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경제 시스템
'교역'

교역은 C4 '최초의 거래' 업데이트와 함께 도입된 시스템입니다. G15 메인스트림 '베니스의 상인'을 진행할 때 필수적으로 경험하게 되며, 대륙의 각 마을에 위치한 '교역소'에서 물품을 구입한 뒤 다른 마을의 교역소에 되팔아 얻는 시세 차익으로 마족의 화폐인 '두카트'를 벌 수 있죠. 두카트 외에도 경험치와 골드를 얻을 수 있어 새로운 돈벌이, 레벨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두카트

 

 

두카트는 마족들이 사용하는 화폐 단위로 골드로 바꿀 수 없고, 인벤토리에서도 직접 꺼낼 수 없지만 교역품을 구매하거나, 교역소 ‘상인 임프’ NPC에게 마족 아이템을 구매할 때 혹은 수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교역소 소개

 

 

 

교역도우미 고블린(수리확률 95%) - 교역을 담당하는 고블린 NPC입니다. 맨 처음 교역도우미에게 말을 걸면 기본 자금으로 300두카트를 얻을 수 있으며, [교역을 한다]를 선택하면 교역품을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상인 임프(수리확률 98%) - 두카트로 살 수 있는 각종 물건을 판매합니다. 각종 팔리아스 보물과 개조석을 시작으로 일반 무기보다 성능이 좋은 마족표 무기, 티르빙, 신비로운 세공 도구 등의 한정상품을 판매합니다. 그리고 약탈단 징표를 교환해주거나 환전해주기도 하며, 최근에는 와인 숙성까지 맡고 있습니다.

 

 

 

운송도우미 오거(수리확률 90%) - 운송 수단인 손수레, 마차, 코끼리를 판매합니다.

 

 

 

 

현상범 게시판 - ‘현상범 추적‘을 할 때 이용하는 게시판입니다. 현상범의 정보와 현상금, 현재 추적자 수를 알 수 있습니다.

 

 

 

 

※ 교역의 시작

 

1. 교역의 기본

 

 

 

교역은 교역도우미에게 [교역을 한다]를 선택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교역을 할 때는 기본적으로 싸게 사서 비싸게 팔 수 있는, 즉 얻을 수 있는 차익이 많은 물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이 때 고려해야할 사항이 각 물품의 차익과 자신이 교역할 수 있는 물품의 수량이죠. 그러니 차익과 구매수량을 곱해본 후 가장 많은 차익을 남길 수 있는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품을 구매한 교역소와 거리가 먼 마을일수록 얻을 수 있는 차익은 커지지만 이동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물품의 시세가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세는 공급량에 따라 5분 간격으로 변하므로 처음 구입한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한 뒤에 파는 것이 좋습니다.

 

물품을 구매한 뒤 교역품 구매창을 닫으면 교역이 시작됩니다. 교역중의 캐릭터는 ‘교역 운송 상태’가 되는데 이때는 펫을 소환하거나 건물 안에 들어갈 수 없으며, 자신의 공격력이 50% 하락합니다.

 

 

 

교역을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마을 간의 거리가 가깝고 교역품 가격이 저렴한 ‘티르코네일‘, ’탈틴‘, ’카브‘, ’이벤마하‘ 같은 마을을 중심으로 교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 교역소의 한정 상품의 경우 재고는 적지만 다른 교역품 보다 더 많은 차익을 남길 수 있으며 이 때문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한정 상품은 현실 시간으로 짝수 시(0시 2시 4시... -5~+8분 오차)마다 재고가 채워집니다.

 

교역품을 팔 때도 역시 교역도우미에게 [교역을 한다]를 선택하면 팔 수 있습니다. 만약 교역품을 운반하는 도중 그만두고 싶다면 화면 오른쪽 위의 ’STOP‘버튼을 클릭하면 되지만 이런 경우 구입한 두카트의 75%만 돌려받을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한번 시작한 교역은 끝내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각 마을에서 살 수 있는 교역품과 운송수단별로 들 수 있는 최대 수량/최대 무게를 정리해 놓은 표입니다.

(※ 누락된 한정상품 정보에 대한 제보 받습니다.)

