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탈 것은 모두의 로망이다. 소년은 어릴 때부터 자기 자동차를 갖고 싶어하고, 소녀도 왕자님과 함께 백마에 오르기를 꿈꿔본 적이 있는 것처럼.
new main2 사본.JPG
만화나 영화에서도 로망을 충족시켜주는 환상적인 탈 것들이 등장하지만, 직접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게임에서는 탈 것으로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현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말이나 탱크, 전투기만 타도 즐거웠고, 공룡, 드래곤, 캐딜락 엘도라도(!), 미믹(!!), 로봇 등 상상에서만 그쳐야 했던 탈 것들도 직접 가지고 놀 수 있었다. 

와우 같은 MMORPG에서도 탈 것들은 흔히 볼 수 있고, 심지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AOS임에도 탈 것이 등장하기도 한다.

mamepgui_2009-07-15_17-05-29-95_ultima96.jpg

<아케이드 키드라면 한 번 씩은 몰아봤을 캐딜락>


mabinogi_2016_03_08_002.jpg

<참고로 미믹은 이렇게 탄다.>


이러한 게임계의 탈 것 사랑은 모바일게임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에는 이동에 쓰이는 탈 것보다 전투에 쓰이는 탈 것이 더 많다는 것도 특징이다. 모바일 게임 유저들을 사로 잡은 인상 깊은 탈 것들을 만나보자.


별이 되어라! - 드래곤 버스터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별이 되어라!'에는 '드래곤 버스터'라는 거대 탈 것이 등장한다. 일단은 '동료'로 구분되지만, 실제로 사용할 때는 캐릭터에게 '버스터 키'를 장착시키면 미리 설정해 둔 생명력 수치가 되면 하늘에서 드래곤 버스터를 불러 탑승해 전투를 진행한다. 그러니 명백한 탈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드래곤 버스터는 이름처럼 용도 때려잡을 수 있어야 하니 보통의 캐릭터보다 약 두배 정도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판타지 배경에는 어울리지 않는 로봇과 같은 외형을 하고 있지만, 힘겨운 획득 과정과 그에 비례하는 강력함으로 별이 되어라!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다.

f0009417_55ebe0d29e5c7.png

f0009417_55ebe0d1e9caf.png

<드래곤 버스터 중 일부. 멋있다>


<드래곤버스터 '플루토' 운용 영상>



거신전기 - 거신
스노우폴이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거신전기'에는 '거신'이라 불리는 탈 것이 등장한다. '거신교감 애니액션'이라는 슬로건처럼, 멋지긴 하지만 살아있다는 느낌이 안 드는 다른 게임의 탈 것과 달리, 귀엽고 친근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너구리 같이 생긴 '래서', 머리 위에 작은 새를 얹고 있는 '스노우드'가 대표적이다. 물론 토치라이트처럼 로봇 같은 탈 것도 있고, 카라스, 카발리에처럼 날렵하고 멋있는 거신도 있다.

거신은 캐릭터의 약 1.5배 정도의 크기이며, 전투에서 거신게이지를 모아 한정된 시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는 제약이 있다. 하지만 그 강력함 만큼은 '초필살기'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으며 거신을 적절한 때에 적절하게 탑승하는 게 파일럿의 소양이 아니겠는가? 

거신전기는 3월 중 공개서비스를 실시한다.

1.jpg


 


크레이지드래곤 - 드래곤
KRG소프트가 개발하고 엠게임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크레이지드래곤’에는 와이번이나 드레이크같은 유사 드래곤들부터, 강력한 한 방을 보여주는 제대로 된 드래곤이 탈 것으로 등장한다.

요즘에 드래곤을 타는 건 흔하디 흔한 일이지만, 전투에서 다양한 탑승물을 골라서 쓸 수 있다는 건 크레이지드래곤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예를 들면, 캐릭터로 전투를 벌이다가도 빠른 속도의 드래곤으로 갈아타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이후 한 방이 강한 드래곤으로 적진을 쓸어버리는 식이다.

크레이지드래곤은 오는 3월 15일 게임의 각종 콘텐츠 및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다운로드 (18).jpg
다운로드 (19).jpg
다운로드 (20).jpg


댓글 0
1 - 15 - 48
마비노기 주요뉴스
마비노기, G21 '피날레' 업데이트...
마비노기에 21번째 메인스트림이자 챕터 6의 피날레 'G21: 수호자의 길'이 업데이트됐습...
최신 뉴스
최신 댓글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