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1996년 2월 27일은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이 일본에 발매된 날이었습니다. 이 기념적인 날로부터 23년 후인 2019년 2월 27일, 포켓몬스터는 8세대가 되는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27일 오후 11시 진행된 포켓몬 다이렉트에서 신작인 ‘포켓몬스터 소드’와 ‘포켓몬스터 실드’가 공개됐습니다. 최초 공개된 완전 신작으로, 7분 간의 영상을 통해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게임의 로고, 여행할 지방, 스타팅 포켓몬을 공개했습니다. 

 

로고.jpg

▶ ’포켓몬스터 소드’와 ‘포켓몬스터 실드’의 로고. 한글 자막 다이렉트도 동시 송출되었기 때문에 한글 로고도 바로 공개됐습니다. 포켓몬스터 검방이네요. 

 

남캐.jpg

여캐.jpg

▶ 이번 작품의 주인공 캐릭터입니다. 여자아이가 귀엽네요.

 

배경.gif

 

여행을 할 무대는 ‘가라르 지방’이라는 곳입니다. 세로로 길쭉한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주인공의 집으로 보이는 남쪽 지방은 따뜻해 보이는 풀과 밭이 가득한데, 북쪽은 설산이 보입니다. 중간에는 산업 도시도 보이고요. 배경 그래픽이 다른 포켓몬 시리즈에 비해 상당히 우월해져서, 여행을 즐기면서 다양한 풍경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스터 8세대의 루머 중에 배경이 영국 지방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영상에서 본 증기기관과 빅 벤과 닮은 시계탑에서 배경에 대한 루머는 맞은 듯합니다. 

 

가라르지방.png

 

빅벤 증기기관.jpg

▶ 영국… 증기기관… 8세대의 새로운 타입은 석탄 타입?(?)

 

영국축구.jpg

▶ 영국이 배경이라 축구도 등장할까요? 

 

27일 공개된 영상에는 배틀과 일부 포켓몬의 인게임 모델링도 등장했는데요. 이 부분은 솔직히 이전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배틀할 때 이펙트만 날아가는 장면이 특히 익숙함이 느껴집니다. 배틀 이펙트와 배경은 이전 시리즈에 비하면 많이 화려해진 걸 보면 레츠고 시리즈에 사용했다던 ‘에비스 3’의 기술이 적용된 걸까요? 

 

배틀 이펙트.jpg

배틀 이펙트2.jpg

▶ 화려해진 이펙트는 눈에 띕니다. 

 

랜덤 인카운터.jpg

▶ 레츠고 시리즈에서 호평이었던 심볼 인카운터는 다시 랜덤 인카운터로. 

 

스타팅 포켓몬은 풀타입의 꼬마원숭이포켓몬 ‘흥나숭’, 불꽃타입의 토끼포켓몬 ‘염버니’, 물타입의 물도마뱀포켓몬 ‘울머기’입니다. 이 세 마리는 이름과 모습, 귀엽게 뛰어다니는 모습만 공개되어서 진화하면 어떤 타입이 될 지, 어떤 모습이 될 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염버니.gif

 

울머기.gif

 

흥나숭.gif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대한 내용은 앞으로도 계속 공개되며, 게임은 Nintendo Switch로 2019년 겨울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입니다. 

 

발매.jpg

 



댓글 0
1 -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