 

1) 티르코네일

 

 

2) 던바튼

 

 

3) 이멘마하

 

 

4) 반호르

 

 

5) 탈틴

 

 

6) 타라

 

 

7) 카브

 

 

8) 벨바스트

 

 

2. 약탈단과의 조우

 

 

 

교역품을 다른 마을로 운송하다 보면 두근거리는 소리와 함께 ‘약탈단 주의’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경고가 보이면 잠시 멈춰서 약탈단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탈단은 변장을 하고 숨어있으며 반투명한 상태로 나타납니다. 약탈단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이동하면 피할 수 있으며, 약탈단과 근접할 경우 약탈단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약탈단이 등장하면 교역품을 내려놓고 전투를 치르게 되며 전투가 끝나기 전까진 교역품을 들고 이동할 수 없습니다.

 

 

 

약탈단의 일부는 교역품을, 일부는 유저를 공격합니다. 약탈단은 약탈 횟수에 따라 머리에 별이 하나씩 생기는데 이 별이 5개가 되면 도주를 시도합니다. 약탈단을 처치하면 빼앗긴 교역품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상태로 일정 시간이 경과해 전투가 끝났을 경우나 약탈단이 도주에 성공했을 경우 교역품을 빼앗기게 됩니다. 만약 뺏겼을 경우, 자신의 교역품을 뺏어간 현상범이 잡히면 교역품을 두카트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약탈단을 쓰러뜨리면 일정 확률로 ‘약탈단 징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탈단의 등급에 따라 ’약탈단 징표’의 등급도 올라가죠. 징표는 상인 임프에게 두카트나 상위 징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급 약탈단 징표의 경우 상인 임프가 판매하는 퀘스트 스크롤을 완료하기 위한 아이템으로도 쓰이니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하는 교역품의 가격이 비쌀수록, 교역품을 구입한 마을에서 멀어질수록 강한 약탈단이 등장하며, 간혹 약탈단 두목이 함께 등장하기도 합니다. 교역시엔 평소의 절반의 공격력만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에 자신이 없다면 약탈단을 피해서 이동하거나 저렴한 교역품을 운송하는 것이 좋으며 그럴 수 없다면 다른 유저와 파티를 맺고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약탈단 추적

 

 

 

 

교역소 근처의 현상범 게시판을 통해 ‘약탈단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서는 교역품을 약탈한 현상범들과 현상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들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현상범을 선택한 뒤 ’추적‘버튼을 누르면 필드에서 약탈단을 발견할 수 있는 ’교역 현상범 추적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때 등장하는 약탈단은 ’베테랑‘, ‘일류’ 약탈단이기 때문에 전투가 힘들어질 수도 있지만, 공격력 감소 패널티와 지켜야할 교역품도 없으니 훨씬 수월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추적 모드에서 약탈단을 쓰러뜨리면 ‘현상범의 낭만농장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현상범의 농장으로 이동하여 현상범을 잡을 수 있습니다. 현상범을 잡으면 현상금과 함께 저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농장엔 항상 현상범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약탈단 추적에 대한 더욱 자세한 팁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박마왕님의 약탈단을 약탈하라!, 역탈에 대하여

 

 

 

※ 밀수업자

  

장래희망이 상인인 캐릭터는 에린 시간으로 오후 7시에 밀수업자가 나타난다는 예고와 오늘의 교역품에 대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밀수업자인 ‘바이런’은 교역품의 원래 가격보다 비싼 가격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더 큰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위치만 알 수 있다면 상인 장래희망이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다만 교역품을 구입한 마을의 신용도가 감소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신용 레벨까지 감소하는 불이익이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다만 에린 시간 하루마다 바뀌는 ‘오늘의 교역품’을 판매할 때에는 현실시간으로 하루에 한번 신용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바이런은 에린 시간 오후 10시에 나타나 오전 6시가 되면 사라지므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클라이제비츠 1519852점
2위 [만돌]어젯밤달 1356237점
3위 룬다에너미 1332710점
4위 침묵음 1107364점
5위 모든클래스 1088544점
6위 간소 1086450점
7위 시그레사토 1029093점
8위 퍼시발 986074점
9위 상처엔염산을 872317점
10위 웅냥먕 860351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