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다크나이트로 전향하기 위해서는 G3를 클리어한 인간 유저야만 한다. 다크나이트가 되지 않으려면 굳이 이 퀘스트를 완수할 필요가 없으며, 한 번 다크나이트로 전향하면 다시는 팔라딘이 되지 못하니 유의해야 한다.

 

 

크로우 크루아흐와의 전투에서 어둠에 물든 루에리를 발견한 타르라크, 그가 보낸 부엉이가 물고 온 퀘스트로부터 우리는 에린에 나타난 새로운 어둠. 다크 나이트에 대해 전해들을 수 있었다

 

 

일반 키아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접속을 하게 되면 다크나이트의 갑옷 조각을 가져다 달라는 퀘스트와 통행증이 도착한다. 키아던전 깊숙한 곳에서 입수한 다크 나이트의 갑옷 조각을 타르라크에게 전해주자. 타르라크는 이 조각만으로는 사념을 추적할 수 없다고 하면서, 다크 나이트의 나머지 갑옷 조각을 모아서 온전하게 복구해 줄 것을 요청한다. 이제부터 조각을 모으자. 본격적인 조각 모으기에 들어가게 되면, NPC와 대화할 때마다 화면에 사념파가 나타나게 되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면 사라지게 된다.

 

*. 키아 던전 클리어 -> 타르라크와의 대화

*.「다크나이트의 갑옷 조각 」 키워드와 「다크나이트의 갑옷 조각 모으기」퀘스트를 얻는다.

*. 키아 던전은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적인 몹 배치는 일반 키아와 같으나, 검붉은 낫 라고데사와 블루 랫맨이 드물게 등장한다.

 

 

다크 나이트의 두번째 갑옷 조각, 고로가 가지고 있다.


퀘스트 시작과 동시에 주어지는 키워드로 피르아스와 대화하면「암흑의 갑옷을 입은 자, 다크나이트」라는 책을 받게 된다. 책을 정독하면「암흑의 갑옷에 깃든 저주」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갑옷 조각을 가지고 있을 법한 마족을 찾아가라는 지령에 따라, 알비 던전의 고로를 찾아가서 키워드로 대화를 하면 두번째 갑옷 조각을 넘겨받을 수 있다. 고로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갑옷의 조각은 셰이머스에게 넘겨받은 것이며, 그를 찾아가 보면 더 자세한 것을 알 수 있을거라고 한다.

 

*. 피르아스와 대화 -> 책을 정독한다 -> 고로와 대화

 

 

그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고로에게 2번째 조각을 받은 뒤 조금 기다리면 퀘스트가 오게 된다. 고로가 말했던 셰이머스에게로 가서 대화를 하면 화석 상태의 갑옷조각을 얻게 된다. 복원을 위해서 스튜어트에게 물어보면 그는 복원의 포션을 주면서 라사라면 해 줄수 있을것이라고 한다. 재료가 되는 마나허브 3뿌리를 라사에게 주면 라사는 복원된 다크나이트의 투구를 넘겨준다.

 

*. 셰이머스와 대화 -> 스튜어트와 대화 -> 라사에게 마나허브 3개를 주고 대화

*. 퀘스트 완료버튼을 잊지말고 누르도록 하자.

 

 

라비 던전으로 가자!

 

3번째까지의 조각을 모은 뒤, NPC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사념파의 내용이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사념파를 따라서 라비 던전을 클리어 한 후, 서큐버스에게 사제의 검은 메달을 얻을 수 있다. 그 메달과 정령의 눈물을 크리스텔 사제에게 넘겨주면 다크나이트의 어깨 갑옷을 받게 된다. 크리스텔 사제는 갑옷의 위험성에 대해 거듭 경고하면서, 큰 싸움의 흔적이 알베이 던전으로 옮겨졌다는 말을 한다.

 

*. 라비 던전 클리어 -> 크리스텔과 대화 -> 통행증 수령

*. 아무 제물로 던전을 생성해도 무방하다. 서큐버스의 경험치는 0이므로 혼동하지 않도록 하자.

*. 정령의 눈물은 G3을 클리어한 유저에게 생기는 키워드로, 정령무기와 대화하면 얻을 수 있다.

 

 

...서두를 필요도, 거부감을 느낄 필요도 없다.

 

부탁받은 통행증을 알베이 던전에 제물로 던지면, 던전의 끝에서 블랙위저드를 만날 수 있다. 그는 플레이어에게 어둠의 힘을 제안하며 암흑의 갑옷을 입을것을 권한다. 컷씬이 진행된 후에는 티르코네일로 강제송환되고, 인벤토리에는 어느새 결합된 다크나이트의 갑옷과 다크나이트의 호신부가 들어와 있는것을 볼 수 있다.

 

*. 주어진 통행증으로 알베이 던전 클리어

*.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반 알베이와 동일하다.

*. 여기서부터 분기가 갈린다. 캐릭터에 붙어버린 다크나이트의 갑옷을 제거해서 팔라딘으로 남을수도, 혹은 갑옷과 하나가 되어 어둠의 길을 걸을 수도 있다. 선택은 자유롭지만, 한번 다크 나이트가 된 후에 다시 팔라딘으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다크 나이트로의 길...

 

다크 나이트의 호신부를 바리 던전에 던지면, 모르간트의 유혹에 넘어가 다크 나이트의 길을 선택한 루에리가 등장한다. 3층으로 구성된 던전으로, 출현하는 몹은 바리 하급 던전과 비슷하다. 하지만 보스 룸에서는 오거 전사가 등장하는점이 다른데, 다크나이트 전용 스킬인 컨트롤 오브 다크니스를 사용한다면 간단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블랙위저드가 있는 곳이라는 키워드를 얻게 되는데, 티르 나 노이에 있는 도우갈과 대화하면, 블랙 위저드가 있는 곳으로 이어지는 통행증을 얻을 수 있다.

 

*. 바리 던전 Rp 클리어 -> 도우갈과 대화 -> 블랙 위저드와 대화[선택지]

*. 호신부를 분실했을 경우 길모어에게 다시 받을 수 있다.

*. 루에리 Rp의 보스중 큰 오거 전사를 제외한 나머지는 Weakest등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테이밍할 수 있다.

 

 

팔라딘으로의 길


타르라크에게 갑옷을 가져다 주면, 그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융합해버린 갑옷을 제거할 수 없다고 한다. 무리한 부탁이었음을 자책하는 타르라크. 조금 기다리면 다크 나이트 갑옷 제거 퀘스트가 오게 된다. 퀘스트를 따라 던컨에게로 가면, 그는 서둘러 메이븐의 도움을 받을것을 권하면서, 푸른번개의 깃털을 플레이어에게 넘겨준다. 메이븐에게 받은 여명의 포션, 이것을 가지고 타르라크에게 가면 달라붙어 있던 갑옷을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을 원래대로 돌릴 수 없으며, 언제든지 다크나이트의 길을 선택할 수 있다.

 

*. 타르라크에게 갑옷 조각 반납 -> 던컨과 대화 -> 메이븐과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푸른번개의 깃털을 가지고 던바튼 도서관에 가 보자.

*. 다크나이트의 갑옷을 파괴하여도 다시 다크나이트가 될 수 있다. 다만, 다크나이트의 호신부로 생성된 던전을 클리어 한 상태여야 한다. 호신부가 없을 경우에는 길모어와 대화해서 받을 수 있다. 그 이후 다크나이트를 선택하는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