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1월부터 여러 이슈로 뜨거웠던 모바일 게임 시장은 오는 여름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필두로, 글로벌 흥행 액션 RPG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 '다크어벤저 3', 리니지2 레볼루션, 요괴 등 올해만 해도 여러 흥행작을 출시한 넷마블게임즈의 신작 '데스티니 6', 카카오게임이 직접 퍼블리싱하는 글로벌 흥행작 '음양사 for Kakao'의 4종이 정면으로 맞붙기 때문이다.

 

 


전략적인 전투와 세심한 그래픽이 특징, 데스티니6
지난 4월 수집형 RPG '요괴'를 출시해 괜찮은 성적을 냈던 넷마블게임즈는 '데스티니6'로 승부수를 던진다. 알파카게임즈가 개발 중인 데스티니6는 2016년 처음으로 공개돼 독특한 그래픽의 SD 캐릭터로 눈길을 끌었던 게임이다.

 

데스티니6의 가장 큰 특징은 전투 시스템이다. 먼저, 전투 중 플레이어가 화면에 손을 대는 동안은 시간이 느리게 흘러 스킬 순서나 범위, 스킬 적용 대상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전투 중 중형 이상 몬스터는 특정 공격 직전 또는 직후 약점이 노출되는데, 이 때 뜨는 '빨간 불'을 터치하면 해당 몬스터를 무력화시켜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그래서 자동을 돌려놓고 끝이 아니라, 계속 전투에 집중하며 상황에 따라 반응하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올 여름 출시되는 데스티니6는 2016년 12월 2일부터 브랜드사이트를 열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5.jpg

 

 

 

전세계 2억 흥행...한국에서도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음양사 for Kakao
카카오게임은 전세계 2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기대작 '음양사 for Kakao'로 반전을 노린다.

 

'음양사 for Kakao'는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로, 중국과 대만, 홍콩 게임 시장에서 인기 및 매출 1위에 올랐던 게임이다. 동양풍의 독특한 그래픽과 수려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수십 명의 일본 유명 성우를 기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 스토리나 음양사 캐릭터 별 개인 스토리도 충실해 서비스 중인 지역에서는 각종 팬아트나 코스프레, 캐릭터 상품이 등장하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은 올 여름 음양사 for Kakao를 카카오의 직접 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 S를 통해 출시한다. 또, 오는 6월 13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4.jpg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 '다크어벤저3'
모바일 액션 RPG '히트'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흔들었던 넥슨은 다시 한 번 액션 RPG로 기선을 제압한다.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3는 세계적으로 흥행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1, 2를 개발한 불리언 게임즈의 신작이다.
 
쿼터뷰였던 전작과 달리 캐릭터 뒤에 카메라가 있는 백뷰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적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리는 '피니쉬 액션', 와이번에 올라타 발톱 공격이나 브레스로 적들을 쓸어버리는 '몬스터 탑승', 적에게 무기를 빼앗아 사용하는 '무기탈취' 등 다양한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이외에 눈, 코, 잎, 체형 등 모바일 게임에서는 이례적으로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을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난 4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CBT에서는 그래픽과 액션,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 콘텐츠 등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상반기 모바일게임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1.jpg

2.jpg

 

 

 

필드 PK와 개인 거래까지 가능하다, '리니지 M'
지금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핫한 IP를 꼽으라면 '리니지'를 들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엄청난 성적을 거뒀고, 리니지M 역시 기자간담회를 통한 본격적인 정보 공개 이후 많은 게이머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리니지 M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여러 콘텐츠를 손본 리니지2 레볼루션과 달리, 온라인 리니지를 그대로 옮겨 온 것이 특징이다. 지난 5월 16일 진행했던 기자간담회에 따르면, 개인 거래 기능이나 필드 PK, 아이템 필드 드랍, 인챈트, 혈맹, 공성전 등 온라인 리니지에서 할 수 있었던 것들을 그대로 할 수 있다. 여기에 파티 타겟팅 시스템, 파티, 혈맹 간 보이스챗 지원, 전용 메신저 M톡 등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리니지 M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은 상당하다. 400만 명이 넘는 유저가 사전예약을 신청했으며, 5월 16일 자정 시작된 사전 캐릭터 생성은 8일 만에 마감됐을 정도다.

 

리니지 M은 6월 21일 출시될 예정이다.

 

3.jpg



댓글 0
1 3 - 47
액스 주요뉴스
‘쟁’만으로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 ...
  넥슨이 모바일 MMORPG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9월 14일부터 정식 ...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