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다운로드.png

 

요즘에는 배틀로얄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배틀로얄 장르는 수십 명의 유저가 한자리에 모여서 대결하는 만큼, 기존의 슈터 게임과 달리 랙에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좀 더 나은 성적을 위해 인풋랙이 적은 모니터, 고성능의 게이밍 주변기기를 갖춰도 랙이 있는 환경에서는 자기 실력을 100% 발휘하기 어렵죠.

 

항상 쾌적한 환경이 되었으면 하지만 매칭은 하늘의 선택, 종종 머나먼 나라의 플레이어가 함께 매칭돼 그 판을 랙으로 완전히 망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먼 거리의 플레이어와 매칭되지만 않아도 플레이 환경이 훨씬 나아질 것은 자명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넷기어의 게이밍 공유기 XR500의 '지오 필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죠.

 

 

'지오 필터'란?

'지오 필터'는 XR500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 게임 호스트의 거리를 제한하고 느린 플레이어를 허가 및 차단함으로써 거리로 인한 랙 현상을 해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과는 거리가 먼 북미의 서버까지 매칭되지 않도록 서버 접속 범위를 조절한다던지, 그 안에서도 핑 지연 값이 높은 플레이어를 사전에 차단할 수도 있는 식이죠.

 

지오 필터는 필터링 모드와 관중 모드를 지원합니다. 필터링 모드는 게임 실행 시 연결되는 서버와 호스트의 접속 반경 범위를 설정하는 것과 게임에 참여한 피어에 대한 접속 허가 설정이 가능하죠. 그리고 관중 모드는 접속 반경의 설정을 지원하지 않으며, 피어에 대한 접속 허가 설정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003.png

▶거리 설정을 통해 접속 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igh_ping.png

▶핑 지연 값이 높은 피어는 '거부'를 선택해 차단할 수 있습니다.

 

 

'지오 필터'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건 콘솔 게임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같은 콘솔 게임기로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이러한 지오 필터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선 상태가 불안정한 중국 플레이어들을 차단하고, 한국이나 일본 등 회선 상태가 좋은 국가의 서버에 연결하게끔 조정할 수 있으며, 그 안에서도 핑 지연 값이 높은 피어를 차단해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죠.

 

아쉽게도 PC 게임에서는 관중 모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플레이어들이 나하고 매칭될지 볼 수는 있지만, 어떻게 할 수는 없는 거죠. 넷기어 측의 설명으로는 PC 게임 대부분이 지역별 서버를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지역 서버로 연결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013.png

▶넷기어의 설명에 따르면, PC는 접속 범위의 설정은 할 수 없어도 핑 지연 값이 높은 피어의 차단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XR500이 PC 게임을 주로 즐기는 유저에게 메리트가 아주 없는 건 아닙니다. '지오 필터' 외에도 패킷 대기열 버퍼로 인한 게임랙을 방지하는 '안티-버퍼블로트', 일정 이상의 대역폭을 할당해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만들어주는 '대역폭 할당', 게임 트래픽을 자동으로 감지해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자동 게임 트래픽 우선 처리' 등 XR500에서 지원하는 다른 기능을 활용해 랙을 줄일 수 있으니까요. 물론, 콘솔 게이머도 이를 활용해 렉을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넷기어 XR500 게이밍 공유기로 게임랙 줄이는 방법(제공: 넷기어)

 

 

조금이라도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원한다면

사실 넷기어 게이밍 공유기 XR500은 조금 이른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네트워크와 관련해 플레이어가 손댈 수 있는 곳은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요. 또, PC 게임을 주로 하는 유저라면 XR500의 핵심 기능인 '지오 필터'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는 점도 조금은 아쉽죠.

 

그래도 XR500은 플레이어에게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한 손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원한다면 넷기어 게이밍 공유기 XR500의 구입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XR500.jpg



댓글 0
1 -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