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제네레이션 3 '다크 나이트' 는 파괴의 신 마하를 강림시켜 에린을 파괴하려는 포워르의 음모에 맞서는 밀레시안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이 퀘스트를 마지막으로 G1~G3의 연결 스토리는 종결된다. 이후 인간 캐릭터는 G8이나 G9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보상인 '에린의 수호자' 타이틀은 솜씨를 보정해주기 때문에 원거리형 유저라면 쓸만한 타이틀이다. 두 번째 보상은 '흑요석' 인챈트 스크롤로, 접미 인챈트이다. 과거에는 여신의 인챈트처럼 수요가 많은 인기 인챈트였지만 G11 보상인 '칼리번' 인챈트의 등장으로 인기가 많이 사그라들었다.


G3 다크나이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G1 여신강림과 G2 팔라딘을 먼저 클리어 해야 한다.


* 대부분의 퀘스트 아이템은 '전용' 인벤토리에 우선 보관됩니다. 소지품 창에서 찾을 수 없다면 소지품 창 위쪽의 '전용' 탭을 눌러 보세요.


* 기존에 있던 구 ‘여신강림’을 토대로 ‘신여신강림’에 맞게 재편성 하였습니다.


■.여신의 메세지 파괴된 여신상 + 타르라크의 부탁


(퀘스트 순서 : G2를 클리어한 후 여신의 꿈 동영상 관람 → '봉인의 파괴 키워드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 길모어와 대화 → 1500골드로 '저 세상과 연결된 바리 던전 통행증' 구입 → 바리 던전 클리어 → 드래곤석상 부근에 있는 모크와 대화 → '파괴의 여신 마하' 키워드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G2를 클리어한 후 이번에도 모리안이 나온다. 타르라크를 찾아가라는 말과 함께 ′봉인의 파괴′ 키워드를 얻게 된다. 타르라크를 찾아가자. 에린의 가장 북쪽에 있는 시드 스넷타, 그곳에서도 가장 북쪽에 있는 타르라크를 찾아가 말을 걸어보도록 하자.

 


 
타르라크와 대화하면 ′저 세상으로 가는 통행증′ 키워드를 얻게 되며, 파괴된 여신상이 있는 던전을 통해 저 세상으로 가라는 말을 한다. 파괴된 여신상이 있는 던전은 바리 던전으로 길모어에게 통행증을 구입하여 갈 수 있다. 반호르의 길모어와 ′저 세상으로 가는 통행증′ 키워드로 대화를 하면 1,500골드에 통행증을 구입할 수 있다. 이 던전은 고블린 등의 쉬운 몬스터만 나오며, 보스로는 위습 두 마리와 플라잉 소드 한 마리가 나온다. 던전을 깨고 나면 동영상이 나온다.


동영상을 다 보고 나면 저 세상으로 오게 된다. G1에서의 저 세상은 티르 코네일이 배경이었으나, G3에서는 반호르가 배경이 된다. 바리 던전이 있는 위치에는 ′바올 던전′이 생겨 있는데, 바올 던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특수한 통행증이 필요하다고 한다. G3 후반기에 바올 던전에 들어가게 될 일이 생길 듯 하다.


저 세상에서 가야 할 곳은 에린에서 드래곤 유적지가 있는 곳 근처이다. 퀘스트 표시를 따라가면 드래곤 유적지 앞에서 코볼트 모크를 만날 수 있다. 모크와 대화를 하면 ′파괴의 여신 마하′ 키워드를 얻을 수 있으며 동영상과 함께 이멘마하로 돌아오게 된다. 이 때 모크에게 여러 가지 키워드로 말을 걸면 재미있는 대답을 하므로 한 번쯤 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이멘 마하 사람들이 말하는 마하


(퀘스트 순서 : 이멘 마하 대성당의 윌로우와 대화 → 델렌과 대화 → 델과 대화 → 네일과 대화 → 대화 후 얻은 쪽지들을 컬렉션북에 수집 → 컬렉션 북의 보상을 받는다 → 타르라크에게 책 전달)


 

이멘 마하의 광장 밑에 자리잡고 있는 대성당 안에 윌로우와 대화를 한 후에 델렌, 델, 네일 순으로 대화를 하면 쪽지를 받게 된다. 이 쪽지들을 책에 집어넣으면 콜렉션이 수집되며, 총 18개의 NPC의 쪽지가 전용 인벤토리 탭에 들어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쪽지를 책에 집어넣은 후 책을 열어 퀘스트 완료 버튼을 눌러주어야 한다. 잊지 않도록 하자. 책을 완성한 후 이 책을 타르라크에게 가져가면 책을 받은 후 마하에 대해 조사해 보겠다고 한다.

