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13일 오전 7시 닌텐도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가 있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대전 액션 게임 'ARMS'와 TPS '스플래툰2'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3DS의 신작 라인업이 공개됐죠. 

여러 라인업이 있었고, 다들 기대하는 것도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별의 커비 25주년 기념 게임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닌텐도 다이렉트 별의 커비 25주년 기념 게임 소개 영상>

 

 

금일 무료로 배포된 '다함께! 커비 헌터즈 Z', 올 여름 출시되는 '커비의 빨아들이기 대작전'은 '별의 커비 로보보 플래닛'에 등장한 서브게임의 확장판이라 '아, 나오는구나'하는 느낌이었지만, 올 겨울 닌텐도3DS 용으로 나온다는 신작 게임에는 관심이 쏠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바로 '대전 액션 게임'이었거든요.

 

6.jpg

<마지막에 나온 문구. '닌텐도3DS용의 새로운 대전액션, 올 겨울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1.

별의 커비로 대전 액션 게임이 나온다고 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본편 자체는 1인 플레이 위주였지만, 미니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전 게임들을 선보이기도 했고, 닌텐도 3DS로 출시한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에서는 '커비 파이터즈!'라는 이름부터 본격적인 대전 액션 게임을 선보였었죠. 

서브 게임으로 시작한 '커비 파이터즈!'는 추가 요소를 더해 별도의 DL 소프트 '커비 파이터즈! Z'라는 후속작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커비 파이터즈! Z의 소개 영상. 한국어판의 소개 영상이 없어서 일본어판 소개 영상으로 올렸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커비 대전 액션 게임들을 살펴보면, 아군이나 적 할 것 없이 모두 '커비'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다이나 블레이드, 디디디 대왕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긴 하지만,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어쨌든 모두 '커비'입니다. 

같은 캐릭터로 어떻게 대전 액션이 되냐고 할 수도 있지만, 커비의 능력은 다양하거든요. 칼로 싸우는 커비랑 폭탄으로 싸우는 커비는 엄연히 다른 기술을 사용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니까요.

 

 

 

2.

그렇다면 올 겨울 나온다는 '커비 대전 액션 게임'은 어떻게 나올까요? 지금까지의 커비 관련 대전 게임들을 생각하며 간단히 생각해봅시다.

 

- 대전 방식은 '변형된 대난투 스타일'이 유력! 
먼저, 기본적인 대전 방식입니다. 대전 액션 게임에는 여러 대전 방식이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정해진 스테이지에서 스트리트파이터나 철권처럼 상대방의 HP를 줄여 승리하는 방식이 있고, 개방된 전장에서 대난투 스매쉬브라더스처럼 상대방을 장외시키는 게 목적인 게임도 있지요. 

'커비 대전 액션 게임'은 이 두 가지 스타일을 혼합한 형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왜냐하면 앞서 등장했던 '커비 파이터즈!' 시리즈가 그런 형태를 보여줬거든요. 단차가 있거나 스테이지 기믹 등 대전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있는 전장에서, 상대방의 HP를 모두 줄여 승리를 쟁취하는 방식이었죠.

 

3.jpg

4.jpg

<커비에게 직접적인 대미지를 주는 기믹들.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시리즈에서도 볼 수 있었죠.>

 

이런 방식은 커비의 다양한 능력(카피 기술, 비행 등)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으므로, 커비 대전 액션 게임에 가장 적합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대난투 스매쉬브라더스의 제작사는 별의 커비 시리즈의 제작사인 'HAL 연구소'니까, 하던 걸 하지 않을까 싶네요.

 

 

- '커비' 외에도 다양한 플레이 가능 캐릭터가 나올 지도? 
사실 별의 커비 시리즈는 다른 게임처럼 기념일을 성대하게 챙기진 않습니다. 새로운 게임 안에 시리즈 팬이 즐거워할만한 전작의 다양한 요소를 집어넣는 식이죠. 

딱히 기념작은 아니었지만, '커비 파이터즈!'에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다이나 블레이드'가 스테이지 기믹 중 하나로 나오는 것도 보너스 요소였다고 할 수 있지요.

 

2.jpg

<다이나 블레이드가 그 때 그 모습으로 등장!>

 

 

그러니 새로운 '커비 대전 액션 게임'에서는 '커비 파이터즈!'를 그대로 답습하지는 않을 겁니다. 대표적인 게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가 커비 뿐인 게 있겠죠. 

등장할 수 있는 캐릭터들은 많습니다.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에서 나왔던 헬퍼들, 별의 커비 2, 3에 나왔던 동료들, 별의 커비 64에서 함께 했던 아드렌느, 감초 잡몹 웨이들 디, 영원한 라이벌인 디디디 대왕과 메타나이트 등 어지간한 캐릭터들은 다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중에는 잊혀진 캐릭터들도 있으니까... 이번 기회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주면 좋겠다는 바람도 있네요.

 

5.jpg

<이제는 게임 속 특전로만 등장하는 친구들... 다시 보고 싶습니다>

 

 

 

3.

지금까지 장르 외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은 '커비 대전 액션 게임'에 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별의 커비 시리즈도, 대전 액션이라는 장르도 좋아하다보니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할 수 있었네요. 

그래도 한 가지 확신할 수 있는 건, 별의 커비 시리즈인 만큼 실망스러운 게임이 나오진 않을 것이란 겁니다. '엄청난 대작!'이라는 느낌은 아니지만, 언제나 믿고 살 수 있는 시리즈였으니까요. 

'커비 대전 액션 게임'의 전모가 하루 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1
?
냉면
17.04.14
으아아아ㅠㅠㅠㅠ넘 기대돼요
1 4 - 46
액스 주요뉴스
‘쟁’만으로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 ...
  넥슨이 모바일 MMORPG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9월 14일부터 정식 ...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