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종족 별로 NPC의 대사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차후 보충할 예정입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1월 12일 금요일 밤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세 번째 이야기가 시작됐다. 유적에 갖혀있던 샤말라를 구출하고 함께 탈출한 플레이어, 그리고 예고 영상에서 모습을 드러낸 루에리와 블랙 드래곤 군단.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 지 함께 감상해보자.

 

 

 

밀리아를 찾아서

카루 숲 북쪽 마나 터널에서 샤말라와 대화 → 루에리와 밀리아의 영상 감상 → 샤말라와 대화

 

 

안부를 묻는 샤말라. 플레이어는 샤말라의 말을 듣다가 갑자기 잠에 빠져든다. 꿈 속에서 플레이어는 루에리와 밀리아가 동행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영상에서 밀리아와 루에리는 힐웬 광산으로 향한다고 했다. 행선지를 묻는 샤말라에게 꿈에서 본데로 힐웬 광산으로 가자는 플레이어. 샤말라는 때로는 감을 믿는 것도 좋다며 동의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힐웬 광산으로

카루 숲 북쪽 마나 터널에서 샤말라와 대화 → 힐웬 광산에서 샤말라와 대화 → '경비병을 처치하라!' 미션 클리어 → 힐웬 광산의 비밀 영상 확인

 

 

카루 숲의 샤말라와 대화하면 힐웬 광산에서 보자고 한다. 힐웬 광산에서 샤말라와 대화하면 광산 앞에 경비병이 지키고 있다면서 시선을 끌어달라고 하며 '경비병을 처치하라!'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을 시작하면 전방에 마법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법진을 지나가면 잠입 모드가 된다.

 

 

이 상태로 몬스터들에게 다가가면 몬스터들이 냄새를 맡고 다가오기 시작한다. 이를 마법진까지 유인하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설원 도살자'는 실제 레이드에서보다 생명력이 매우 낮으므로 쉽게 죽일 수 있다. 모아서 공격할 때는 넘어뜨릴 수 없으므로 한 번에 죽일 수 없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오거 두목'까지 처리하면 샤말라가 힐웬 광산에 잠입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을 보면 이미 힐웬 광산 내부에 몬스터들이 진을 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발레스로

힐웬 광산에서 샤말라와 대화 → 발레스의 NPC들고 대화(타우네스와 대화하면 퀘스트 진행) → 키리네와 대화 → 크루크와 대화 → '힐웬 광산 탈환을 목표로!' 미션 클리어 → 힐웬 광산 내부의 크루크와 대화 → '발레스로' 미션 클리어

 

 

힐웬 광산에서 샤말라와 대화하면 광산에 몬스터가 많다면서 가까운 마을인 발레스에 알려야 한다고 한다. 샤말라의 말에 따라 발레스로 가서 NPC들과 대화해보자. 타우네스와 대화하면 바로 다음 순서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다우라는 타우네스와 대화하면 사라지므로 만나보고 싶다면 타우네스와 대화하기 전에 가서 하도록 하자.

 

 

 

 

 

 

 

 

 

크루크와 대화하면 '힐웬 광산 탈환을 목표로!'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에서는 힐웬 광산 앞에 등장하는 몬스터 무리와 힐웬 광산 내부의 몬스터 무리를 처리하게 된다. 힐웬 광산 앞의 몬스터들은 상대하기 쉽지만 내부에 등장하는 약탈자 몬스터들이 꽤 강하므로 주의하자.

 

 

모두 물리치면 힐웬 광산 내부에 있는 플레이어를 볼 수 있다. 퀘스트 진행창엔 '발레스로 신속히 퇴각'이라고 적혀있지만 힐웬 광산 내부의 크루크와 대화해야 퀘스트가 진행되므로 참고하자. 크루크와 대화하면 내부의 적들을 마저 소탕하자고 하지만 밖에서 큰 소리가 난다.

 

나가보면 화이트 드래곤 '랑그히리스'가 나타나 자이언트들을 위협한다. 이에 크루크는 플레이어에게 광산 내 연구원과 굴착 전문가의 탈출을 도울 것을 부탁하고 '발레스로'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연구원과 굴착 전문가들을 데리고 발레스 외각으로 진행하면 되며 멀리 보이는 화이트 드래곤은 무시해도 된다. 가는 중간 중간에 몬스터들이 나오는데 '자이언트 가드'나 '첩보원'이 함께 등장해 싸워주는데다가 호위해야 하는 연구원과 굴착 전무가들이 무적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발레스 입구까지 데려가면 미션이 클리어되고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게 된다.

