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샤먼의 마을로'를 제외한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1월 18일 금요일 밤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네 번째 이야기가 시작됐다. 지난화에선 콘누스 지하미로로 향하는 밀리아와 루에리가 등장하는 꿈을 보고, 바펠세파르를 저지하는 '검은 가면'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예고화면에선 맞닥뜨린 엘프와 자이언트, 그리고 블랙 드래곤의 웃음...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질지 함께 감상해보자.

 

 

 

인트로

시작하면 영상이 나온다. 상황을 보고하는 퀘사르에게 검은 가면은 계획의 안정성을 위해 모든 샤먼을 없애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보여지는 수많은 퀘사르들...

 

 

 

꿈에서 본 밀리아를 찾아서
콘누스 오아시스에서 샤말라와 대화

오아시스에 있는 샤말라에게 말을 걸자. 꿈에서 밀리아를 봤다는 플레이어의 말에 샤말라는 무언가 얘기하려하지만 인간의 말은 어렵다면서 꿈을 꾸는 이유가 중요한 것은 아니니 상관없다고 말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밀리아와 샤말라
콘누스 오아시스에서 샤말라와 대화 → 에란스 협곡 개미지옥 출구에서 샤말라와 대화 → '무의미한 다툼' 미션 클리어

 

샤말라는 꿈에서 본 것은 이미 이루어진 일이라며 출구에서 기다리자고 한다. 개미지옥의 출구인 에란스 협곡에서 샤말라에게 말을 걸면 밀리아가 나타나 샤말라와 플레이어에게 화를 내며 덤비라고 한다. 말리려는 플레이어를 제지하고 싸움을 받아주는 샤말라.

 

 

 

'무의미한 다툼' 미션을 통해 밀리아와 싸울 수 있다. 샤말라에게 밀리아는 아주 약하므로 취향에 따라서 가볍게 밟아주자. 밀리아를 이기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와 악령들이 등장하는데 샤말라가 강력해 대충 싸워도 이길 수 있다. 가볍게 물리쳐주도록 하자. 모두 물리치면 미션이 클리어되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샤먼의 마을로
콘누스 개미지옥 출구에서 밀리아와 대화 → 개미지옥 출구에서 샤말라와 대화 → 선착장의 샤말라와 대화 → 샤먼의 마을 도착

 

여전히 샤말라를 의심하는 밀리아에게 샤말라는 악령들이 블랙 드래곤과 한패라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면서 샤먼의 마을로 함께 가자고 하는 샤말라. 하지만 여전히 자신을 방해하려 했다며 의심하는 밀리아에게 왜 화났는지는 모르겠지만 방해한 적이 없다고 얘기하며 모든건 밀리아의 지레짐작이라고 말한다. 머쓱해진 밀리아는 샤말라의 말에 따라 샤먼의 마을로 향한다.

 


 

성지의 사람들
샤먼의 성지에서 샤말라와 대화 → 데모테와 대화 → 나무 문양에 있는 밀리아와 대화 → '샤먼의 시험!' 미션 클리어

 

샤말라와 대화하면 데모테를 소개시켜준다. 아쿨이 준 가면을 쓰고 있다는 데모테는 이방인을 반기지 않는다며, 그리고 샤말라를 껄끄러워하며 빨리 나가달라고 한다. 샤말라는 자신이 용무가 있다고 하고 아쿨의 새 제자인 밀리아를 키워달라고 말한다. 못 믿겠다는 데모테에게 밀리아가 아쿨의 가면을 보여주자 밀리아를 아쿨의 제자로 인정하고 샤먼 수련을 위해 시험을 보라고 한다.

 

 

 

나무 문양에 있는 밀리아에게 가서 대화를 하면 '샤먼의 시험!'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은 그저 가만히 있는 적들을 때려주기만 하면 된다. 아쿨까지 쓰러뜨리면 미션이 클리어되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거절, 그리고 잃어버린 지식
샤먼의 성지에서 데모테와 대화 → 샤먼의 성지에서 레라크와 대화 → 메이즈 평원에서 샤말라와 대화 → '크고 아름다운 꼬리를 찾아서' 미션 클리어

성지는 라테르 고산지 뗏목 선착장에서 샤말라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데모테와 대화하면 밀리아의 그릇이 너무 크다며 아쿨이 아니면 가르칠 수 없다고 한다. 실망하는 밀리아. 바로 그 때 아쿨이 아니면 안되냐면서 미쳐버린 샤먼, 레라크가 나타난다. 레라크는 아쿨을 욕하며 자신이 주술을 더 잘한다고 말한다. 처음엔 레라크에게 화를 내던 밀리아는 아쿨을 욕한 것을 용서해줄테니 주술을 가르쳐 달라고 한다.

