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솔로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파티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스킬 퀘스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Role Play 딜리스와 라사 : 거미 : 자경단 트레보
메인 스트림 G1 : G2 : G2 - 이상형 정보 :
G3
: G3 - 다크 나이트로 전향하는 법 : G7 : G8 :
G9
: G9 S2 : G10 : G10 S2 : G11 : G11 S2 : G12 : G13 : G14 1부 : G14 2부 : G14 번외편 : G15 : G16 : 휴의 과거 : 샤말라 스토리 : 프롤로그 - 악몽
야수화 퀘스트 팔콘(엘프) 퀘스트 : 비스트(자이언트) 퀘스트
그림자 미션 개요 보기   :   
아본 미션 개요 보기   :   
로드 미션 개요 보기   :   
아르바이트 티르코네일 : 두갈드아일 : 던바튼 : 반호르 : 이멘마하 : 탈틴 : 켈라 베이스 캠프 : 필리아 : 발레스 : 타라 : 벨바스트 : 카브
켈라베이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필리아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피시스 탐험 퀘스트 승급(필수) : 1~5레벨 : 6~10레벨 : 11~15레벨 : 16~20레벨 : 21~25레벨

 

 

제네레이션 1 ‘신 여신 강림’은 마비노기 최초의 메인 스트림인 기존의 구 '여신 강림' 퀘스트를 보다 쉽고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인간과 포워르의 대립을 구체적으로 드러내기 시작한 첫 번째 이야기이다. 신 여신강림은 전 종족이 진행 가능하다. 퀘스트 보상인 '여신을 구출한' 타이틀은 여러모로 메리트 있는 타이틀이며, 두 번째 보상인 '여신의' 인챈트 스크롤은 수요가 높은 물건이다. 이 외에도 초보자를 위한 인챈트 등을 얻을 수 있다.


* 대부분의 퀘스트 아이템은 '전용' 인벤토리에 우선 보관됩니다. 소지품 창에서 찾을 수 없다면 소지품 창 위쪽의 '전용' 탭을 눌러 보세요.


* 기존의 있던 구 ‘여신강림’을 토대로 ‘신여신강림’에 맞게 재편성 하였습니다.


■.프롤로그 - 여신의 메시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튜토리얼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하면 누군가의 메시지를 받게 된다.

 

"들리나요?..."
아... 제 말이 들리고 있군요...
힘든 부탁이지만...
... 이쪽 세상으로 와 주세요.
티르 나 노이가...
파괴되려 합니다...


검은 날개에 새하얀 드레스를 입은 여성이 도움을 요청하는 듯한 영상이 뜨면서 메인스트림 제 1장이 시작된다.

 

새로이 리뉴얼 된 신 여신강림을 시작합니다.

 

 

 

■.시드 스넷타 눈 언덕


(퀘스트 순서 : 시드 스넷타 눈 언덕에서 잃어버린 귀걸이를 찾아 던컨에게 전달)


동영상이 끝나면 부엉이에게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시드 스넷타에서 귀걸이를 찾아달라고 한다. 퀘스트에 언급된 시드 스넷타 눈 언덕은 티르 코네일 북서쪽에 있다. 트레보를 지나 알비 던전으로 가는 길이 두 갈래로 나누어지게 되었는데 두 갈래 길 중 오른쪽 길은 알비 던전으로 통하는 길이며 왼쪽은 시드 스넷타 눈 언덕으로 통하는 길이다.
 


 

시드 스넷타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면 `눈사람의 무덤`이라는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그 뒷 풍경은 말 그대로 눈사람의 무덤이다. 수많은 눈사람의 무덤 중 머리가 반짝이는 눈사람을 찾아 맨손으로 때려 귀걸이를 받아내는 것이다.


귀걸이를 획득했다면 티르 코네일 촌장집으로 이동하여 던컨에게 대화하자. 던컨은 허브를 모으는 곰 이야기를 해주면서 마나 허브를 준다.


