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cod4.jpg

 

어느덧 2018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학생 게이머에게 있어, 본격적인 PC 업그레이드 시즌이라 할 수 있는 겨울방학도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돌아보면 지난 2017년과 2018년은 PC부품 가격 폭등으로 인해 게이머에게 있어 너무나 끔찍했던 기간이었다. 


다행히 최근 PC 부품 가격이 상당 부분 안정되어 가고 있는 만큼, 올 겨울은 오랜만에 PC 업그레이드를 꿈꾸어도 좋을 듯하다. 마침 인텔도 지난 10월, 게이머를 정면으로 겨냥한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를 출시했다. 인텔이 ‘커피레이크 리프레시’를 두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 CPU”를 모토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게이머의 관심도 뜨겁다. 


크게 올라가고 있는 게이밍 PC 요구 사양
그 동안 대중적인 게임을 위한 PC 요구 사양은 그리 높지 않았던 것이 현실이다. 한국 게임 시장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던 온라인 게임이 그다지 높은 사양을 요구하지 않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다. 그러나 게임 시장의 구도가 급변하고 있다. 2017년 ‘배틀그라운드’를 시작으로 PC 요구 사양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하나 덕분에 PC 업그레이드 열풍이 불었을 정도다.

 

vikendi.jpg

▶ 12월 업데이트 예정인 '배틀그라운드'의 설원맵, 비켄디

 

최근 발매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나 ‘배틀필드V’ 등도 만만치 않은 사양을 요구하는 AAA급 멀티플레이 PC 게임들이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로스트아크’도 겉으로 보기에는 낮은 사양을 요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게임에서 많은 사람이 몰리는 컨텐츠를 즐길 때에는 특히 프레임 방어를 위해 생각보다 훨씬 높은 사양을 요구한다.


또한 콘솔 게임 제작사, 특히 일본 게임 회사들이 PS4나 엑스박스 원 같은 가정용 게임기를 넘어, ‘스팀’ 플랫폼으로 활발하게 게임 출시를 하고 있다.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몬스터 헌터 월드’도 그렇고, 내년 초에는 반다이남코의 ‘에이스컴뱃7’도 스팀 플랫폼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이런 게임을 제대로 된 그래픽으로 즐기기 위해서라도 고사양 PC가 필요한 실정이다.


고성능 게이밍 PC의 두뇌, 인텔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로 해결
전통적으로 인텔 CPU 제품군은 게이밍에 매우 강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고사양을 요구하는 AAA급 게임이나, 많은 사람이 몰리는 온라인 게임에서 인텔 CPU 제품군은 언제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해 왔다. 가장 가혹한 게이밍 환경이라 할 수 있는 PC방에서 절대 다수가 인텔 CPU를 사용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다.


인텔은 게이밍 PC 수요를 정면으로 겨냥하고, 지난 10월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 제품군을 출시했다. 그에 걸맞게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 제품군은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i7-9700K CPU는 현존하는 최강의 게이밍 CPU 중 하나로, 합리적인 가격에 강력한 게임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cc3f209a3d89656c11036383e6131f9c.jpg

 

최상위 제품인 인텔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i9-9900K CPU는 12월 초 현재 60만원대로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게임 외에도 동영상 작업을 자주 한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 CPU다.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이고, ‘게임 스트리머’를 노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도비 프리미어를 이용한 동영상 편집과 게임 스트리밍에 강한 i9-9900K는 적절한 투자 가치가 있는 CPU일 것이다.


또한, 자신이 여전히 인텔 6세대 CPU 이하의 구형 CPU를 사용하고 있거나, 한 번 업그레이드로 2년 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PC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다면 올 겨울에는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인텔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가 정답이다. 좀 더 욕심을 내서 이번 기회에 게임 스트리밍까지 해보고 싶다면 앞서 설명했듯 인텔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CPU 중 상위 제품군도 노려 볼만 하다.

 

ac7.jpg



댓글 0
1 3 -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