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주요 재능별 가이드
'근접 계열'

 

"전사는 말이야, 빗맞을 확률이 존재하지도 않고 별 다른 준비가 필요하지 않지. 다가서기만 하면 여러 명이 있어도 확실히 공격이 가능해. 당신도 멀리서 찔끔찔끔 혹은 이것저것 준비해서 공격하는 것보단, 눈앞에서 확실히 제거하는 편이 좋지 않나? 그래, 역시 몸으로 부딪혀야지. 크고 멋진 무기를 과시하며 적에게 이기는 그 쾌감이란… 말로 할 수 없지. 어때? 당신도 전사를 하지 않겠어?”

-던바튼에서,  지나가던 수상한 행인으로부터

 

<적에게 다가가서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전사는 근접 공격을 기본으로 한 전투방식을 사용하는 직업군입니다. 강한 한방, 1: 전투에 유리한 범위 공격 등 여러 가지 기술을 지니고 있으며, 짧은 대기시간으로 인해 효율적인 전투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기술 설명

 

액티브

 

스매시 - 전사의 강력한 한방 기술입니다. 전사의 주력기술이며, 5랭크부터는 낮은 범위 데미지가 적용되고 그 범위는 무기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카운터 어택 - 적의 공격을 이용한 반격기술입니다. 1 :1 전투에 유리하지만, 비효율적인 방어/보호의 데미지 차감방식으로 인해 낮은 데미지가 발생하여 비주류 기술이 되었습니다.

 

윈드밀- 전사의 범위공격기로서, 범위 내의 적에게 동등한 대미지를 입힙니다. 보호의 크리티컬 상쇄 율을 무시하여 크리티컬을 30%만 맞춰주어도 최대 확률이 됩니다. 또한 적들을 밀쳐내어 위기 탈출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디펜스 - 전투계열의 유일한 공통 방어기술입니다. 방패를 착용하면 매그넘 샷도 쓰러지지 않고 방어가 가능하며 랭크가 올라갈수록 기본 방어와 디펜스 성공시의 방어/보호 적용수치가 상승됩니다. 현재 한계가 있는 방어/보호의 수치, 몬스터들의 높은 공격력, 그리고 공격력중시 장비 선호 등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활용빈도가 낮아진 기술입니다.

 

파이널 히트 - 전사의 중급 전투 기술로서, 입수를 위해선 이리아에서 특수한 퀘스트를 행해야 합니다. 사정거리 내라면 순간이동을 통해서 바로 공격이 가능하며, 순간이동 거리와 지속시간은 특정 랭크에 도달할 때 마다 증가합니다. 너클/쌍검 착용 시 적을 다운시키지 않고 무한 공격이 가능하며, 그 외의 무기 착용 후 사용 시 경직도가 매우 높아져 1타 타격만으로 적이 다운됩니다. 강한 공격력이 받쳐주지 않는 상황에선 여러 마리의 적을 상대 할 시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하니, 강한 몬스터 하나를 상대할 시 안정적으로 피해를 입히고 들어 갈 수 있어 좋습니다. 단, 헤비 스탠더 보유 몬스터의 경우 반격을 당하니 양날의 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돌진- 원거리에서 활을 사용하는 작을 견제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돌진하는 동안 화살의 경직을 무시하고 피해를 감소시키며 대상에게 부딪혀 피해를 줌과 동시에 공격할 틈을 만들어냅니다. 자이언트는 방패를 착용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 어택 - 일반적인 상황에선 사용할 수 없는 전사의 특수 연계기술입니다. 상대가 쓰러졌을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타이밍과 무기의 경직도에 따라 추가로 다른 기술 연계가 가능합니다.

 

 

회피- 돌진이 화살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공격할 틈을 만들어낸다면, 회피는 틈을 만들어 내지 않는 대신 확률적으로 마법을 포함한 원거리 공격 모두를 피할 수 있습니다. 랭크에 따라 확률이 달라지며, 최대 3회 연속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발구르기– 자이언트 전용 스킬로 상대의 방어에 상관없이 대미지를 주는 범위 공격 스킬입니다. 랭크가 상승할수록 범위와 대미지가 증가하며, 스매미나와 힘을 올려줍니다.

 

 

던지기– 자이언트 전용 스킬로 자벨린을 던져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스킬이 준비되면 조준 과정 없이 바로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던지기의 공격력은 체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타운트– 주변의 있는 적을 유인하는 스킬입니다. 유인 당한 적은 일정시간 동안 고정적으로 타운트 사용자를 공격합니다. 랭크가 높아질수록 더욱 강한 적을 더 오랫동안 유인 가능합니다.

 

 

윈드브레이커– 방패를 착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윈드브레이커 중엔 방어, 보호 보너스를 받지만 움직일 수 없으며, 평타와 윈드밀 그리고 타운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중에 데들리가 되어도 스킬이 풀리지 않습니다. 타운트 랭크가 높고, 방어와 보호에 자신 있다면 그림자세계의 유황거미 중앙 방에서 거미들이 나오는 문을 막아버리는 든든한 방패가 될 수 있습니다.

 

랜스 차지 - 랜스 장착 시 사용할 수 있는 돌진의 강화판 기술입니다. 돌진과 달리 경로의 적 모두를 타격하며 대상에겐 큰 피해를 입힙니다. 거리에 비례하여 피해 량이 늘어나며 말 탑승 후 사용 시 더 강해집니다.

 

랜스 카운터 - 방어와 반격기술인 디펜스, 카운터를 못 쓰는 랜스 장착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카운터와 달리 시전 후 일정 시간 후에 자동 해제됨으로 인해 무제한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긴 대기시간과 중간에 취소가 불가능한 점으로 인해 많은 불평이 나오고 있는 기술입니다.

 

 

 

패시브

 

컴뱃 마스터리 - 모든 근접무기의 기본이 되는 1차 마스터리입니다. 생명력과 근접무기 데미지, 밸런스에 보너스가 붙습니다.

 

 

소드/액스/블런트/랜스 마스터리 - 해당하는 타입의 무기 공격력을 상승시킵니다. 무기마다 데미지 상승수치는 다르며 밸런스/크리티컬이 추가로 붙는 마스터리도 있습니다. 랜스 마스터리의 경우 9랭크 이상 습득 시 경직도를 줄여주어서 2타 다운-▷3타 다운으로 바꾸어줍니다.

 

 

 

전사는 빗맞을 확률이 존재하는 궁수나 유지비가 많이 드는 법사와 달리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서 마비노기를 처음 접하는 유저 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직업군입니다. 한방은 중급마법에 비할게 못되지만 시전시간 등을 고려해보았을 때 빠르고 효율적인 전투를 합니다. 전사에 특화된 자이언트의 경우 일부 양손무기를 방패와 함께 착용이 가능하며, 방패 없이 돌진을 할 수 있습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는 양손검(인간의 경우 양손검+쌍수)을 선호하고, 하드 이상부터 랜스를 사용한 전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베스트 팁 링크

- 박마왕 님의 [강한 남자는 창을 든다- 랜스의 실전적 운용 ver2]

- CAMUS 님의 [자이 전사, 후반 대미지 성장을 원한다면]


순위 닉네임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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