■.드루이드 제단의 곰


 (퀘스트 순서 : 낮에 시드 스넷타에 가서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마나허브를 소지한 채 곰과 대화 → '타르라크' 키워드 획득 → 티르 코네일 던컨과 대화 → '사라진 세 용사' 키워드 획득 )


던컨이 얘기한 이 곰은 시드 스넷타 북쪽 들판으로 낮에 가면 만날 수 있다. 곰과 대화를 시도하면 자동으로 마나 허브가 건네진다.


허브를 받은 곰은 `타르라크` 라는 키워드를 주게 된다. 키워드를 얻었으면 티르 코네일 마을 NPC인 던컨에게 가서 대화하자. 던컨은 `사라진 세 전사` 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줄 것이다.


■.사라진 세 전사 이야기


(퀘스트 순서 : 던바튼 학교 안의 스튜어트와 대화 → '타르라크 로켓' 획득 → 알비 던전에서 3용사 RP 진행 → 던컨과 대화)


던바튼 학교로 이동하여 스튜어트와 대화를 하면 스튜어트는 `타르라크의 로켓` 과 알비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를 준다.

 


 
타르라크의 로켓은 세 전사 중에서 `타르라크` 라는 마법사의 유품인 메모리얼 아이템이다. 스튜어트에게 받은 붉은여신의 날개를 사용하면 알비던전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제단에 타르라크의 로켓을 떨어트려 사라진 세 전사의 RP 진행하도록 하자. 사라진 세 전사 RP는 혼자서도 진행 가능하며 난이도는 일반 알비 던전과 같으니 부담 없이 클리어 할 수 있다.


메모리얼 던전을 클리어 한 후, 던컨과 대화를 하자.


■.시드 스넷타의 밤


(퀘스트 순서 : 티르코네일 성당 메이븐과 대화 → '시드 스넷타의 밤' 키워드 획득. '돌이 된 여신의 이야기 책' 키워드 획득 → 시드 스넷타의 타르라크와 대화 → '영원의 땅, 티르 나 노이' 키워드 획득)


티르 코네일 성당의 메이븐에게 찾아가 대화를 하면 티르 나 노이에 갔었던 세 전사의 이야기를 해주며 `시드 스넷타의 밤` 의 키워드와 `돌이 된 여신의 이야기` 라는 제목의 책을 한 권 건네준다. 이 책은 G1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책이니 읽어두자.


밤이 되면 낮에 곰이 있던 자리로 이동하자. 곰이 있던 자리에는 `타르라크` 라는 NPC가 있을 것이다.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그는 티르 나 노이에 가지 말라고 하며 꼭 가야 한다면 던바튼 서점에서 `영원의 땅, 티르 나 노이` 라는 책을 읽어 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절대 자신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리지 말라고 부탁한다.


■.영원의 땅, 티르 나 노이


(퀘스트 순서 : 던바튼 서점의 아이라에게 티르 나 노이 키워드로 대화 → 현실 시간으로 약 3분 경과 → 아이라와 대화 → 대기 → '영원의 땅, 티르 나 노이' 책 획득 → 정독하여 '낙원' 키워드 획득)


던바튼으로 달려가 서점의 아이라에게 말을 걸어 보면 책이 인기가 없어서 다 반품을 하였고 총판에 주문을 해 주겠다고 한다. 대화를 마치고 잠시 기다리면 부엉이가 아이라에게 책을 받아가라는 퀘스트를 가져다 준다.
 


 

아이라를 찾아가면 `영원의 땅, 티르 나 노이` 라는 책을 받고 정독하자. 정독하면 `낙원` 키워드를 얻게 될 것이다. 추가적으로 초보자에게 유용한 ‘모험가의 크럭스 아머’ 를 얻을 수 있다.


■.낙원


(퀘스트 순서 : 타르라크와 대화 → 갈색 마족 통행증+바리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 갈색 마족 통행증을 제물로 바리 던전 클리어(최대 3인까지 플레이 가능) → 보상 방에서 '마족의 메달' 획득)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갈색 마족 통행증` 과 바리 던전 제단으로 갈 수 있는 `붉은 여신의 날개` 를 준다. 갈색 마족 통행증을 제물로 바리 던전을 클리어하자. 총 1층이며, 최대 3인까지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나오는 몬스터는 그렘린, 미믹 등이다.


