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를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11월 22일, '낭만농장'의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메인스트림의 예고편 '프롤로그 : 악몽'이 추가되었다. '샤말라'의 실종과 함께 새로운 등장인물인 '밀리아'와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가 등장해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으로 치닫는다. 전투의 난이도가 높고 까다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하므로 주의하길 바란다.

 

'프롤로그 : 악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샤말라 스토리'(공략링크)를 클리어 해야한다.

 

 

 

악몽

코르마을의 코우사이와 대화 → 투파이와 대화

 

 

샤말라 스토리를 클리어 한 뒤 재접속하면 샤말라가 유적 한가운데서 허우적대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이 끝난 후 '악몽'의 퀘스트와 함께 코르로 갈 수 있는 여신의 날개를 얻을 수 있다. '코우사이'에게 말을 걸어보자.

 

 

코우사이에게 샤말라의 실종에 대해서 물어보면 굳이 잡아놔야 하냐며 정 찾고 싶다면 투파이에게 물어보라고 한다. 투파이에게 가면 루와이를 이용해 찾으려고 하지만 루와이가 도망가버리고 마을 여자일이라면 워보카가 잘 알고 있다면서 워보카를 소개해준다.

 

 

 

넘쳐나는 악의 영혼들

코르마을의 워보카와 대화 → '코르마을의 악령 퇴치 미션' 클리어

 

워보카에게 가면 마을 여자 이야기에 대해 자신을 찾아온 것에 대해 발끈한다. 그리고  최근 악령이 나타나는게 샤말라 때문이라는 소릴하며 자신이 매일 악령 퇴치를 하고 있다고 말해준다. 오늘도 한바탕 해야겠다며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승낙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몬스터들이 조금 강하지만 하나씩 하나씩 처치한다면 어려움 없이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보스몬스터로는 아라크네가 등장한다. 검붉은 거미를 소환하므로 아라크네를 따로 유인해 1:1 전투를 유도할 수 있다면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코르 마을의 악령 퇴치

코르마을의 워보카와 대화 → '강력한 악령 퇴치 미션' 클리어

 

워보카에게 가면 악령들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면서 이 모든 것은 샤말라 때문이라고 불만을 토로한다. 그러고는 도움을 요청하는데 승낙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이전 미션보다 강력한 적들이 등장한다. 특히 '세미 리치'는 생명력은 낮지만 다중 인식에 볼트 체인 캐스팅을 사용한다. 자칫 잘못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스몬스터로는 '데미 리치'가 등장한다. 주변의 세미 리치를 먼저 처리한 다음 상대하도록 하자. 미션을 클리어 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파괴되는 코르 마을

코르마을의 워보카와 대화 → '정체를 알 수 없는 자 미션' 클리어

 

워보카에게 가면 악령들이 대규모로 마을에 쳐들어 왔다면서 마을 사람들을 피신시켜야 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며 도움을 요청하고 이를 승낙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몰려오는 몬스터를 방어하는 거점 방어형 미션이다. 하지만 특별히 지켜야 할 것은 없으며 NPC들은 잘 싸워주므로 최대한 자신을 지키는데 주력하는 것이 좋다. 몬스터들이 등장 후 중앙으로 몰리는 습성이 있으므로 이를 잘 활용한다면 적들을 일망타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프리트를 처치 하면 광장 중앙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가 나타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는 직접 공격을 하진 않지만 몬스터를 소환한다. 영상에서처럼 자이언트 헤드리스와 마스크 고스트를 소환한다면 마스크 고스트가 선인식 하지 않는 다는 점을 이용해 펫을 자이언트 헤드리스에 붙여놓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를 집중 공격하는 것이 좋다. 미션을 클리어 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자

코르마을 광장의 '정체를 알 수 없는 자'와 대화 → '다가올 미래 미션' 클리어

 

코르마을 광장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자가 있으며 대화를 걸면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말을 건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샤말라 RP를 진행한다. 기본 스펙도 높고 스킬의 랭크도 높아 진행하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다. 길은 지도상으로 북쪽을 향하며 바닥에 피어있는 꽃을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무사히 솔레아 평원까지 나가면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샤말라의 스펙>

 

 

 

 

불타는 복수심

코르마을의 밀리아와 대화 → '복수의 칼날 미션' 클리어

 

'다가올 미래' 미션의 컷씬에서 볼 수 있었던 여성 NPC인 밀리아를 처음으로 만날 수 있다. 밀리아는 악령의 습격으로 자신의 아버지가 죽었다고 한다. 그리고 악령이 나타나게 된 원인이 샤말라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샤말라에게 복수를 다짐한다. 그러고는 주변을 둘러본다며 어디론가 향하는데 '그녀를 뒤쫓아간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해골늑대나 스켈레톤 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패턴은 기존의 해골늑대, 스켈레톤과 동일하므로 어려움 없이 상대할 수 있다. 메탈 스켈레톤까지 처리하면 공격당하는 밀리아를 볼 수 있고 이 시점부터 밀리아와 함께 싸우게 된다. 전력적으로 전혀 도움이 안되므로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보스 몬스터로는 '스켈레톤 아머 오거'가 등장한다. 보스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전투 스타일에 따라선 밀리아가 방해가 될 수 있다. 미션을 클리어 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진실