 

 

그리고 갑자기 말투가 달라지는 레라크. 레라크는 일단은 성물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검은 꼬리 몽구스의 흰 꼬리'를 구하지 못해서 완성시키지 못했다는 밀리아의 말에 다시 원래의 말투로 돌아와 아쿨이 플레이어를 골탕먹이려고 한 것이라면서 '크고 아름다운 검은 꼬리 몽구스의 꼬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동안 밀리아를 가르치겠다는 레라크를 두고 샤말라와 둘이 메이즈 평원으로 꼬리를 구하러 온다.

 

 

메이즈 평원에서 샤말라와 대화하면 '크고 아름다운 꼬리를 찾아서'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1화에서 만났던 검은 꼬리 몽구스들의 스펙과 같으므로 방심은 금물이다. 마지막엔 '크고 아름다운 검은 꼬리 몽구스'가 나타나는데 하는 짓은 작은 것들과 다를게 없으므로 간단하게 이겨주자. 미션을 클리어하면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게 된다.

 

이후 나오는 영상에서는 이전에 루에리와 타르라크가 만난 적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성물의 완성
샤먼의 성지의 레라크에게 검은 꼬리 전달 → 발레스의 다우라와 대화 → 필리아의 메이크와 대화 → 드래곤 문양의 레라크와 대화

레라크에게 검은 꼬리를 전달하면 얼굴에 문질러 대며 좋아한다. 그러고는 아쿨처럼 실패하지 않기 위해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았던 각 종족에게 협력을 요청하라고 한다. 발레스의 다우라에게 가보면 조금은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전달하겠다는 대답을 하고 필리아의 메이크는 자신들과는 상관없는 얘기라면서 무시해버린다.

 

 

그러고 나서 드래곤 문양의 레라크와 대화를 하면 사실은 도와준게 아니었냐면서 혼자 자문자답하다 밀리아의 독촉에 의식을 시작한다. 의식이 시작되면 퀘사르가 이끄는 군단과 맞서게 된다. 누가 봐도 불리한 상황. 하지만 바로 그 때 다우라와 메이크가 지원군을 이끌고 중요한 일에 빠질 수 없다면서 도와준다.

 

 

 

이 후 미션이 진행되는데 밀리아에게 다가가려는 몬스터들을 제지하는 것이 목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는 쓰러지지도 않을 뿐더러 파이널 히트를 사용하므로 가장 처리한 뒤 다른 몬스터를 제압하자. 밀리아 근처로 몬스터가 가지 못하도록 막다보면 달성도가 올라가고 100%가 되면 미션이 종료된다. 이후 영상에서 플레이어는 성물의 힘으로 사악한 기운을 물리치게 된다. 영상이 끝나면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게 된다.


 

탈환 계획
샤먼의 성지에서 메이크와 대화 - 다우라와 대화 - 밀리아와 대화 - 샤말라와 대화 - 레라크와 대화

메이크와 다우라와 대화를 하면 힐웬 광산과 실리엔 보호지구의 탈환을 도와줄 것을 요청한다. 밀리아에게 대화하면 자신도 함께 가겠다고 하고 샤말라는 자신은 안전하니 걱정하지 말라며 다녀오라고 한다. 그리고 레라크는 할 일이 많다면서 말 걸지 말라고 한다.

 

 

이후 영상에서 성물의 완성과 탈환 계획을 보고받은 검은 가면이 검은 용기사를 보내려고 하지만 블랙 드래곤 바펠세파르가 등장해 자신이 다 처리하겠다며 건들지 말라고 한다. 순응하는 검은 가면과 검은 용기사. 이후 예고 영상이 나오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보상으로는 '데스 페널티 블레이드'와 '데모닉 일루젼 핸들'을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드라마 4화 상자'와 경험치 20만과 AP20포션을 받을 수 있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를 받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