마족 던전 1층까지 진행해서 보스 룸을 열면 이벤트 동영상이 나온다.


동영상이 끝나면 보스 룸에 있는 위습 3마리와 블랙 위자드를 물리쳐야 한다. 혼자서의 전투가 버겁다면 파티를 구성하여 보스를 물리치도록 하자.


던전을 클리어 하면 `마족의 메달` 이라는 키워드를 얻게 되며 보상 방의 상자에서 `마족의 메달` 이라는 퀘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마족의 메달


(퀘스트 순서 : 반호르 컴건과 대화 → 던바튼 크리스텔과 대화 → 티르코네일 메이븐과 대화 → '사제의 증표' 키워드 획득)


바리 던전을 나오면 마족의 메달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컴건, 크리스텔, 메이븐 순서로 대화를 진행하면 `사제의 증표` 라는 키워드를 얻을 수 있다.


■.마족의 언어를 아는 자

 

(퀘스트 순서 : 티르코네일 레이널드와 대화 → 알비 아레나 던전의 고로와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고로와 대화 →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 키워드 획득)


퀘스트를 완료하고 잠시 기다리면 티르코네일 학교의 레이널드을 찾아가라고 한다. 레이널드와 대화를 하면  알비 배틀 아레나 코인을 얻을 수 있고 이 코인을 사용하여 알비 던전 아레나로 가 보자.


알비 던전 아레나에 위치한 고로와 대화를 한 후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해석이 틀렸다고 하며 다시 알비 던전 아레나의 고로를 만나야 한다. 고로와 대화를 하면 고로는 크리스텔을 만나보라고 한다.


■.둘 브라우 다이람 세넌


(퀘스트 순서 : 던바튼 크리스텔과 → '타르라크 안경 주머니' 와 라비 던전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 타르라크 안경 주머니를 제물로 라비 던전에서 타르라크 RP 수행 → 크리스텔과 대화 → '크리스텔의 전언' 키워드 입수→타르라크와 대화→마족의 책 획득)


던바튼의 크리스텔과 대화를 하면 '타르라크의 안경주머니` 를 준다. 라비던전으로 이동하여 안경주머니를 넣고 RP를 진행하자.

 


 

RP진행을 마치고 크리스텔과 대화를 하면 타르라크에게 자신의 소식을 전해달라고 하며 `크리스텔의 전언` 이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타르라크에게 크리스텔의 얘기를 들려주면, 타르라크는 크리스텔이라면 마족의 책을 번역할 수 있을지 모른다며 마족의 책을 건네준다.


■.마족의 책 번역 작업 + 마족의 책 번역 작업 완료


(퀘스트 순서 : 크리스텔과 대화→(1분 경과 후 부엉이)→크리스텔과 대화)


마족의 책을 크리스텔에게 건네주고 1분 정도 지나면 부엉이로 번역이 다 되었다고 연락을 준다. 하지만 번역이 된 책은 타르라크가 오면 주겠다고 하니 곤란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메이븐이 부탁한 물건의 수령

 

(퀘스트 순서 : 타르라크와 대화 → 티르코네일의 메이븐과 대화 → 일정 시간 경과 후 라사와 대화 → '검은 장미'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 크리스텔과 대화 → '마우러스' 키워드와 '복수의 서' 책 획득)


어쩔 수 없이 타르라크에게 가면 메이븐 사제에게 맡겨놓은 물건이 있다고 하며 부탁을 청한다. 메이븐에게 가면 라사를 찾아가 보라고 한다. 퀘스트가 완료되고 잠시 기다리면 라사에게서 부엉이가 날아온다.

