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 모든 퀘스트를 끝낸 후에 ‘임무 완수’를 꼭 눌러주어야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9월 27일 패치 이후 퀘스트의 전반적인 난이도가 내려갔다.

 

 

9월 25일, 신규 스킬 '변신 마스터리'의 본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NPC '샤말라'의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스토리를 통해서 '샤말라'의 비밀에 대해서 알 수 있게되며, 특별한 변신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이전 '휴의 과거'와는 달리 중간 전투 미션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므로 주의하길 바란다.

 

샤말라의 스토리 퀘스트를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변신 튜토리얼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한다.

 

※ 참고로 변신 튜토리얼 퀘스트는 다른 튜토리얼 퀘스트가 있으면 오지 않는다.

 

 

 

변신에 대한 소문

코르 마을의 샤말라와 대화

 

업데이트 이후 최초로 접속하게 되면 '변신에 대한 소문'이라는 퀘스트와 함께 코르로 바로 갈 수 있는 여신의 날개를 얻을 수 있다. 코르의 신규 NPC '샤말라'에게 말을 걸어 변신에 대해 물으면 조금은 까칠한 태도와 함께 '변신 마스터리 F랭'를 가르쳐 준다. '변신 일기'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변신 익히기

코르 마을의 샤말라와 대화 → 주위의 '허약한 그린 키위'를 잡아 키위를 변신일기에 수집 → 키위로 변신 → 샤말라와 대화

 

샤말라에게 대화를 하면 여전히 까칠한 태도로 변신 수집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그 후 주변에 돌아다니는 '허약한 그린 키위'를 잡아서 '키위'를 변신일기에 수집하고나서 키위로 한번 변신해 본 다음 샤말라와 대화를 하면 퀘스트를 끝낼 수 있다. 변신에 필요한 '드림캐쳐'는 샤말라가 주므로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다. 퀘스트를 끝내면 이젠 돌아가라는 말과 함께 던바튼으로 향하는 '푸른 여신의 날개'를 얻을 수 있다.

 

샤말라가 알려주는 '변신수집' 방법

 

1. 변신 일기를 열어 수집 판별 기능을 킨다.

 

2. 수집 가능한 몬스터를 사냥해 해당 몬스터가 완전 수집될 때 까지 수집한다.

 

3. 드림캐쳐를 장비한 뒤 변신한다.

 

 

 

여기까지가 튜토리얼.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샤말라의 스토리로 들어가게 된다.

 

 

 

골칫거리 검은 표범

코르 마을의 코우사이와 대화 → 검은 표범 추적 미션 클리어

 

변신술 튜토리얼을 끝내면 코우사이를 찾아가라는 퀘스트가 온다. 코우사이는 최근들어 나타난 검은 표범이 마을 주변의 동물을 모두 죽여서 골칫거리라며 플레이어에게 검은 표범의 추적을 의뢰한다. 이를 승낙하면 미션으로 돌입할 수 있다.

 

 

미션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전부 퇴치하면 검은 표범이 나타난다. 꽤 강하므로 주의. 검은 표범을 물리치면 '누군가의 속옷세트'를 얻을 수 있다. 이후 EXIT버튼을 이용해 미션을 나간 뒤 '임무완수'를 누르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의문의 단서

워보카와 대화 → 투파이와 대화 → 코우사이와 대화 → 검은 표범 퇴치 미션 클리어

 

검은 표범 추적에서 얻은 속옷을 가지고 조사를 해보기로 한 플레이어. 우선은 워보카에게 대화를 걸어보자.

 

워보카는 속옷에 굉장히 과민 반응을 보이며 속옷의 주인이  코르 마을의 여성들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해준다. 그 다음은 투파이에게 가보자.

 

투파이는 이런건 루와이에게 냄새를 맡아보게해서 찾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그 후 냄새를 맡아보는 루와이... 결국 쓰러지고 만다. 투파이는 곤란해하며 촌장인 코우사이라면 뭔가 알고있지 않겠냐며 코우사이에게 가보라고 한다.

 

코우사이에게 가져가면 지금 단서보다도 검은 표범이 다시 출몰하는 것 같다며 플레이어에게 처리를 맡긴다. 승낙하면 '검은 표범 퇴치' 미션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검은 표범 추적' 미션에서보단 강한 몬스터가 나오지만 한마리씩 나오므로 상대하기는 수월하다. 마지막에 나오는 검은 표범을 잡으면 '검은 표범 왕'이 등장하는데 오토 디펜스, 블링크, 파이널 히트를 사용하며 대미지도 강력하므로 주의해서 잡도록 하자. 검은 표범 왕을 잡으면 '샤말라'가 나타나 '아직... 할일이 많다'는 말을 남긴 채 사라진다. 이후 미션을 나와서 임무완수를 누르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표범의 정체

샤말라와 대화 → '샤말라의 영혼 사냥' 미션 클리어

 

샤말라에게 찾아가면 플레이어를 보고 놀라며 자신은 동물들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정화시킬 뿐이라는 알 수 없는 얘길 하면서 오늘 밤도 일을 하러간다고 한다. 방해하지 말라고 하지만 따라가야 미션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따라가보자.

