이 "밀레시안이 에린을 갖게 될 것이다."라며 정보를 조작하게 된다. 영상이 끝나고 라스파 화산 마나터널의 다우라에게 가자. 다우라는 별 다른 소득을 얻지 못했다면서 좀 더 올라가봐야겠다며 함께 움직이자고 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최후의 일격을 향해!
자르딘 라스파 마나 터널 앞에서 밀리아와 대화 - 다우라와 대화 - 흑룡의 습격 퀘스트 완료 - 페라 마나터널 앞의 밀리아와 대화 - 퀘사르의 역습 퀘스트 완료

밀리아와 얘기를 하면 라스파 화산까지 엘프들이 쫓아왔고 엘프와 자이언트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고 한다. 다우라에게 말을 걸면 메이크와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보다 못한 밀레시안이 상황을 설명하자 상황이 진정된다.

 

이후 '레라크'와 '샤말라'의 시점으로 넘어가 '흑룡의 습격' 퀘스트가 진행된다. 레라크가 강력해 죽을 걱정은 안해도 되며 격투 스킬과 파이널 히트 등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적들을 모두 물리치면 바펠세파르가 등장하며 영상이 종료된다.

 

흑룡의 습격이후 자르딘 페라 마나 터널 앞의 밀리아와 대화하면 아쿨이 사라질 때와 같은 불안함이 느껴진다고 한다. 바로 그 때 전령이 달려와 적들이 다가옴을 알린다. 이후 '퀘사르의 역습' 퀘스트가 진행된다.

 

'퀘사르(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가 등장해 플레이어를 최우선으로 인식하므로 주의하자. 적들을 모두 물리치면 '검은 가면'과 '검은 용기사'가 등장하는 동영상이 나오고 이어서 차회 예고를 볼 수 있다. 영상을 모두 보면 퀘스틀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보상으로는 '용기사의 대검', '데모닉 스케일아이 랜스', '데모닉 나이트메어 드림캐쳐'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드라마 5화 상자'와 경험치 20만과 AP 20포션을 주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한 1~5화까지 모두 시청한 유저는 '드라마 - 이리아 전반부 시청 완료' 저널을 달성할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