라사와 대화를 하면 '검은 장미' 를 받을 수 있다. 타르라크와 대화를 한 후 크리스텔과 대화하면 `복수의 서` 를 준다. 복수의 서를 정독하게 되면 '마우러스' 라는 사람이 인간에게 복수하겠다는 내용이며 이 책을 읽으면 `마우러스` 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마우러스


(퀘스트 순서 : 던컨과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마우러스의 분실물' 키워드 획득 → 던바튼 광청 에반에게 마우러스의 분실물 키워드로 대화 → '부러진 토크' 와 마스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 부러진 토크를 제물로 마스 던전에서 마우러스 RP 진행 → '모리안 여신의 복수' 키워드 획득)


던컨과 대화를 하면 던컨은 마우러스가 제 2차 포워르 전쟁에서 포워르 측의 마법사 자브키엘이 준비하던 마법을 막기위해 침투했다가 장렬히 전사했다는 말을 해준다. 다시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복수의 서 저자인 대마법사 마우러스가 자신의 스승이라는 말을 하며 이 때 `마우러스의 분실물` 이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던바튼 관청 에반과 대화하면 방금 전 크리스텔이 그 물건을 찾아갔다고 이야기 한다. 크리스텔에게 가면 붉은 여신의 날개와 `부서진 토크` 를 받을 수 있다. 부러진 토크를 제물로 마스 던전에 입장하자.


마우러스는 파이어 원드를 장착하고 있고, 모든 볼트류 마법과 파이어볼의 랭크가 1이며, 마우러스 전용의 패시브 스킬인 '체인 캐스팅' 이 있다. 이는 마법을 1회 차지해도 한 번에 5회 차지가 되는 놀라운 패시브 스킬이다. 라이트닝 볼트로 잡 몬스터를 처리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마우러스 RP 를 클리어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리안 여신의 복수' 키워드를 얻을 수 있다.


■. 모리안 여신 + 복수의 서 돌려받기


(퀘스트 순서 : 던바튼 크리스텔과 대화 → 티르코네일 던컨과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복수의 서 획득 → 던컨과 대화 → 크리스텔과 대화 → 아이라와 대화)


크리스텔과 대화 후 던컨에게 찾아가면 마우러스가 살아있음에 놀라며 분노의 서를 다시 봐야겠다고 한다. 타르라크에게 대화를 하면 던컨이 많은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하며 책을 돌려준다.


돌려받은 책을 던컨에게 건네주면 복수의 서가 3부작일 거라는 얘기를 하며 이 책을 번역한 사람에게 다음 권에 대해서 물어봐 달라고 한다. 책을 번역한 크리스텔에게 물어보면 자신은 모르지만 책방의 아이라라면 알지도 모른다는 말을 한다.


■.현자의 메모


(퀘스트 순서 : 아이라와 대화 → '현자의 메모'와 키아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 현자의 메모를 제물로 키아 던전 클리어(1인 퀘스트) → 복수의 서 획득 → 던바튼 크리스텔과 대화)


아이라에게 찾아가면 아이라는 수소문을 할테니 좀 기다려 달라는 말을 한다. 잠시 2~3분 정도 기다리면 아이라는 `영원의 땅, 티르 나 노이` 책은 키아 던전에 있을 거라면서 그 책을 보기 위해서는 `현자의 메모` 라는 아이템을 넣고 들어가야 한다는 말과 함께 키워드 `현자의 메모` 와 아이템 `현자의 메모`, 붉은여신의 날개를 건넨다.
 
난이도는 키아 일반 던전과 비슷하며, 던전을 클리어 하면 보상 방에서 `분노의 서`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크리스텔에게 가지고 가면 수고했다는 말과 함께 또 다시 번역을 해달라고 말한다.


■.복수의 서 2권 + 복수의 서 3권 찾기


(퀘스트 순서 : 크리스텔과 대화 → '복수의 서 2권' 획득 → 던컨과 대화 → 아이라와 대화 → 티르코네일 학교 라사와 대화 → 가이레흐의 셰이머스와 대화 → 크리스텔과 데화)


크리스텔에게 가면 크리스텔에게서 `복수의 서 2권` 번역본을 받아 던컨에게 가자.

 


 

던컨은 `복수의 서 3권` 이 꼭 필요하다고 한다. 다시 던바튼 서점 `아이라` 에게 복수의 서 3권에 대해 물어보면 노력은 하겠지만 힘들 거라는 말과 함께 기다리라고 한다. 3~4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부엉이가 날라오는데 아이라는 복수의 서 3권의 행방은 티르 코네일 라사가 알 것이라고 한다.


