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주요 재능별 가이드
'격투가'

 

바위를 쪼개거나 적과 싸우며 가끔 심심하면 병에 종이를 적어서 바다에 던지며 수련을 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다. 오랜 수련 결과 이제 쓰러트릴 수 있는 적이라면 난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하지만 혼자라서 심심하군. 거기 자네, 크고 아름다운 몸을 가지고 있군. 격투… 배워보지 않겠는가?” – 던바튼에서, 벤치에 앉아있는 육감적인 사내가

 

 

 

격투가는 전사와 같이 근접공격을 주로 하지만, 1:1에 특화된 전투 방식의 직업입니다. 평타를 제외한 기술들은 한방한방이 강하며 경직 시간이 매우 길어서 하나의 적을 확실하게 압도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설명 – 액티브 – 연속기

*격투 연속기 기술은 단계별로 나눠져 있으며, 연속기를 사용시엔 그 전 단계의 기술이 사용되어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1단계

대쉬 펀치 – 격투가의 1단계 기술 중 하나로서 빠르게 전투의 흐름을 자신에게 가져오기 좋습니다. 일반 공격과 스매시엔 무조건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어택 / 윈드밀 / 디펜스를 적이 사용할 때는 반격을 당하여 흐름을 빼앗기니 신중히 사용해야 합니다.
  
차징 피스트 – 격투가의 1단계 기술입니다. 블레이즈와 같이 차징 방식을 사용하며 기를 모은 시간에 비례해서 데미지와 앞으로 나가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방향은 마우스로 지정 할 수 있으며, 노란색 화살표로 표시됩니다.

 

2단계

스크류 어퍼 – 강력한 2단계 기술입니다. 방어와 보호를 확률로 일정시간 동안 파괴하며, 인간의 양손무기 스매시와 같은 600%의 대미지를 줍니다. 랭크가 오를수록 파괴하는 방어/보호 수치가 올라가며 성공률은 특정 랭크에서만 오릅니다.

 

섬머솔트 – 3단 연속차기로 상대방을 혼란에 빠트리는 기술입니다. 일정 확률로 마법과 연금술 사용을 봉인하는 그로기를 겁니다. 1랭크 기준 3타 합 700%의 대미지를 지니며, 3타 각각 크리티컬이 발동됩니다.

 

3단계

 

드롭킥 – 격투 유일의 범위 공격기술입니다. 몬스터 하나를 타깃으로 드롭킥을 사용하면 그 뒤로 부채꼴로 범위피해를 입힙니다. 빨리빨리 사용할 수 있고 다운되지 않는 적에게도 사용 가능하기에 자주 쓰이는 기술입니다.

 

파운딩 – 적을 눕혀놓고 연타하는 기술로서 일부 강한 적을 여럿이 잡을 때 많이 쓰이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파운딩 사용시 F2를 연타하여 추가타를 한번 더 넣을지 말지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설명 – 액티브 – 일반

 

백스텝 – 대기 시간이 긴 격투 기술의 허점을 보완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연속기 사용 후 바로 백스탭을 하여 거리를 벌린 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또한 적에게 다가가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는 백스탭 이동거리가 더 깁니다.(1랭크 기준 인간/엘프 9미터, 자이언트 10미터)

 

리스토어 – 스태미나 소모가 큰 격투가를 위한 회복기술입니다. 랭크가 높아지면 일정 확률로 해독까지 가능합니다.(1랭크 해독확률 95%) 단, 아무 조건 없이 회복을 하는 것이 아니고 리스토어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마법 혹은 연금술을 사용하면 회복한 것 이상으로 생명력과 스태미나가 깎입니다.

 

 


기술 설명 – 패시브

 

너클 마스터리 – 너클 착용시 최대/최소 대미지와 밸런스를 높여줍니다. 랭크 업 시 의지도 주기에 격투가를 지향한다면 필수로 올려야 합니다. 수련이 쉬워서 가장 먼저 1랭크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연속기 마스터리 – 각각 연속기 사용시의 대미지를 높여주며, 특정 랭크에 도달 시 중갑옷을 착용한 상태로 3단계 기술을 사용할 수 없던 것을 3단계 기술 대미지 감소로 완화시켜줍니다. 수련치가 F랭크부터 1랭크까지 똑같으며, 1~3단계 연속기를 사용해야 하는 횟수가 무지막지하기에 랭크 업이 상당히 더딘 스킬입니다. 자이언트는 쿨타임 감소폭, 대미지 증가량이 인간/엘프에 비해서 크며, 중갑옷 패널티가 없습니다.

 

 

격투가는 사용 할 수 있는 무기의 개수가 적지만, 너클 중 상급에 속하는 브레이스 너클의 도면이 상당히 빨리 풀려서 타 직업군에 비하면 높은 능력치의 수제 무기의 공급이 원활합니다. 개조식 자체도 일방통행이어서 장인 개조의 도박성만 제외한다면 빠르게 무기를 갖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들의 엄청난 수련치 때문에 쉽게 강해지기는 힘듭니다.

 

격투가는 주로 적의 수가 적고 강한 곳에서 빛을 발합니다. (EX: 무도대회) 연속기들의 대기시간이 길긴 하지만 단계별 기술이 각각 두 개인만큼 1-2-3단계 순서대로 사용하다 보면 먼저 사용한 기술의 대기시간이 돌아와서 빗맞춘다거나, 오토 디펜스가 발동하지 않는 이상 거의 무한대로 적에게 공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1에 특화되어 있는 만큼 그에 상응하는 패널티도 존재합니다. 바로 1: 多에 불리한 것입니다. 너클을 착용시 윈드밀의 범위가 대폭 감소되며, 격투 기술 중엔 범위기가 딱 하나밖에 존재 하지 않으며 그마저도 3단계 연속기라 사용하기가 힘들며, 드롭킥의 특성상 준비 동작 도중 적에게 타격을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땐 평타를 한대 때린 뒤에 드롭킥을 사용하면 준비 동작 중에 공격받지 않습니다.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클라이제비츠 1520617점
2위 [만돌]어젯밤달 1360167점
3위 룬다에너미 1344482점
4위 침묵음 1107979점
5위 모든클래스 1089972점
6위 간소 1087280점
7위 시그레사토 1029093점
8위 퍼시발 987906점
9위 상처엔염산을 872562점
10위 웅냥먕 860731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