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다시 유적을 향해''아쿨의 편지'를 제외한 모든 퀘스트는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이전 화를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퀘스트 NPC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 분은 '환경설정 - 게임 - 기타 - 퀘스트 안내 숨김'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1월 4일 금요일 밤 9시. '더 드라마: 이리아'의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됐다. 지난 화 예고에서는 유적에 갇혀있는 샤말라와 그를 가둔 검은 용기사를 볼 수 있었는데,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함께 감상해보자.

 

 

 

프롤로그

 

 

'시청하기'를 클릭하면 '더 드라마 오프닝 영상' 후에 드라마가 시작된다. 지난화 엔딩에서 보았던 검은 용기사와 샤말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검은 용기사는 샤말라에게 그녀의 스승인 아쿨이 죽었다는 소식을 전하고 동영상이 종료된다. 영상이 끝나면 '다시 유적을 향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다시 유적을 향해

랍파 마나터널에 있는 밀리아와 대화 → 카루 숲 유적으로 이동

 

1화 마지막 장소인 랍파 마나터널 근처로 가면 밀리아가 있다. 밀리아는 아쿨은 엄청 강하다면서 그가 죽지않고 반드시 어딘가에 살아있을 것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플레이어는 못믿겠다면서 혼자서 떠나려고 하지만 밀리아를 지켜달라는 아쿨의 부탁을 받은 플레이어는 조건을 걸어 밀리아와 동행하기로 한다.

 

 

신비한 카루 숲 유적 근처에 도착해 밀리아와 대화하다보면 부엉이가 나타나 무언가 전해주며 '다시 유적을 향해' 퀘스트가 자동으로 완료되며 '아쿨의 편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아쿨의 편지

카루 숲 유적의 밀리아와 대화 → '정체를 밝혀라' 미션 클리어

 

밀리아와 대화하면 아쿨의 편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카루 숲 유적 근처로 오게. 지도에 표시해 두겠네.'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우편함이 있다. 우편함을 조사하면 지나치게 낡아있다면서 무언가 이상함을 느끼는 순간 적들이 나타나고 '정체를 밝혀라' 미션이 시작된다. 미션에선 '세미 리치'만 주의하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제일 마지막에 등장하는 '악령 데미 리치'는 '세미 리치'가 죽을 때마다 계속 소환하므로 가능한 한 먼저 죽이는 것이 좋다.

 

 

미션을 끝내면 영상이 나오는데 사라진 우편함 너머로 수상한 인물이 보인다며 퀘스트가 자동으로 완료되며 '다시 악령이 되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다시 악령이 되어

정체를 알 수 없는 자 추적 → '다시 악령이 되어' 미션 클리어

 

근처에 보이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자'에게 대화를 걸면 플레이어를 제압해 쓰러뜨리는 영상과 함께 '다시 악령이 되어'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미션에서는 '악령 엘리자베스'가 되어 플레이 하게 되는데 높은 방어와 보호, 체인 캐스팅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나타나는 견습 정보원을 모두 물리치면 정예 요원들이 나타난다. 정예 요원 중 '공작원 K'의 격투기가 강력하니 먼저 처치하는 것이 좋다. 정예 요원들도 모두 물리치면 밀리아가 악령이 된 플레이어를 제압하는 영상이 나오며 이후 임무완수 버튼을 누르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유적 안으로

카루 숲의 밀리아와 대화 → 신비한 카루 숲 유적 조사 → 신비한 카루 숲 유적 탈출

 

근처에 있는 밀리아에게 말을 걸면 플레이어가 없는 사이 악령이 유적 주변의 엘프와 자이언트들을 모두 물리쳤다고 한다. 처음엔 모두 쓰러진 것에 대해 걱정하지만 곧 유적에 들어갈 기회를 잡았다면서 신비한 카루 숲 유적을 조사하자고 한다.

 

 

선택지가 나오긴 하는데 무엇을 선택하든 상관없으므로 맘 편하게 선택하도록 하자. 대화 후에 '신비한 카루 숲 유적'으로 진입하면 된다. '신비한 카루 숲 유적'은 보통의 카루숲 유적보다 훨씬 쉬우며 방, 층의 개수도 적다. 고급 이상의 유저라면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

 

 

 

보스룸을 열면 블랙 드래곤에 의해 유적의 지하로 떨어지게 되고 밀리아는 '붉은 머리에 검은 로브를 입은 남성'이 데려간다. 이후 나오는 영상에서의 '검은 용기사'가 투구를 벗는데 그도 같은 헤어 스타일이다!

 

 

영상이 종료되면 바로 '신비한 카루 숲 유적 지하'를 클리어 해야 한다. 스켈레톤 고스트가 등장하지만 마법만 주의한다면 크게 어려운 적은 아니다. 방, 층의 개수 역시 적으므로 펫과 함께라면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 보스 룸을 열면 샤말라와 함께 유적을 탈출하게 된다. 이후 차회 예고가 나오면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보상으로는 경험치 20만과 AP 20포션을 받을 수 있는 '드라마 시청 완료 상자', 다양한 아이템과 낮은 확률로 '데모닉 실린더'와 '데모닉 인피니티 스태프'를 획득할 수 있는 '드라마 2화 상자'를 받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