`라사` 와 대화하면 그 책은 가이레흐 유적 발굴장에서 일하는 `세이머스` 가 얻은 것이고 자신은 번역을 맡았던 것이라고 한다.


가이레흐 드래곤 유적지에 있는 셰이머스에게 대화를 하면 ‘복수의 서 3권’을 받을 수 있고 이 책을 크리스텔에게 건네주도록 하자.


■.복수의 서 3권 번역본 받기

 

(퀘스트 순서 : 일정 시간 대기 후 크리스텔과 대화 → 복수의 서 3권 읽기 → '글라스 기브넨' 키워드 획득 → 던컨과 대화 → '파괴의 화신, 글라스 기브넨' 키워드 획득 → 브라이스와 대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엉이가 날라온다. 크리스텔에게 `분노의 서 3권` 번역본을 받도록 하자. 분노의 서 3권 번역본을 읽게 되면 `글라스 기브넨` 이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티르코네일로 넘어와 던컨과 대화를 하면 던컨은 복수의 서 3권을 보여 달라고 하며 글라스 기브넨에 대한 책을 반호르의 `브라이스` 에게 빌려줬으니 그 책을 찾아보라는 말을 한다. 브라이스는 반호르 은행에 있다..


■.글라스 기브넨의 뼈 + 글라스 기브넨


(퀘스트 순서 : '글라스 기브넨의 뼈' 키워드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반호르에 가서 브라이스와 대화를 나누면 ′글라스 기브넨의 뼈′ 라는 키워드를 얻게 된다. 브라이스에게 책을 받아 다시 타르라크에게 가도록 하자.


■.보존의 마법가루 + 모리안의 배신


(퀘스트 순서 : 피오드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 피오드 일반 던전을 클리어하여 '보존의 마법가루' 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 '부서진 안경'+라비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 부서진 안경을 제물로 라비던전 RP 클리어 → '모리안의 배신' 키워드획득 → 타르라크와 대화 → 던컨과 대화)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보존의 마법가루` 를 구해다 달라는 부탁과 함께 피오드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를 받을 수 있다. 날개를 사용하면 피오드 던전에 도착하고 아무 물건으로 던전에 들어갈 수 있다. 보존의 마법가루는 피오드 던전 보상방에서 나오니 파티를 이뤄 보존의 마법가루를 구하도록 하자.


보존의 마법가루를 구했다면 타르라크에게 돌아가 `부서진 안경` 과 라비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를 받을 수 있다. 날개를 사용하여 던전으로 이동하자. 라비 던전 RP는 1인 진행이 가능하다.

 


 
타르라크의 부서진 안경을 제물로 라비 던전에 들어가면 3용사 RP를 수행할 수 있다. 이곳에서 미리 알베이 던전을 체험할 수 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3용사 기준으로는 강하지 않다. RP는 1인 기준 마리 캐릭터로 진행이 된다. 마리의 애로우 리볼버를 적극 활용하여 던전을 클리어하자. 보스 방에는 다크로드가 기다리고 있는데, 근접 공격과 마법 공격을 일정 확률로 튕겨내니 조심하자.

스매시나 매그넘 샷 등의 한 방 스킬을 사용하면 순간 이동하여 유저의 뒤를 노리니 조심하자.

다크로드를 쓰러뜨리면 '모리안의 배신' 키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모리안의 배신’ 퀘스트를 받고 타르라크와 대화를 한 후에 던컨과 대화를 하면 퀘스트는 종료된다.


■.던컨의 연락 + 던컨의 긴급한 연락


(퀘스트 순서 : 던컨과 대화 → '부러진 토크' 획득 → 부러진 토크를 제물로 마스 던전 RP 클리어 → '키홀' 키워드 획득 → 던컨과 대화 → 타르라크와 대화 → 던컨과 대화 → ‘티르 나 노이에 가는 법’ 키워드 획득 → 크리스텔과 대화 → 바리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와 ‘검은 마족 통행증’ 획득)


던컨과 대화하면 '부러진 토크'와 마스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를 받게 되는데, 부러진 토크를 제물로 하여 시라 RP를 진행할 수 있다. 시라 RP 또한 1인 진행이 가능하다.


