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6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PlayStation ARENA - 파이터즈 스피릿 2019(이하, 파이터즈 스피릿 2019)'를 개최했습니다.

 

16일은 캡콤의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5'의 e스포츠 대회 '캡콤 프로 투어'의 랭킹 이벤트 'Fighter's SPIRIT 2019'(이하, 파이터즈 스피릿 2019)가 개최됐습니다. 2016년 스트리트 파이터5의 출시와 함께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이터즈 스피릿 2019'에는 150여명의 플레이어가 사전 참가 등록을 신청하며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활동 중인 유명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여한다는 소식에 직관을 하러 온 유저도 많았죠.

 

01.jpg

▶ 대회 시작 시점의 모습. 대회 시작 전부터 많은 유저가 모여 몸을 풀고 있었습니다.

 

02.jpg

▶ 위치를 바꿔 촬영한 전경입니다.

 

03.jpg

04.jpg

▶ 참가가 아니라 관전을 위해 방문한 사람도 적지 않았습니다.

 

05.jpg

▶ 관람객들은 모든 경기에 아낌 없는 박수를 보내주었습니다.

 

06.jpg

07.jpg

08.jpg

▶ 방송 경기가 치러진 메인 무대의 전경과 뒤쪽 대전대에서 천장에 설치된 모니터로 메인 무대 경기를 지켜보는 선수들.

 

09.jpg

10.jpg

▶ 경기 중계는 오늘 경기를 주관한 팀 스피릿제로의 'MurderK' 강성훈 캐스터와 'Saulabis' 백인수 해설이 맡았습니다. 백인수 해설은 종종 선글라스를 쓰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 대전대에서 벌어진 비방송 경기들도 정말 치열했습니다. 유명 플레이어들간의 경기는 항상 수많은 갤러리로 북적거리고 있었죠. 특히, 올해는 서브 스트림 대전대가 마련돼 평소에는 직관이 아니면 볼 수 없는 비방송 경기도 방송을 통해 볼 수 있었죠.

 

21.jpg

22.jpg

▶ 경기 결과에 따라 솔직하게 감정 표현을 하는 선수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다음에는 직관을...

 

23.jpg

24.jpg

25.jpg

26.jpg

▶ 그동안 화면 너머로만 보던 해외의 플레이어들의 모습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27-30.jpg

▶ 그리고 Liquid|Nemo 선수의 세리모니는 전설이 되었습니다.

 

31.jpg

▶ 깜짝 놀랐던 만남! SIEK 안도 테츠야 대표가 파이터즈 스피릿 2019에 방문해 대회를 살펴보고 갔습니다.

 

뛰어난 실력의 한국 플레이어들도 대거 참여했지만, 아쉽게도 올해의 결승을 장식한 건 일본의 프로 플레이어인 ROHTO Z!|Tokido 선수(아쿠마, 이하 토키도)와 FUDOH|Fujimura 선수(이부키, 이하 후지무라)였습니다. 한국의 FURSAN|Verloren 선수(캐미, 이부키, 이하 벨로렌)가 16강에서 SandBag 선수(아쿠마)를 꺾으며 8강에 올라갔지만, 8강 4번째 경기에서 일본의 GRPT|MOV 선수(춘리)에게 패배해 7위로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32.jpg

33.jpg

▶ 경기에 임하는 벨로렌 선수(위쪽)와 경기 종료 후 악수를 하는 양 선수(아래쪽). 정말 아쉬웠습니다.

 

각각 아시아 랭킹 1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토키도 선수와 후지무라 선수의 결승전은 정말 치열했습니다.

 

처음 3세트는 패자조에서 올라온 토키도 선수가 '결승전에선 패자조에서 올라온 선수가 유리하다'는 자신의 이론을 증명하듯 3:1의 세트 스코어로 브라켓을 리셋했습니다. 하지만 후지무라 선수가 브라켓 리셋 이후 마치 기계 같은 놀랍도록 정확한 플레이를 보여주며 순식간에 세트 스코어 2:0을 만들어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 터지는 쿠나이 던지기, 쿠나이 전부 던지기는 '이게 사람의 플레이인가' 싶을 정도로 과감했어요.

 

이제 끝인가 싶었던 브라켓 리셋 이후 2세트, 다시 토키도 선수의 반격이 시작됐습니다. 앞서 결정적인 순간 나오던 쿠나이 전부 던지기의 패턴을 파악, 회피해서 세트를 가져가기도 했죠. 사실 매 세트마다 한 번만 더 지면 그대로 패배하는 아슬아슬한 상황이 계속됐지만, 토키도 선수는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기점을 만들어 후지무라 선수를 따라갔습니다.

 

34-35.jpg

▶ 결승전에 임하는 후지무라 선수(왼쪽)과 토키도 선수(오른쪽).