 


■.윌로우의 요청

 

(퀘스트 순서 : 윌로우와 대화 → 아이던과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코일 던전 통행증 획득  → 코일 던전 입장 → 아이던과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룬다 던전 통행증 획득 → 룬다 던전 클리어 → 아이던과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페카 던전 통행증 획득 → 페카 던전 입장, 동영상 관람 → 아이던과 대화)

 

이전 퀘스트를 완료하면 바로 부엉이가 다음 퀘스트를 가져다 준다. 이멘 마하의 윌로우 주교를 만나라는 퀘스트로 이번 기사에서 다룰 에린 전역의 던전을 클리어하는 퀘스트의 시작이다. 이번 G3 퀘스트는 상당히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므로 자신의 컨트롤과 캐릭터에 자신이 없다면 쉽게 깨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퀘스트를 혼자 깰 필요는 없으므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보자.


윌로우 주교를 만난 후 이멘 마하의 성을 지키는 아이던에게 가보자. 아이던은 코일, 룬다, 페카 던전의 여신상이 깨졌다는 말과 함께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이멘 마하 던전 통행증′을 준다. 과거에는 마나 허브, 축복의 포션 등을 사용하여 핸디크래프트 스킬을 사용하여 통행증을 만들어서 던전에 입장하였지만, 리뉴얼 이후로 즉석에서 통행증을 받아 던전에 바로 입장이 가능하게 되었으니 이점 참고하도록 하자.

 


 
이 퀘스트는 이멘 마하 근처에 있는 던전을 코일, 룬다, 페카 던전의 순서대로 클리어해야 하는 퀘스트이다. 룬다 던전은 1층이며, 코일과 페카 던전의 경우 입장만 하면 퀘스트가 클리어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한 던전을 깰 때마다 아이던을 만나야 한다.


각 던전에 들어가거나 다른 층으로 갈 때, 그리고 던전을 클리어할 때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특히 페카 던전의 동영상은 반호르의 던전 클리어 퀘스트와 관련되어 있다. 세 개의 던전을 모두 클리어한 다음 아이던을 만나면 퀘스트가 끝나게 되며, 바로 다음 퀘스트로 진행이 된다.


■.컴건의 요청


(퀘스트 순서 : 컴건과 대화 → 셰이머스와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바리 던전 통행증 획득 → 바리 던전 클리어 → 셰이머스와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피오드 던전 통행증 획득 → 피오드 던전 클리어 → 셰이머스와 대화)


퀘스트를 끝내면 바로 부엉이가 다음 퀘스트를 날라다 준다. 이번에는 컴건의 요청으로 바리피오드 던전을 클리어하는 퀘스트이다. 앞선 이멘 마하 퀘스트와 마찬가지의 내용이지만, 다만 이번에는 컴건이 제임스의 역할을 하며 세이머스가 아이던의 역할을 한다. 던전 통행증을 넣어 바리, 피오드 던전을 클리어 해보자. 

 


 

■.크리스텔의 요청


(퀘스트 순서 : 크리스텔과 대화 → 에반과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라비 던전 통행증 획득 → 라비 던전 클리어 → 에반과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마스 던전 통행증 획득 → 마스 던전 클리어 → 에반과 대화)


반호르 다음에는 던바튼이다. 반호르의 퀘스트를 클리어 한 후 바로 크리스텔에게서 퀘스트가 날아온다. 크리스텔, 에반과 대화하여 통행증을 얻고 라비, 마스 던전을 클리어하자. 라비와 마스 던전은 일반 던전과 같으며 마스 던전을 클리어하면 역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퀘스트가 끝나면 에반이 동영상의 내용에 관해 언급하므로, 한 번쯤 NPC의 대사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메이븐의 요청


(퀘스트 순서 : 메이븐과 대화 → 트레보와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키아 던전 통행증 획득 → 키아 던전 클리어 → 트레보와 대화 → 부서진 여신상 복구용 알비 던전 통행증 획득 → 알비 던전 플레이 → '도르카 페다인' 키워드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 프라이스와 대화)


마지막으로 티르 코네일이다. 던바튼 퀘스트 클리어 후 바로 메이븐이 퀘스트를 보낸다. 트레보를 만나 통행증을 받고 키아 던전을 클리어하자. 재미있는 점은 티르 코네일에는 두 명의 사제가 있기 때문에 키아 던전은 메이븐이, 알비 던전은 엔델리온이 수리한다는 것이다. 알비 던전을 클리어하면 앞으로의 중요한 진행에 관련되는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도르카 페다인' 키워드를 얻을 수 있다. 알비 던전을 클리어하면 자동으로 프라이스에게 소환된다. 일단 타르라크를 만난 후에 프라이스와 대화를 하도록 하자.


