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Extra Form
넥슨은 9일 넥슨아레나에서 마비노기 유저간담회 '파멸의 부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여름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 시작 전 유저들 캡슐 뽑기를 통해 다양한 마비노기 상품을 증정하는 '행운의 부름'과 퍼거스 코스튬 플레이어와 함께 사진을 찍는 '영웅의 부름' 이벤트에 참여하며 해앗 시작을 기다렸다.


이후 오후 2시부터 1부 행사가, 오후 3시부터 2부 행사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이 발표되는 2부 행사는 넥슨 유튜브 채널과 마비노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DSC05518 - 복사본.JPG


DSC05506.JPG


DSC05514.JPG


DSC05516.JPG


DSC05530.JPG


DSC05534.JPG


DSC05536.JPG



마비노기 파멸의 부름 1부 - 유저 이벤트

오후 2시부터 MC 송아름과 함께하는 마비노기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정답을 맞춘 유저에게는 넥슨 캐시를 주는 평범한 이벤트였지만, 문제의 난이도는 평범하지 않았다.


DSC05564.jpg

DSC05570.jpg



퀴즈 이벤트 다음에는 퍼거스 코스튬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마비노기식 가위바위보 이벤트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표해 5명의 유저가 무대에 나가 가위바위보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행사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상품이 증정되는 이벤트였다.


접전 끝에 3:2로 유저들의 승리로 끝났다.


DSC05593.jpg

DSC05597.jpg




모든 이벤트가 종료되고, 유저들에게 업데이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티저 영상을 보고 2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진행할 질문을 미리 작성했다.


DSC05604.jpg




마비노기 파멸의 부름 2부 -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파멸의 고리'



DSC05608.jpg


0-.JPG


오후 3시부터 마비노기 박웅석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와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파멸의 고리'라 이름 붙여진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투 재능 체인 슬래시와 신규 재능 관련 스토리 이벤트, 신규 전투 미션 '벨테인 미션'이 추가되며,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0.JPG


체인 슬래시

'체인 슬래시'는 칼날 달린 채찍 형태의 신규 무기 '체인 블레이드'로 적으로부터 흡수한 '마이너스 에너지'를 자신의 힘으로 바꿔 활용하는 콘셉트의 전투 재능이다.


02.JPG


03.JPG


04.JPG


'체인 블레이드'는 무기를 휘둘러 적을 잡아 끌거나, 땅에 무기를 꽂아 빠르게 이동하기, 적과의 거리에 따라 무기의 길이가 달라지는 등 역동적인 모션을 보여주는 무기다.



신규 시스템 - 도르카 시스템

'도르카'는 어둠을 뜻하는 켈트어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얻는 '마이너스 에너지'다. 체인 슬래시 관련 스킬들은 이 '도르카'를 모아서 활용할 수 있다. '도르카'를 소모하는 스킬들은 별도의 생명력, 마나, 스태미너 소모나 쿨타임이 없어서 기존 전투와는 다른 방식으로 운용해야 한다.


06.JPG


'도르카'는 체인 블레이드 외에 다른 무기로도 모을 수 있다.



신규 시스템 - 투아림 시스템

'투아림'은 믿음을 뜻하는 켈트어로, 체인 슬래시 재능 스킬 보유 시 생기는 고유의 파티 공유 에너지다. 투아림이 늘어날수록 자신과 파티원에 적용되는 이로운 효과가 강해지며, 100%가 되면 다음과 같은 강력한 효과가 발생한다.


모든 파티원의 생명력, 마나, 스태미너 회복

모든 파티원의 모든 스킬 쿨타임 초기화

체인 슬래시 전용 스킬 무한 사용 가능

체인 슬래시 재능의 필살기 '투아림 익스플로전' 스킬 해금


08.JPG



신규 스킬

체인 슬래시 재능은 기존 재능의 장점을 아우르는 여러 스킬로 구성돼있다. 근거리와 원거리, 1:1부터 범위 공격까지 가능한 13개의 신규 스킬이 새로 추가된다.


09.JPG


또, 체인 슬래시 재능의 모든 스킬은 '솜씨'와 '행운' 스탯의 영향을 받는다.



전투 스킬

'도르카'를 흡수할 수 있는 평타 공격 '도르카 스내치'

근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휘감아 빠르게 이동하며 뚫고 지나가는 '레이징 쓰러스트'

체인으로 빠르게 찔러 적을 경직 시키는 '체인 임페일'

날렵하게 날아올라 적들을 쓰러뜨리고 강타하는 '체인 스위핑'

적을 허공에 들어 올려 내리치는 '체인 크러시'

다수의 적을 잡아 끌어 공격하는 '스피닝 슬래시'



유틸 스킬

체인 액션을 이용한 이동 스킬 '앵커 러시'

적이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주변의 적을 모으게 하는 디버프 스킬 '데스 마커'

'도르카'를 긴급 충전하는 '도르카 컨버전'

일정 시간동안 '도르카' 스킬의 효과를 강화하는 버프 스킬 '체인 버스트'




신규 시나리오

체인 블레이드의 사용법과 '도르카' 컨트롤을 알려주는 새로운 등장인물 '에아렌'과 관련된 시나리오가 추가된다. 에아렌은 멀린, 디바, 프로페서 J, 트레저헌터, 마스터 셰프와 함께 하던 제로 영웅 중 한 명이었으나, 특정한 이유로 잊혀진 영웅이 되었다고 한다.


12.JPG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어째서 그녀가 잊혀졌는지, 또 그녀와 영웅들의 과거도 확인할 수 있다. 