홀로 던전에 들어가면 마우러스가 되는데, 차분하게 마스 던전을 클리어하자. 마우러스에게는 궁극의 패시브인 스킬인 '체인 캐스팅' 이 있기 때문에 두려울 것이 없다.


던전을 클리어 한 후 티르코네일로 이동하여 던컨을 만나고 타르라크와 대화를 하면 퀘스트가 종료되고 잠시 기다리면 모리안 여신의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이 끝난 후 서둘러 와 달라는 ‘던컨의 긴급한 연락’ 퀘스트를 받는다. 바로 던컨을 만나 대화를 하면 ‘티르 나 노이에 가는 법’ 키워드를 얻게 되고 던바튼의 크리스텔과 대화를 하면 ‘바리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와 ‘검은 마족 통행증’을 받게 된다.

 

* 차후에도 크리스텔에게 ‘티르 나 노이에 가는 법’ 키워드로 대화를 하면 검은 마족의 통행증을 받을 수 있다. 저승에 가기 전에 축복의 포션을 충분히 챙겨가자.


■.티르 나 노이 + 다른 세상의 씰 브레이커


(퀘스트 순서 : 검은 마족 통행증을 제물로 바리 던전 클리어 → 저세상 도착 → '다른 세상의 씰 브레이커' 타이틀 획득 → 티르 나 노이의 도우갈과 대화 → 묘지에 있는 좀비 1마리 퇴치 → 도우갈과 대화 → 녹색 구슬과 완전 회복의 포션 획득)


퀘스트 완료 후 글라스 기브넨을 막아달라는 모리안 여신의 영상이 나온다. 영상이 끝난 후 크리스텔에게 받은 통행증을 바리 던전의 제단에 바쳐 티르 나 노이로 이동 하자. 검은 마족 바리 던전은 1층이며, 난이도는 보통 바리 던전과 같지만 보스 방에 플라잉 소드와 위습이 있으니 주의하자. 둘 다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 전으로 승부를 보자.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상 방 안쪽으로 '다른 세계로` 의 게이트가 보인다. 이 게이트를 클릭하고 열면 `다른 세상의 씰 브레이커` 타이틀 획득과 함께 티르 나 노이(저승, 저 세상)로 이동한다.

 

※ 신여신강림 리뉴얼 이후 요일에 상관없이 저승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르 나 노이의 구조는 티르 코네일과 같다. 다만 NPC는 촌장집에 있는 '도우갈' 한 명 뿐이며, 곳곳에는 좀비와 승냥이, 자이언트 웜이 있다.


도우갈과 대화를 하면 티르 나 노이에서 활동하기 위해서 묘지에 있는 좀비 1마리를 퇴치하라고 한다. 하지만 좀비의 강한 공격력은 무시 할 수 없으니 파티를 이루어 클리어 하거나 윈드밀 스킬을 권한다. 티르 나 노이에서 죽게 된다면 마을부활을 했을 때 `에린` 으로 돌아가야 하니 유의하자.


* 저승에서는 나오의 영혼석을 이용한 부활이 불가능하다.


* 좀비는 카운터와 스매시만 사용하지만, 마법 공격과 활 공격이 들어가지 않으며, 어떤 공격이든 높은 확률로 오토 디펜스를 사용한다. 만약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파티 피니시 규칙을 '파티원 중 누구라도' 로 해두자. 이렇게 하면 도와주는 사람이 좀비를 쓰러뜨렸어도 내가 피니시함으로써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검은 구슬 구하기


(퀘스트 순서 : 녹색 구슬을 제물로 알베이 던전 클리어 → 보상 방의 '검은 구슬' 획득 → 검은 구슬을 제물로 알베이 던전 클리어 → '글라스 기브넨의 부활' 키워드 획득 → 도우갈과 대화 → ‘여신의 팬던트’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도우갈과 대화)