 

 

발레스에서

발레스의 크루크와 대화 → '발레스를 지켜라' 미션 클리어 → 꿈 속에서 루에리와 밀리아를 보기

 

 

크루크와 대화하면 생각보다 강력한 화이트 드래곤의 위력에 당황한다. 화이트 드래곤이 다시 발레스를 침공한다는 전언에 플레이어가 돕겠다고 나서고 '발레스를 지켜라'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발레스를 지켜라' 미션에서는 드디어 화이트 드래곤 군단과 맞닥뜨리게 된다. 하지만 미션의 목적은 화이트 드래곤 군단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다. 화이트 드래곤을 아무리 때려도 생명력이 줄어들지 않는데다가 공격력도 강하므로 주변 몬스터의 처리에만 집중하자. 칼날 와이번이 없는데다가 NPC들이 많아서 화이트 드래곤과 너무 붙어있지만 않는다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몬스터를 어느정도 처치하면 화이트 드래곤이 자신과 상대할 자가 없는 것이냐고 도발한다. 이후 영상에서 브류나크를 들고 반신화를 사용하는 플레이어. 하지만 퀘사르에게 방해받고 만다.

 

 

쓰러져서 잠에 빠지는 플레이어는 또 다시 루에리와 밀리아가 함께 있는 꿈을 꾼다. 영상에선 실리엔 생태보호지구로 향한다고 하는 루에리와 밀리아를 볼 수 있다.

 

 

이후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게 된다.

 

 

실리엔 생태보호지구로

발레스의 키리네와 대화 → 발레스의 샤말라와 대화

 

 

키리네와 대화하면 플레이어에게 고마워 한다. 크루크의 안부를 묻자 잠시 쉬러 갔다는 얘길 들을 수 있다. 이후 샤말라와 대화하면 드래곤은 플레이어가 쓰러진 뒤 흥이 깨져 돌아갔다며, 자이언트들은 드래곤과의 전투 후 태연한 척 하지만 전의를 상실한 상태라고 한다. 그러고는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힘이 '붉은 눈의 힘'에 방해받지 않기 위해서는 스승님의 성물을 꼭 완성해야 한다는 샤말라. 이후 플레이어의 말에 따라 '실리엔 생태보호지구'로 향하기로 한다.

 

 

 

실리엔 생태보호지구에서

발레스의 샤말라와 대화 → 실리엔 생태보호지구의 '정보 장교'와 대화 후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전투' 미션 클리어

 

발레스의 샤말라와 대화하면 실리엔 생태보호지구에서 보자고 한다. 실리엔 생태보호지구에 도착한 플레이어는 '정보 장교'와 대화해 루에리와 밀리아의 행방을 묻고, 이미 왔다 갔다는 대답을 듣는다. 돌아가려던 차에 갑자기 주위가 소란스러워지고 친위대원이 침입자가 있음을 알린다. 샤말라와 플레이어는 어쩔 수 없이 함께 싸우기로 하고 '실리엔 생태보호지구 전투'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미션에서는 '코시크랩터'와 악령 궁수, 악령 전사, 악령 시인들이 등장한다. 코시크랩터는 공격력은 약하지만 땅을 찍는 특수공격에 맞으면 '공격력 하락 디버프'가 걸리므로 주의하자. 또한 악령 몬스터는 이전에 보았던 악령 몬스터들 보다 강력하므로 주의해야한다. 몬스터를 모두 물리치면 블랙 드래곤 '바펠세파르'가 나타난다. 화이트 드래곤 때와 같이 공격이 먹히지 않으며, 블랙 드래곤은 공격도 하지 않으므로 그냥 무시하면 된다.

 

 

블랙 드래곤 등장 이후 나오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실리엔 생태보호지구내의 이동장치를 이용해 도망치기 위해 피신하며 미션이 클리어 된다.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게 된다.

 

 

필리아에서

필리아의 마법학자와 대화 → 콘누스 오아시스에서 샤말라와 대화 → 샤말라가 준 약을 먹고 잠들기

 

필리아의 마법학자와 대화하면 플레이어에게 고마움을 표한다. 하지만 누군가 다가오자 움찔하며 자리를 피하고 '메이크'라는 엘프가 등장한다. '메이크'는 자신들을 도와준 밀레시안이 자이언트임을 보고 자이언트 따위에게 목숨 빚을 지냐며 화를 낸다. 그러고는 플레이어에게 목숨이 붙어있음을 감사하며 필리아에서 나가라고 한다. 일단은 나가자는 샤말라의 말에 따라 오아시스로 향한다.

 

 

오아시스에서 샤말라와 대화하면 자이언트도 엘프도 상황이 좋지않다고 말한다. 이후 꿈에서 밀리아와 루에리를 본다는 플레이어의 말에 플레이어의 꿈이 골드 드래곤이 지금 일어나는 일들을 막기 위해 보내는 것이 아니냐고 말한다. 그 후 플레이어에게 잠드는 약을 주며 꿈을 꾸게 되면 얘기해달라고 한다.

 

 

영상에서 밀리아와 루에리가 하얀 꼬리털을 찾다가 포기하고 오아시스로 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과 함께 엔딩 영상과 예고편 영상을 볼 수 있다.

 

 

보상으로는 '데모닉 카운트리스 보우'와 '데모닉 글루미 선데이'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드라마 3화 상자'와 경험치 20만과 AP20포션을 받을 수 있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를 받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