13.JPG


19.JPG


신규 재능 '체인 슬래시'와 에아렌에 관련된 이야기는 7월 20일 1차 업데이트되며, 테스트 서버에서 7월 10일부터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8월 3일의 2차 업데이트에서는 벨테인 기사단과 함께하는 신규 모드 '벨테인 미션'이 추가되며, 미션을 통해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8월 17일 3차 업데이트에서는 벨테인 미션의 엘리트 모드가 추가된다. 


15.JPG


16.JPG


18.JPG



여름 업데이트 이벤트 


21.JPG


22.JPG


신규 재능 업데이트 전후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타임 이벤트, 사전예약 이벤트, 사전 이벤트, 프리 시즌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를 통해 넥슨 캐시나 항공권, 게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쇼케이스에 입장한 유저들을 위한 경품 응모권 추첨 행사가 진행됐다. 


23.JPG


24.JPG




20.JPG


25.JPG

▲ 마지막 퇴장과 함께 다양한 굿즈가 담긴 선물을 받아가는 유저들 


DSC05717.JPG


DSC05718.JPG


DSC05721.JPG


DSC05724.JPG


DSC05727.JPG

▲ 선물 안에는 신규 캐릭터의 핸드폰 고정링과 일러스트 카드, 캔들, 아크릴 스탠드, 넥슨 캐시 등이 들어 있다. 



다음은 쇼케이스 진행 중 나온 유저 질문에 대한 디렉터의 대답을 정리한 것이다.


'마이너스 에너지'라고 부르던데, 페널티는 없는가?

페널티에 대해 예민한 것 알고 있다. 도르카 시스템 자체는 상대방에게 공격함을 통해 마이너스 에너지를 흡수, 발현하는 시스템이다. 도르카 에너지를 채우거나 지속할 때 어떤 영향을 받을 지 시나리오에서 알게될 것이다. 다만 전투에서는 기본적으로는 페널티는 없다.


쿨타임 없으면 다른 재능은 버려지는 것 아닐까?

쿨타임은 스킬 사용이나 밸런스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친다. 이번에는 신규 재능에 맞춰서 독립적인, 새로운 시스템을 넣었다. 딜레이가 없어서 밸런스 문제가 있지 않냐고 할 수 있지만, 이 시스템은 내가 전투에 얼마나 적극 참여했느냐에 따라 영향력이 달라진다. 전투에 적극적으로 임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반대의 결과가 나올 것이다.


땡스노트 30페이지가 '상처많은 느그웅'이었다. 상처 많이 받았다는데 괜찮나

내가 쓴 것이 많다. 그랜드마스터, 승단, 등등 열심히 하고 있다. 개발팀도 약 먹여가며 하고 있다. 사실 동양에서 보면 업데이트를 보면서 열심히 하고 있음에도 '그저 그렇구나' 하는 반응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요즘에는 응원도 있고 칭찬도 들어 많이 나아지고 있다. 여러분 믿고 가고 있다.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행운과 솜씨. 자이언트 챙겨준다더니 솜씨 스탯을 쓰다니...

정확히 예상한 질문이다. 당연히 이런 얘기 나올 거라 생각했다. 그럼 내비둬야지 뭐… 그런 상황 예상된 만큼 상대적인 상황 생길 것이다. 자이언트는 특별히 '마이트 오브 라데카'에 신규 재능 옵션을 추가했다. 특수한 상황에 다른 재능보다 훨씬 좋은 능력을 낼 수 있을 것이다. 직접 해보면 "아 그래 그정도는…" 할 것 같다. 그랬으면 좋겠다. 7월 10일부터 테섭 나가는 만큼 최대한 밸런스 잡을 것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G21은 언제?

현재 개발 중이다. 만드는 중인데, 작년 할로윈때는 "할 예정이에요" 했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조금만 기다리면 만날 수 있을 거 같아요" 하면... 싫죠? 2017년 겨울에 선보일 것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정말 열심히 만들고 있다.


서버렉 위치렉 어쩔?

아무래도 이전에도 말했듯 시스템 변경은 굉장히 큰 규모의 대격변이다. 그런데 우리가 한 축으로는 이를 만들며 테스트하고 있다. 재미있었던 걸 보면 6월 22일 위치렉 수정이 있었는데 다들 잘 모르더라. 사실상 이동 로직 자체를 새로 바꿨다. 그러면서 기존 내용과 비슷하게 운영되어야하니 맞추고 있다. 몇몇 이동 스킬에 대해 위치렉이 개선됐다. 위치렉 한 번 확인해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이를 좀 더 뒷받침하는 게 서버렉 관련 내용. 이게 최근에도 들어갔고 이후에도 들어갈 것이다. 공지에 보면 없데이트네~ 하는 순간 그런 액션들이 들어가고 반영하고 있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이다. 나름 최선을 다해 쾌적한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니 조금 더 관심 가져주시고 예쁘게 봐주시길 바란다.



여러분과 소통하며 의지하고 개발하는 지금이 되게 너무 행복하고 좋다. 계속 준비하는 내용은 이외에도 더 있다. 나름 준비하는 업데이트가 나갈 예정인데 여러분의 응원과 힘에 개발팀이 일을 하며 나가고 있다. 여러분에기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린다. 마비노기 앞으로 응원해주고 재미있게 플레이 해 줬으면 좋겠다.


 




댓글 0
2017.11.16
1
2017.09.07
1 - 83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클라이제비츠 1543494점
2위 [만돌]어젯밤달 1414666점
3위 룬다에너미 1397378점
4위 간소 1127126점
5위 침묵음 1119651점
6위 모든클래스 1112530점
7위 시그레사토 1029093점
8위 퍼시발 1017812점
9위 상처엔염산을 882558점
10위 웅냥먕 868197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