 

 

처음엔 멧돼지 한마리로 시작하지만 이전 퇴치 미션에서 나왔던 몬스터들이 여러마리 나오므로 한마리씩 잘 유인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에 나오는 '코끼리속의 악령'은 아본 미션의 그림 리퍼와 패턴이 동일하다. 전체적으로 몬스터들이 강력하므로 함께 싸우는 샤말라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부 물리치면 플레이어에게 제법이라면서 '아직 해방시켜야 할 영혼들이 많다... 영혼들의 균형이 무너지면 돌이킬 수 없는 무서운 일이 벌어진다...그럼... 또 보자.'고 말한 뒤 사라진다.

 

이후 미션을 나와서 임무완수를 누르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사라진 샤말라

코우사이와 대화 → '샤말라를 찾아서' 미션 클리어

 

코우사이에게 검은 표범이 요새 보이는지 물어보면 요즘도 간간히 보이고 여전히 동물들을 사냥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는 최근에 발견된 지점을 가르쳐주며 조사하러 가겠냐고 묻는다. 조사한다를 선택해 미션을 진행하자.

 

 

뱀들이 주로 나온다. 독을 거는 녀석들도 나오므로 요주의. 중간에 뱀에게 중독되어 위험에 빠진 플레이어를 샤말라가 구출해주고 동행하게 된다. 이후 몬스터들을 계속 없애다 보면 '용으로 승천하기 직전의 파이톤'이 나오는데 생명력도 많고 공격력도 강하니 상대에 요주의. 모두 물리치면 샤말라가 아직도 정화할 영혼이 많다면서 자긴 이 일을 멈출 수 없다고 한다. 그러고 나서 플레이어보고 약하다며 위험할 때 쓰라면서 '거대 사자의 영혼이 담긴 병'을 준다. 이후 미션을 나와 임무완수를 누르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재앙의 영혼

코우사이와 대화 - 샤말라와 대화 - '샤말라의 위기' 미션 클리어

 

코우사이가 무언가 실마리를 잡았다는 내용의 퀘스트가 온다. 코우사이와 대화를 해보면 마을 주민중 누군가가 사람이 검은 표범으로 변하는 모습을 목격했다면서 실마리를 잡았으니 가만히만 있을 수는 없다고 한다. 이후 샤말라에게 가 대화를 해보면 평소와는 다르게 덜덜 떨며 두려움에 차 있는 모습이다. 잘못하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른다는 샤말라, 하지만 따라오지 말라는 샤말라. 어쩌겠나 따라가는수밖에는...

 

 

지난 퀘스트에서 받은 '거대 사자의 영혼이 담긴 병'의 힘 덕분에 거대 사자의 형태로 싸우게 된다. 거대 사자는 필드 보스와 동일한 스킬을 가지고 있고 어떤 공격에도 넘어지지 않으므로 이를 잘 활용해서 싸우도록 하자.

 

 

'거대사자 포효'는 전방쪽으로 넓게 적들에게 경직과 대미지를 주는 기술이고 '후려치기'는 스킬을 사용하는 방향쪽으로 돌진하면서 사이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술이다. 포효보다는 후려치기를 위주로 전투하는 편이 낫다. 너무 지체하면 HP가 적어 레이드 당하는 몬스터의 기분을 그대로 맛보며 사망할 수 있다.

 

전투가 끝나면 자동으로 미션에서 나가지며, 쓰러져 있는 샤말라 근처로 이동된다. 임무완수를 누르면 퀘스트 완료.

 

 

 413*455 (+)

 

위기에 처한 샤말라

베이스 허브 1개 수집 → 블러디 허브 1개 수집 → 마나 허브 1개 수집 → 사자 20 마리 사냥 → 포션 조제로 '영혼이 깃든 비약' 제작 → 샤말라와 대화

 

큰 상처를 입고 샤말라를 구하기 위해 '영혼이 깃든 비약'을 만들어야 하는 퀘스트. 허브를 굳이 채집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하다.

 

575*350 (+)

 

그 후 케나이 사바나로 이동해 사자 20마리를 사냥하자. 그 후 포션조제 스킬로 영혼이 깃든 비약을 조제하면 된다. 재료는 지금까지 캤던 '베이스 허브 1개, 블러디 허브 1개, 마나 허브 1개, 물이 든 병 1개'로 포션조제 연습랭크라도 100%의 확률로 만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비약 제조 후 샤말라에게 대화를 걸자. 샤말라가 플레이어에게 고마움을 표시한다. 하지만 마을에서 샤말라를 추격해오고 궁지에 몰린 샤말라는....

 

 

동영상 이후 임무완수를 누르면 'AP30포션, 경험치 20만, 1만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인 9월 25일부터 10월 9일 사이에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접두 타이틀 '샤말라'를 받을 수 있다.(최대 생명력 20 증가, 최대 스태미나 10 증가)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