퀘스트를 완료하면 완전 회복의 표션 5개녹색 구슬을 얻을 수 있다. 알베이 던전으로 가서 녹색 구슬을 제단에 바치고 던전에 들어가야 한다. 알베이 던전은 구슬 색에 따라 난이도와 보스 몬스터가 각각 다르다. 보상방에는 검은구슬의 봉인이 있고 봉인을 파괴하면 여신이 갇혀있는 곳으로 인도해주는 '검은구슬'을 얻을 수 있다. 되도록 녹색 구슬 던전을 재물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


- 녹색 구슬 던전 : 쥐, 뱀, 박쥐, 미믹, 검은거미가 출현하는 2층 구조의 던전이다. 일반방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보스로 헤비 가고일과 라이트 가고일이 나오니 주의해야 한다. 둘 다 라이트닝 볼트를 사용한 후 공격하니 조심하자. 헤비 가고일은 근접 공격에 대해 오토 디펜스가 발동하니 주의하자.


검은 구슬을 얻었다면 믿을 수 있는 파티원을 2명을 모은 후 검은 구슬 던전에 들어가자.


검은구슬 던전을 실패하게 되면 다시 녹색 구슬 던전을 돌아서 검은구슬을 획득하여야 한다.


※ 준비물 : 다량의 붕대와 포션 그리고 피닉스 깃털


※ '다른 세상의 씰브레이커' 타이틀이 없으면 검은 구슬 던전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참고 – 알베이 던전은 구슬 색 별로 다양한 던전이 만들어지니 참고로 하자


- 파란 구슬 던전 : 흰거미, 박쥐, 스켈레톤, 플라잉 소드가 나오는 1층 구조의 던전이다. 보스로는 라이칸 드로프가 나온다. 라이칸 드로프를 잡을 때는 절대 다운시켜서는 안된다. 다운시키면 레벨업을 하게 되어 생명력이 전부 차버린다. 게다가 활이나 마법은 통하지 않는다. 이를 물리치려면 해머나 메이스 등 경직이 긴 무기로 1~2타 후 디펜스로 빠지는 방법을 반복하거나 강력한 공격 한 방에 잠재워야 한다. 윈드밀 랭크가 5랭크 이상이라면 제자리에서 윈드밀을 도는 방법도 있다.

 

- 빨간 구슬 던전 : 이 던전은 라비 하급 던전과 같다고 보면 된다. 총 2층이며, 나오는 몬스터도 갑주 스켈레톤 시리즈와 임프, 위습 정도이다.


이곳은 나이트메어 휴머노이드가 보스로 나오는데, 맞을 때마다 변신을 하여 오토 디펜스를 발동한다. 붉을 때는 물리공격, 파란 색일 때는 마법공격, 노란 색일 때는 활 공격을 무조건 튕겨내며, 가끔 흰 색으로 변하여 '진 나이트메어 휴머노이드' 가 되는데 이때는 어떤 공격도 통하지 않으니 윈드밀이나 매그넘 샷, 파이어볼트로 다운시켜 형태가 변하게 유도해야 한다. 나이트메어 휴머노이드는 가끔 '슬림 이너웨어 로브' 를 드랍한다.

 

- 은색 구슬 던전 : 1층 구조이지만 구슬 던전 중 제일 어려운 곳이다. 뱀, 라고데사, 랫맨, 베어울프, 라이트 가고일이 일반 몬스터로 나온다. 어느 던전보다 긴장을 하고 전투에 임하자. 보스방은 키아 하급 던전과 같으며, 주변에 보이는 메탈 스켈레톤을 모두 처리한 후에 골렘을 잡자.
 


이 곳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파티원이 죽게 되면 빨리빨리 다시 부활시켜서 인원수를 확보해야만 한다. 일단 파티원끼리 가까이서 바로 부활시킬 수 있게 밀집해서 버티는 것이 좋고 만약 자신이 공격받는 상황이 아니라면 빠르게 파티원을 부활시키자.

