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플레이댑은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의 전략 발표회를 개최하고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플레이댑에 대한 소개는 플레이댑 최성원 전략 총괄이 맡았다. 플레이댑은 SNS, 메신저와 결합하는 최근의 전자지갑 서비스와 비슷하게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서비스 형태로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또, 하나의 독립된 서비스가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조화로운 혁신(Harmonized Renovation)'을 이루고자 하는 게 목표다.

 

DSC06135.jpg

▶플레이댑 최성원 전략 총괄

 


이를 위해 최 총괄은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크립토 도저 개발 당시 15개국 40명의 유저를 모아 FGT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허들 없이 서비스에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게스트 모드'를 적용할 수 있었다는 게 최 총괄의 설명이다. 또, 최 총괄에 따르면 이런 테스트의 도입은 블록체인 시장에서는 최초로, 기존 게임 업계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한다.

DSC06147.jpg

▶FGT를 거치며 모은 의견을 토대로 게임을 개선, UI, UX의 변화를 거쳐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플레이댑은 크립토 도저를 시작으로 도저 버드, 도저 트레저스 같은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e스포츠와 아이템 거래소를 주축으로 장르를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준비 중인 건 아이템 거래소가 핵심인 '플레이댑 1.0'이다.

 

최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 NFT(Non Fungible Token)를 접목하면 게임의 아이템을 토큰화한 디지털 자산으로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게임을 넘어 아이템을 공유해서 쓸 수 있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가지고 게임을 만든 이유이기도 하다."라며, 게임 간 아이템 연동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현장에서는 이더리움 기반 댑 게임 2종 ‘크립토 도저’와 ‘도저 버드’를 예로 들어 설명했다. 크립토 도저를 플레이해서 얻은 캐릭터를 도저 버드에 불러와 사용할 수 있으며, 도저 버드의 플레이로 획득한 열쇠 아이템을 크립토 도저에서 수집한 보석함을 오픈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식이다.

 

 

DSC06157.jpg

▶게임 간 아이템 연동. 

 

▶게임 간 아이템 연동 실 사용 예시(출처: 플레이댑 유튜브)

 

 

아이템은 페이팔, 이더리움, PG사 결제 시스템 등을 통해 구입할 수도 있지만, 기존의 게임처럼 시간을 들여서 얻을 수도 있다. 최 총괄은 이를 '선순환'이라고 표현했으며, 향후 다른 게임에도 하나씩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기존 게임 개발사들과도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게임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플레이댑 SDK도 제공해 검증된 게임 완성도, 안정성 있는 게임을 소싱해 블록체인 게임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DSC06160.jpg

▶어떤 게임이 준비 중인지 명확히 공개되진 않았지만, 질의응답에서 슈퍼트리가 아이피플스로부터 판권을 받아 개발 중인 '부루마블'과의 연동이 확인돼 눈길을 끌었다.

 

 

e스포츠, PVP 토너먼트 서비스는 '플레이댑 2.0'부터 지원한다.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들은 싱글플레이 게임이지만, '플레이댑 2.0'이 적용되면 실시간 경쟁이 가능해진다고 한다. 개발 자체는 2018년 끝났지만, 서비스 플랫폼화, 사용성 개선을 위한 마감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플레이댑 2.0'은 4분기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DSC06161.jpg

▶PVP의 경우, 어뷰징 방지를 위해 화상 채팅을 지원한다고 한다.

 

 

끝으로 최 총괄은 " 우리 팀은 가장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묵묵히 숫자를 만들어가고 있다. 플레이댑은 기존 플랫폼 사업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려고 한다. 크립토 도저는 현재 삼성 갤럭시 S10에 포함돼 있으며, 도저 버드의 탑재도 확정됐다. 또, 클레이튼에는 크립토 도저는 '클레이 도저'로 서비스하는 등 플랫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고 재미요소를 가미해 런칭할 예정이다. "라며 발표를 마쳤다.

 

DSC06164.jpg

DSC06165.jpg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