 

브라켓 리셋 이후 3세트는 정말 누가 이길지 끝까지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접전이 펼쳐졌습니다. 첫 라운드는 후지무라 선수가 토키도 선수를 순식간에 제압하며 토너먼트 포인트를 만들었지만, 토키도 선수가 이를 돌려주듯 후지무라 선수의 움직임을 전부 막아내며 한 대도 맞지 않고 라운드 스코어 1:1을 만들어냈죠.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토키도 선수가 선제 공격으로 후지무라 선수의 체력을 절반 이상 빼내는데 성공하며 기점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기상 셋업에 성공한 후지무라 선수가 콤보, 2연속 잡기로 토키도 선수의 체력을 크게 빼냈고, 이어 이전 경기에서 보여준 결정적인 순간의 점프 쿠나이 전부 던지기를 적중시키며 토키도 선수를 꺾고 파이터즈 스피릿 2019의 최종 우승자가 됐습니다.

 

 파이터즈 스피릿 2019 결승전 마지막 세트

 

 파이터즈 스피릿 2019 결승전 마지막 라운드

 

36.jpg

▶ 우승을 확정지으며 기쁨의 미소를 짓는 후지무라 선수

 

37.jpg

▶ 토키도 선수와 악수할 때도 환하게 웃었습니다.

 

결승전에 이어 바로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3위에는 라시드로 멋진 플레이를 보여준 UYU|Oil King 선수(이하, 오일킹)가 올랐습니다. 오일킹 선수는 "한국에서의 경기가 어려웠는데 3위를 해서 기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승한 후지무라 선수 축하드립니다. 함께 게임한 선수들, 경기를 지켜봐 준 팬들, 모두 사랑합니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라시드로 왜 3위를 했는가'라는 팀 스피릿제로 백인수 대표의 질문에는 "라시드는 강합니다. 저도 강합니다. 그래서 3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겸손하게 답변했습니다. 오일킹 선수에게는 CPT 포인트 80점과 상금 10만원이 수여됐습니다.

 

38-39.jpg

▶ UYU|Oil King 선수(왼쪽 사진의 좌측, 오른쪽 사진의 중앙)

 

준우승은 후지무라 선수와 함께 결승전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토키도 선수가 가져갔습니다. 토키도 선수는 "상당히 높은 레벨의 토너먼트였습니다. 우승하고 싶었지만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입니다. 이번에 한국에 와서 강한 선수들과 대전할 수 있었습니다. 신림 연습장과 인필트레이션 선수가 마련해준 대전회가 도움이 됐습니다. 한국 선수들이 앞으로 대전회에 많이 참가해 함께 대전하며 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8강에 벨로렌 선수만 올라왔지만, 다음에는 한국 선수들이 더 강해져서 높이 올라오길 바랍니다. 응원해주신 여러분, 대전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라며 준우승 소감을 밝혔습니다.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UYU|JeonDDing 선수와의 운동이 도움이 됐냐는 질문에는 "트레이닝이 엄청 힘들었습니다. 참을 수 없던 곳까지 참을 수 있게 됐어요."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토키도 선수에게는 CPT 포인트 100점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됐습니다.

 

40.jpg

41.jpg

42.jpg

▶ 백인수 대표와 함께 유쾌한 포즈를 잡아준 토키도 선수(위에서부터 첫 번째, 두 번째). 준우승 소감을 밝히는 토키도 선수(세 번째)

 

파이터즈 스피릿 2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운 후지무라 선수는 "밥도 맛있고 사람들도 친절한 한국에서 우승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언제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힘들었고, 오늘 토키도 선수와의 결승전도 힘들었지만 우승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응원해주신 팬들과 함께 대전한 플레이어들, 같이 연습해준 동료 덕에 이렇게 우승할 수 있었습니다. 신림 연습장이나 인필트레이션 선수의 대전회 덕분에 경기 전 워밍업도 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우승 소감을 전했습니다.

 

후지무라 선수에게는 CPT 포인트 200점과 상금 60만원, 그리고 트로피가 수여됐습니다.

 

43.jpg

44.jpg

▶ 우승 트로피와 판넬을 들고 포즈를 취해준 후지무라 선수(위쪽). 우승 소감을 밝히는 후지무라 선수(아래쪽)

 

시상식을 끝으로 파이터즈 스피릿 2019의 모든 공식 순서가 종료됐습니다. 이후 모두 모여 방송 카메라를 향해 '스트리트 파이터!'를 힘차게 외치며 대회를 마무리지었습니다.

 

45.jpg

▶ 무대를 보고 할 줄 알았는데 뒤쪽 카메라를 보고 하는 쪽으로 갑자기 변경돼 뒷모습만 찍을 수 있었습니다. 흑흑...

 

▶ 스트리트!! 파이터!!!!!

 

▶ 파이터즈 스피릿 2019 전체 영상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1 - 58