 
검은 구슬 던전의 보스방에는 다수의 고스트 아머가 있다. 패턴은 두갈드 아일의 블랙 솔저와 비슷하다. 한 명씩 유인하여 상대하자.


던전을 클리어하면 여신 모리안을 구출하게 되는데 여신은 글라스 기브넨의 부활이 임박했다면서 글라스 기브넨을 막으라는 말과 함께 ′글라스 기브넨의 부활′ 이라는 키워드를 준다.


도우갈에게 찾아가면 `여신의 팬던트(바인드)` 라는 아이템과 알베이 던전행 여신날개를 받게 된다. 여신의 팬던트를 알베이 던전 제단에 넣으면 최종 전투를 치르게 된다.


■.최종무곡


(퀘스트 순서 : 알베이 던전행 붉은 여신의 날개 획득, '바인드 된 여신의 펜던트' 획득 → 여신의 펜던트를 제물로 알베이 던전 입장 → 글라스 기브넨 격파)


알베이 던전에 들어가면 5층짜리 던전을 맞이하게 된다. 던전의 경우 난이도는 쉽지만 5층던전이니 만큼 나중에는 집중력이 떨어져서 실패할 수 있으니 정신 똑바로 차리고 퀘스트에 임하자.

 

각 층의 중간 보스는 다음과 같다

 

1층 - 헬하운드 2마리

2층 - 라이칸드로프

3층 - 헤비 가고일

4층 - 고스트 아머 6마리


보스방 앞에 가면 상자가 하나가 나오며 이 상자를 열면 `여신의 통행증`과 보스룸 열쇠가 나오는데 여기서 여신의 통행증은 글라스 기브넨과의 싸움에서 전멸을 하게 될 경우 알베이 던전의 제물로 바쳐 6층의 던전을 패스하고 바로 글라스 기브넨을 만나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보스룸을 열게되면 다크로드와 고스트 아머가 등장한다. 고스트 아머를 빠르게 처리하고 다크로드를 잡도록 하자. 다크로드는 패시브 디펜스가 없으니 마음 편히 공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막강한 공격력은 절대 잊어서는 안된다. 다크로드의 갑작스러운 순간이동은 항상 대비를 해야 한다.


다크로드를 없애게 되면 잠깐의 동영상이 나온 뒤 글라스 기브넨과의 전투가 시작 된다.


글라스 기브넨은 생명력이 높기 때문에 차근차근 대미지를 입혀야 한다. 시작하자마 스매시를 꽂으면 '직감' 이라는 패시브 스킬이 발동되어 반격이 들어온다. 따라서 처음에는 윈드밀이나 원거리 공격으로 틈을 만들어 상대하자. 글라스 기브넨을 공격하면 가고일을 소환하는데 이 가고일을 잡게 되면 나무장작과 높지 않은 확률로 `봉인의 스크롤`을 드랍한다.


봉인의 스크롤을 태우면 "여신의 가호가 느껴진다" 라는 글귀와 함께 머리 위에 파란 빛이 뜨게 되는데 30~40초간 보호 100%에 부상률 99~100%라는 효과가 생긴다. 이 상태에서는 글라스 기브넨에게 맞아도 대미지가 1밖에 안나오고 글라스 기브넨에게 공격을 하면 전부 부상이 되버리니 30~40초간 열심히 글라스 기브넨을 공략하자.


글라스 기브넨을 잡으면 바로 이벤트 화면으로 변하며 이벤트 화면과 함께 길고 긴 메인 스트림이 막을 내리게 된다.


보상 : '여신을 구출한' 타이틀, '여신의' 인챈트 스크롤, 여신강림 저널 (100점).


'여신을 구출한' 타이틀


- 의지 20 증가
- 행운 20 증가
- 최소 대미지 1 증가
- 최대 대미지 1 증가
- 최대 마나 10 증가


'여신의' 인챈트


- 무기에 인챈트 가능
- 체력 10 증가
- 의지 10 증가
- 최소대미지 5 증가
- 최대대미지 8 증가
- 최대 생명력 5 감소
- 최대 스태미나 5 감소
- 수리비 10배

 

event_attend.pn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