* 새로 리뉴얼 업데이트 후 프라이스에게 소환되는 부분에 대한 패치가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르카 페다인의 의미 + 타르라크의 부탁  + 영혼의 포션 전달

 

(퀘스트 순서 : 에반(아이던)과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메이븐과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부러진 화살' 획득 → 던컨과 대화 → 타르라크에게 ‘영혼의 포션’ 전달)

 

* 이후 모든 퀘스트는 남성 캐릭터는 에반, 여성 캐릭터는 아이던을 찾아가야 하니 유의하자.


여기에서 캐릭터 성별에 따라 다음에 만나야 할 NPC가 갈리게 되는데, 남성 캐릭터는 던바튼의 에반, 여성 캐릭터는 이멘 마하의 아이던을 만나야 한다. 잠시 기다리면 해당 NPC(에반 or 아이던)에게 도르카 페다인의 의미에 관해 묻는 퀘스트가 생기게 된다.

 


 
에반 또는 아이던을 만나면 드루이드를 만나 물어보라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드루이드는 전 에린에 하나뿐, 바로 우리의 타르라크이다. 타르라크를 만나보자. 타르라크와 말하다 보면 타르라크에게 루에리와 마리에 대해 알려주게 되며, 타르라크는 충격을 받게 된다. 이후 타르라크는 자세한 것은 메이븐에게 물어보라고 한다. 총 퀘스트 진행 순서는 에반(또는 아이던)->타르라크->메이븐이다. 참고 바란다.


메이븐과 대화하면 ′도르카 페다인′의 의미를 알게 되고 바로 다음 퀘스트가 온다. 타르라크에게서 부탁을 받게 되는데, 나오에 대해 알고 싶다는 퀘스트이다.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마리의 부러진 화살′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나오를 아는 사람과 대화하라고 한다. 나오를 아는 사람은 바로 우리가 에린에 처음 올 때 만났던 그 사람, 던컨 촌장이다. 던컨과 대화해 보자.
 

던컨과 대화하면 영혼의 포션을 주며 타르라크에게 전해 달라고 한다. 타르라크를 찾아가자. 타르라크에게 영혼의 포션과 던컨 촌장의 이야기를 들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제임스의 의뢰 + 마하의 환생 + 리아 파르를 파괴하라


(퀘스트 순서 : 이멘마하 제임스와 대화 → 크리스텔과 대화 → 던컨과 대화 → 제임스와 대화 → '리아 파르' 키워드 획득)


다음 퀘스트는 제임스->크리스텔->던컨->제임스 의 순서로 진행된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마하 여신에 대해 알게 되며, ′리아 파르′키워드를 얻게 된다.


■.정체불명의 마족 스크롤 구하기


(퀘스트 순서 : 에반(아이던)과 대화 → 정체불명의 마족 스크롤 획득 → 케오섬의 무로와 대화 → 무로의 통행증 습득 → 타르라크와 대화)


이번 퀘스트도 남성 캐릭터와 여성 캐릭터의 퀘스트가 살짝 다르다. 남성 캐릭터는 던바튼의 에반, 여성 캐릭터는 이멘마하의 아이던을 찾아가고 그 후의 진행은 똑같다. 케오 섬 문게이트가 열리기를 기다려 무로를 만나자. 무로에게 가면 던전 통행증을 받을 수 있다. 아쉽게도 무로가 준 통행증은 찢어져 있다. 이것을 가지고 타르라크에게 가자.

 


■.항마의 로브 만들기


(퀘스트 순서 : 에반or아이던에게 항마의 천 전달 → [에반의 경우 타르라크와 대화가 선행되어야 함]항마의 로브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 '잠입용 통행증', 저 세상과 연결된 바리 던전 통행증 습득 → 저세상 바올 던전 클리어 → '크로우 크루아흐' 키워드 획득)


타르라크는 통행증을 고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통행증을 사용해서 던전을 가려면 항마의 로브가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한다. 타르라크가 준 항마의 천을 가지고 이멘마하의 아이던 에게 가면 항마의 로브를 바로 받을 수 있다.


