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안개
17.04.21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ndc_title.png

 

올해도 어김없이 NDC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NDC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의 준말로, 넥슨이 매 년 주최하고 있는 게임업계 지식공유 컨퍼런스를 뜻합니다. 2007년 첫 시작 이후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국내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진 게임 컨퍼런스이기도 합니다.

 

2017년 NDC는 4월 25일부터 4월 27일까지 경기도 성남 판교 넥슨 사옥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주최인 넥슨은 물론, 코에이-테크모, 에픽게임즈, 조이시티, 블루홀 등 국내외 유명 게임회사 및 관련 인물들이 진행하는 총 121개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문 기술 지식 없이도 들을 수 있는 강연부터, 업계 최첨단 기술이 필요한 엔지니어를 위한 강의까지 그 폭도 매우 넓습니다.


매 년 참석한 분도 계시겠지만, 올해 처음으로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NDC에 참석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간단한 NDC 2017 가이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자, 출발해 볼까요?

 

ndc_2016.jpg

 

NDC, 어떻게 오고 가지?
NDC에 참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대중교통 입니다.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내려 3번출구로 나오면 끝! 여기서 넥슨이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타면 바로 NDC 회장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 갈 때도 마찬가지로 셔틀버스를 타면 쉽게 판교역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이 셔틀버스는 NDC 기간 내내 08:30~19:00 시간대에 운영됩니다. 5분 간격(점심시간 전후는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니 굳이 마을버스나 시내버스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단, 출퇴근시간대에는 판교역이 몹시 붐비니 여유가 된다면 이 시간대를 살짝 피해서 판교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s.png

 

혹시 집이나 직장 근처에서 NDC 회장까지 운행되는 버스가 있다면 타는 것도 괜찮습니다. 넥슨 NDC 회장 주변의 버스 정류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스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역시 출퇴근시간대에는 광역버스 좌석이 부족할 수 있으니 시간대를 살짝 피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bus.png


자가용을 이용해 NDC에 참석하고 싶은 분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주차공간입니다. 기본적으로 NDC에서는 주차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알아서 주차 할 곳을 찾아야 합니다. 판교에서 주차공간 찾는게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게다가 판교와 서울, 수도권을 잇는 도로는 교통체증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대중교통을 권하고 싶습니다.


두근두근 NDC 참관
첫 날 가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NDC PASS 발급입니다. NDC는 사전등록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관을 위해서는 반드시 PASS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발급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NDC 사전등록을 마쳤다면, 신분증과 서류를 들고 넥슨 사옥 맞은편 GB1 빌딩에 있는 NDC 등록부스를 찾아 멋진 NDC 패스를 받으면 끝입니다. 한 번 발급 받으면 NDC 기간 내내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g.jpg

 

ndc_pass.jpg

 

NDC 강연은 크게 세 건물에서 열립니다. 넥슨 사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리고 GBI타워입니다. 세 건물의 거리는 그다지 멀지 않은 공중상의 거리(?)니까, 아무리 길치라도 헤맬 일은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여기 저기에 안내 표지가 서 있습니다) 대신, 자신이 들으려는 강연이 정확히 어떤 건물에서 열리는지는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016_lobby.jpg

 

ndc_2016_2.jpg

 

NDC 강연 일정도 미리 체크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NDC PASS를 발급할 때 강연 일정이 적힌 팜플렛을 함께 주긴 하지만, NDC 홈페이지에서 미리 강연을 확인하고 시간표를 출력해 가면 더욱 편리하게 NDC 강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 참! 신분(특히 학생이냐 아니냐)에 따라 들을 수 있는 강연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꼭 한 번 체크해 보고 갈 것을 추천합니다.

 

s.jpg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오전 강연만 듣거나, 오후 강연만 들으면 상관 없겠지만 일정에 따라 점심시간이 끼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장 귀찮은 문제는 역시 식사입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나아졌지만, NDC 강연장인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식사를 할 장소가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버ㅇ킹 같은 패스트푸드 가게도 들어오고 있지만…

 

bk.jpg

 

당연히 주변 건물에 있는 식당을 이용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그러나 주변 회사와 식사 시간이 겹친다면 자리 잡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되도록 사람이 덜한 타이밍에 미리 혹은 늦게 식사를 하거나 도시락을 싸 오는 방법이 가장 좋으며, 아예 셔틀버스를 타고 판교역 근처로 가서 식사를 하고 오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NDC 강연장 주변에 편의점도 몇 군데 있으므로 미리 위치를 파악했다가 체력 보충 등의 용도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아 참, 게임인들의 필수품(?) 카페인 보충을 위한 커피샵도 조금 걸어 나가면 몇 군데 있습니다. 강연 시간과 동선을 고려해 미리 카페인을 가득 충전(?)하고 와서 쌩쌩한 기분으로 강연을 들읍시다.

 

2016_3.jpg

 

지방에서 올라오는 경우라면 숙박 문제도 골치 일 텐데, 솔직히 판교에서 숙박을 해결하겠다는 생각은 비추입니다. 판교역 주변에 특2급 호텔 등 숙박업소가 몇 군데 있긴 하지만, 비싼 데다가 이 마저도 미리 예약 하지 않았다면 NDC 기간 중 이용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차라리 다른 지역으로 이동한 다음, 숙박을 하는 편이 낫습니다.


준비 되셨습니까? NDC에서 만납시다!
오는 4월 25일부터 열리는 NDC를 위한 준비는 모두 마치셨습니까? 게임산업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내외 베테랑들의 전문 지식을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자신만의 NDC 강연 시간표를 짜 게임에 대한 이해를 한 층 높이는 시간이 되길 빕니다. 저도 ‘하츠네미쿠’를 비롯해 관심이 가는 강연으로 저만의 NDC 시간표를 짜 두었습니다. NDC에서 만납시다!

 

art.jpg

 

댓글 0
1 2 - 44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