코르마을의 워보카와 대화 → '밀리아의 수련 미션' 클리어 → 밀리아와 대화

 

밀리아가 사라진 것 같다며 마을 여자라면 워보카를 찾아가라는 퀘스트 창의 지시에 따라 워보카에게 가자. 워보카에게 가면 자기를 뭘로 보는 것이냐고 발끈한다. 그러면서 밀리아가 수련하고 있는 장소를 알려주는데 '따라가본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시작부터 세미 리치가 등장하므로 윈드밀이나 경직 펫 소환 같은 광역기로 견제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 고스트까지 진행하면 '본 드레이크'가 등장한다. 강력한 공격력과 순간이동, 석화 브레스를 사용한다. 오토 디펜스도 보유하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보스 몬스터로는 '하데스'가 등장하며 '본 드레이크'와 같은 패턴을 가지고 있다. 모두 물리치면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다.

 

 

이후 밀리아와 대화하면 자신은 나약해서 아무것도 못하지만 강해져서 반드시 샤말라에게 복수하겠다고 한다. 샤말라가 원인이 아니라는 플레이어의 설득에도 믿지 않으며 복수를 다짐하는 밀리아. 이 모습을 워보카가 목격한다. 이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악령을 몰아내기 위한 고대 의식

코르마을의 코우사이와 대화 → 쿠시나와 대화 → 쿠시나에게 마늘 20개 전달 → 투파이와 대화 → 밀리아와 대화 → '멧돼지 사냥 미션' 클리어

 

코우사이와 대화하면 마을이 이렇게 된데에는 방관하기만 했던 자신의 책임도 있다면서 악령을 몰아내기 위한 고대 의식을 치룬다고 한다. 이를 위해 마을 사람들을 조금이라도 도와달라는 코우사이. 쿠시나에게 가보면 대대로 악령들은 마늘을 무서워 한다고 전해져 내려온다며 마늘 20개를 요구한다. 마늘은 코르에선 구할 수 없으므로 미리 구해서 오던지 파트너를 통해서 구입하면 된다.

 

 

마늘을 전달하면 고마워하면서 투파이에게 가보라는 쿠시나. 투파이를 찾아가면 고대 의식의 꽃은 역시 제물이라면서 엄청나게 큰 산만한 멧돼지를 요구한다. 이후 밀리아에게 가 멧돼지 사냥만큼 수련에 좋은게 없다라고 말하며 밀리아를 낚는 플레이어. '멧돼지 사냥을 간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각종 멧돼지가 다 나온다. 멧돼지류 몬스터의 경우 카운터만 주의하면 크게 어려운점은 없다. 보스 몬스터는 '제물에 굉장히 적합한 돼지'라는 이름의 그렌델이 등장한다. 크기만 커다랗지 그렌델과 동일하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운명의 수레바퀴

코르마을의 투파이와 대화 → '제사의 제물 미션' 클리어 → 투파이와 대화 → '정체불명의 남자'와 대화 → '탈출 미션' 클리어

 

투파이에게 가면 엄청나게 큰 돼지를 잡았다며 대단하다고 한다. 이후 마을사람들이 자신에게 볼일이 있다고 얘기하는 투파이. '경계한다'를 선택하면 미션을 진행한다.

 

 

코르의 주민들과 전투를 치른다. 패턴도 단순하고 1:1로 차분하게 처리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다만 투파이와 루와이는 각각 수달 2마리, 하마 1마리와 타조 두마리를 소환하므로 상대하는데 주의해야한다. 멀리서 하나씩 끌어오는 법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투파이와 루와이만 집중 공격하는 것이 좋다.

 

 

미션이 끝나면 플레이어와 밀리아를 제물로 바쳐버리겠다는 워보카를 볼 수 있다. 발버둥치지만 벗어날 수 없는 절체절명의 상황! 하지만 갑자기 한기가 들기 시작하고 '정체불명의 남자'가 등장해 플레이어와 밀리아를 납치한다.

 

 

영상이 끝난 뒤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대화를 걸어 '미션을 진행한다'를 선택하면 '탈출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샤말라 RP와 진행방향은 동일하지만 몬스터의 개체수는 훨씬 적어 크게 어렵지는 않다. 하지만 중간보스로 '하데스'와 '제물에 굉장히 적합한 돼지'가 등장하므로 방심하지 말자. '라이트 반시'까지 모두 처치하면 정체불명의 남자가 '엘리자베스'를 소환한 후 사라진다. 엘리자베스는 순간이동을 사용하는 등 데미 리치와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엘리자베스를 물리치면 본편을 예고하는 에필로그 영상이 나온다.

 

 

영상이 종료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프롤로그 : 악몽'의 보상은 'AP50 포션'과 경험치 30만, 1만 골드이며 이벤트 기간인 11월 22일부터 12월 5일 사이에 클리어할 경우에는 접두 타이틀 '밀리아'(체력 10 증가, 의지 10 증가, 솜씨 10 증가, 지력 10 증가, 행운 10 증가)를 받을 수 있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