에반은 약속을 잊은거 같다면서, 타르라크에게 갔다오라고 말한뒤 항마의 로브를 주는것은 그 후의 일이라고 언급. 타르라크에게 가면 죽지 않는 밀레시안에 대한 기록을 주고 에반에게 전달하면 항마의 로브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을 가지고 다시 타르라크에게 가면 ′잠입용 통행증′‘저 세상과 연결된 바리 던전 통행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티르 나 노이의 던전 통행증′ 키워드를 받게 된다.

 


 

잠입용 통행증의 설명을 보자. 바올 던전에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는데, 앞서 보았듯이 바올 던전은 저세상의 반호르에 존재한다. 전용 인벤토리’저 세상으로 가는 통행증’ 을 사용하여 바리던전을 클리어 하면 저 세상으로 가게 된다.

 

에반 or 아이던에게 전해받은 항마의 로브를 착용하고, 타르라크에게 받은 잠입용 통행증을 사용해서 바울 던전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바올 던전에는 리뉴얼 후 요일 상관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간단한 컷씬을 감상하고 던전을 클리어 하면 된다. 이번 던전의 목적은 통행증의 이름대로 "잠입"이다.

 


 

구석을 돌면서 하나씩 치는쪽이 효율적이다

 

구슬 트랩만으로 이루어진 던전이기 때문에, 적당한 요령을 알고 플레이 한다면 크게 무리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출구를 기점으로, 뒤쪽부터 구석으로 돌며 하나씩 치면 쉽게 통과할 수 있다.

 

클리어에 실패할 경우(행동 불능에 빠졌을 경우)에는, 던전 잠입 실패라는 메시지와 함께 강제로 로비로 송환되니, 각별히 주의하면서 플레이 하도록 하자. 구슬을 쳤을 때, 헬하운드가 먼저 나왔을 경우에는 하나씩 풀링해서 잡고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주의사항 *


─ 총 1층 길이의 던전이고, 모두 구슬방으로만 이루어져있다.
─ 항마의 로브를 착용하고 있으면 몹에게 인식 당하지 않는다. 단, 헬하운드는 항마의 로브 착용 여부와 상관없이 플레이어를 인식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몹들 하나 하나의 공격력은 상당한 수준이고, 경험치는 무조건 0 이다.
─ 인식 당했을 경우, 모든 몹은 다대일 선공 형으로 변한다.
─ 인식 거리를 벗어나도, 일정 시간 동안 인식 당하므로, 여유를 두고 플레이 하는 것이 좋다.
─ 볼트 류 마법, 스피리트 오브 오더, 파이어볼, 썬더의 사용은 불가능하다.


 

─ 전체 채팅으로 이야기를 할 경우 몹에게 인식 당한다. (파티/길드 채팅 제외)


 

* 정보를 제공해주신 미나라카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보스 룸 진입 시, 항마의 로브는 자동으로 사라지게 된다. 간단한 컷씬을 감상하고 나면, 키워드 크로우 크루아흐가 생성되고 캐릭터는 던바튼으로 강제 송환된다. (던바튼이 아닌 다른 곳으로 송환되는 경우도 있다) 에반 or 아이던과 대화를 해 보자. 대화 후 부엉이를 통해 간단한 퀘스트가 날아오게 된다.


■. 에반or아이던에게 감사인사


(퀘스트 순서 : 크리스텔과 대화 → 셰이머스와 대화 → 에반 or아이던과 대화)

 
크리스텔과 대화시 크로우 크루아흐에 대한 정보는 가이레흐의 드래곤 석상 발굴을 하고있는 셰이머스가 더 잘 알거라며 셰이머스에게 가보라고 한다. 셰이머스에게 가면 유저를 찾아달라고 자신에게 부탁한것은 에반이라며 에반에게 감사인사를 하라고 언급.

 

(에반기준) 마지막 진행순서인 에반or아이던과 대화를 하면 에반은 에반의 책갈피를 줌. 이 책갈피를 들고있는 상태로 NPC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도서관에 가라는 힌트를 줌.

 


 
■.수호의 부적


(퀘스트 순서 : 에반 or아이던과 대화 → 스튜어트와 대화 → 에반 or 아이던과 대화)

 

이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저 세상과 연결된 바리 던전 통행증을 얻고 에반 or 아이던에게로 가 보라고 한다. 그들은 자신의 반지를 주면서 이번엔 스튜어트에게 가 보라고 한다. 스튜어트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면서 다시 에반 or 아이던에게 가 보라고 한다. 가서 대화를 하면 수호의 부적을 얻게 된다.

