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이제 모바일 게임에서의 연예인 마케팅은 특별한 일은 아닙니다. 게이머 입장에서는 '이제는 질린다. 연예인 마케팅보다 게임에 돈을 써라'는 생각부터 들겠지만, 게이머 외에도 넓은 유저층을 아우르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연예인 마케팅은 여전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최근 연예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게임들 중 눈길을 끄는 게임들을 모아봤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 김명민의 웹드라마, 존재감 쩌는 지드래곤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당시부터 연예인 기용해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초창기에는 불멸의 이순신, 베토벤 바이러스, 하얀거탑 등의 드라마로 유명한 배우 '김명민'이 리니지2 레볼루션의 홍보모델로 활약했습니다. 티저 영상에서는 목소리로만 등장했지만, 출시 전날에는 배우 박철민과 웹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리니지2의 핵심 콘텐츠인 혈맹에 대한 이야기를 사극 형태로 풀어낸 웹드라마에서는 혈맹 창설을 위한 인원 모집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SNS에서의 바이럴마케팅 활용, 게임 제목을 한자로 음차해 나름 뜻을 만드는 등 조선시대식(?)으로 풀어내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김명민이 내레이션만 담당했던 첫 광고>

 

<김명민과 박철민이 출연한 웹드라마>

 


게임이 궤도에 오른 2월 28일에는 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을 기용했습니다. 첫 광고에서는 평범함을 싫어하는 지드래곤이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한다는 자체가 레볼루션이란 콘셉트로, 두 번째 광고에서는 등장하자마자 세상을 흔들고 남달랐던 자신이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한다는 자체가 레볼루션이란 콘셉트였습니다.

 

조금은 뻔뻔해보이고 게임보다는 지드래곤이 부각된 광고지만, 지드래곤이 모바일 게임 광고를 한다는 의외성과 나오자마자 세상을 놀라게 했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성과가 맞물려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광고 영상 마지막에는 쿠폰번호가 있으니, 리니지2 레볼루션을 플레이 중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 ... 김건모, 우주소녀, 몬스타엑스의 귀가 즐거운 고래사냥 리메이크로 눈길
신스타임즈의 모바일 MMORPG '태양'은 게임 홍보를 위해 김건모, 우주소녀, 몬스타엑스를 기용했습니다. 태양은 넓은 바다에서 실존 전함들이 등장하는 해상 MMORPG로, 거대한 스케일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홍보모델 기용 스케일도 참 크죠.

 

TV CF, 홍보 모델과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 영상을 올리는 등의 홍보활동 외에 '가수'라는 공통점을 살린 OST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송창식의 히트곡 '고래사냥'을 각자의 색에 맞게 리메이크한 것이죠.

 

 

 

 

 

아무래도 가사를 게임에 맞게 바꾸다보니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리메이크된 노래 자체는 호평일색입니다. 사전예약 신청 유저를 대상으로 4월 22일 태양 공식 모델 김건모, 우주소녀, 몬스타엑스, 해전1942 공식 모델 구구단, 다비치 등이 출연하는 'Let's Play 태양 콘서트'도 진행하니 관심이 있다면 챙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bandicam 2017-03-21 17-39-25-906.jpg



댓글 0
1 5 - 46
액스 주요뉴스
‘쟁’만으로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 ...
  넥슨이 모바일 MMORPG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9월 14일부터 정식 ...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