 

 


■.결전


(퀘스트 순서 : 타르라크와 대화 → ‘저 세상과 연결된 바리 던전 통행증’, ‘바올 던전 통행증’ 획득 → 저세상 바올 던전 클리어)


이전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하의 각성을 막아달라는 모리안 여신의 영상이 나온다. 타르라크에게 가서 대화를 하자. 타르라크는 저 세상과 연결된 바리 던전 통행증바올 던전 통행증을 준다. 반호르의 바리 던전으로 가서 바리 던전 통행증을 사용하고 저 세상에서 바올 던전 통행증을 사용하여 던전을 클리어 하도록 하자.

 

3명의 파티로 바올 던전에 진입하면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보스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티르 나 노이와 마찬가지로 바올 던전에서도 '나오의 영혼석'을 이용한 부활이 불가능하다. 어드밴스드 깃털이나 파티 부활의 깃털을 준비해 두면 편한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클리어에 실패하였을 경우 저 세상에 있는 모크와 대화하여 '마하의 부활을 저지' 키워드로 대화하면 ‘바올 던전 통행증’을 얻을 수 있다.

 


 

* 등장하는 몹


킹 미믹, 라이트 가고일, 헤비 가고일, 자이언트 웜, 고르곤, 라이칸드로프, 나이트메어 휴머노이드, 스몰 아르고스, 자이언트 헤드리스, 아르고스

 

* 주의사항

─ 총 5층 규모의 던전이다. 여신상은 있으나 여신상 부활이 불가능하므로 사실상 의미가 없다.
─ 갑주 자이언트 웜은 근거리 공격에 대해 낮은 확률로 물리 공격 자동방어가 작동하고, 마법 역시 높은 확률로 방어해내므로 활을 사용한 공격이 가장 효율적이다.
─ 이 던전에 있는 자이언트 헤드리스와 아르고스는 마법 자동방어 스킬이 없다. 볼트 마법+카운터가 주효
─ 라이칸드로프의 경우 윈드밀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레벨업 모션이 나오지 않는다)

 

보스룸에 진입하게 되면 컷신을 감상하게 된다. 루에리와 모르간트가 나오지만 전투를 할 필요는 없으며, 일정 시간 경과 후 크로우 크루아흐가 등장한다.

 


그리고, 대망의 보스, 크로우 크루아흐와의 일전을 치르게 된다. G1의 보스였던 글라스 기브넨만큼의 박력은 없으니 지금까지 힘든 던전을 클리어 해 온 파티라면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으리라 본다.

 

크로우 크루아흐의 공격 패턴은 크게 3가지이다. 석화 공격(일정시간 행동 불가)과 돌진(한 방향의 플레이어에게 대미지), 그리고 브레스 공격이다. 브레스는 파이어볼과 같다고 보면 되며, 하늘로 날아올라서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식별이 용이한 편이다.

 

* 주의사항


─ 모든 공격에 대해서 1단계 내성을 지닌다.(다운되지 않는다)
─ 보스 자체가 갖는 큰 덩치로 인해서 위치 렉이 많이 발생한다.
─ 특수 공격이 우수해도 선공률이 생각보다 낮기 때문에 세 명의 플레이어가 열심히 때리는 것 밖에 별다른 방도가 없다.

 

TIP. 보스룸 진입시, 루에리와 모르간트는 무시한채 벽을 가까이에 등지고 캠프파이어를 적이 있는 방향으로 설치하자. 그렇게하면 일정 거리가 필요한 돌진을 막을수 있으며, 날아오른뒤 일정 시간 후에 쏘는 파이어볼은 캠프 파이어 뒤에 숨어서 취소하게 할 수 있다.

 

석상의 벽을 깨트리면 대망의 엔딩이다. 의미 있는 말을 남긴 그 존재는 사라지게 되고, 모르간트도 어디론가 사라지게 된다. 풀리지 않은 마하의 수수께끼와 티르 나 노이의 진실은 과연 언제 밝혀지는 것일까. 지금까지의 메인스트림을 완수하게 되면 보상을 얻게 된다. 보상은 G1과 동일하게 타이틀과 특수 인챈트 스크롤, 경험치 22만 1천AP 40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인 "흑요석" 인챈트는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스태미나, 체력, 지력, 행운 등을 대폭 상승시켜주지만, 수리비 10배라는 제한이 걸려있다. "여신의" 인챈트와 같이 사용하게 될 경우 10배의 수리비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두 인챈트를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종 던전을 클리어 한 플레이어는 다시 길모어에게 티르 나 노이로 가는 통행증을 살 수 없다(키워드가 회수된다).

 

 


* 기존에 있던 구 ‘여신강림’을 토대로 ‘신여신강림’에 맞게 재편성 하였습니다.


* 지금까지 공략을 보아주신 유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